[LIFE]한방 체험의 장,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HS Ad 기사입력 2017.09.25 12:00 조회 7553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무엇을 할까 고민인 분들 많을 텐데요.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해 귀향 또는 귀경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HS애드가 행사 대행을 맡고 있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들러보면 어떨까요? 충청북도 제천시 한방바이오 행사장에서 9월 22일부터 19일 동안 진행되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사진으로 먼저 만나봅니다.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9월 22일부터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이 끝나는 10월 10일까지 총 19일간 진행됩니다. 주제는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로 정했는데요. 한방의 가치가 바이오와 만나는 융합의 장은 어떤 모습일까요. 


 

힘찬 발걸음으로 엑스포 입구에 들어서면 관람객은 엑스포의 마스코트인 박달이와 금봉이를 전면에 배치한 환영의 공간인 한방바이오 정원을 마주하게 된다고 합니다. 길이 76m, 가로 16m 면적 560㎡의 한방바이오 정원은 토피어리 28점과 밝은색의 국화, 샐비어 등 계절감을 만끽할 수 있는 초화를 식재한 화려한 화단인데요. 이곳, 포토존에서 기념컷 촬영하는 것 잊지 마세요!


 

180여 점의 천연물 표본을 만나다, 미래천연자원관


 

 


한방바이오 정원에 이어 미래천연자원관은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서 처음 만나는 주제 전시관입니다. 전체면적 1,200㎡ 규모로, 충청북도와 제천시의 핵심 사업인 한방바이오를 바탕으로 한 천연물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엑스포 주제관이죠. 

미래천연자원관에서는 천연물 산업의 기본이 되는 원료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약 180여 점의 천연자원 표본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 핵심 콘텐츠인 천연물 탄생 과정을 대형 부조 모형과 인터랙티브 영상 체험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돼 있는데요. 이외에도 제천 11대 약초 천연물 산업 인프라, 미래 천연자원 판타지아, 충청북도와 제천시 천연물산업 클러스터 등 천연물 산업 발전을 위한 충북과 제천시의 노력도 엿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첨단 한방 기술로 건강 체크, 한방바이오 생활건강관


 

 


두 번째 테마 전시관은 한방바이오 생활건강관입니다. 이곳에서는 사상체질 분석 툴, 맥진기, 설진기 등 첨단화된 한방바이오기술을 활용하여 나의 건강을 미리 체크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맞춤 한약 제조, 약선음식 미디어월, 피부진단기, 한방차와 한방 하우스 등 생활 속 한방바이오 기술로 나의 건강을 하나하나 개선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한방 관련 기업들이 한자리에, 한방바이오 미래비전관

마지막 테마 전시관은 한방바이오 미래비전관입니다. 이곳은 충청북도와 제천시를 중심으로 한방바이오와 관련된 산/학/연/관 교류와 소통을 통해 한방바이오산업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전시관인데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약진흥재단, 세명대, 편강한의원 등 20개 기관이 참여, 한약제재, 한방화장품, 알레르기 개선 제품 등 참가 기관별 연구성과와 제품을 전시합니다.

구성은 크게 마켓관과 기업관으로 나뉩니다. 먼저 마켓관에는 국내 111개 기업이 참여해 한방바이오 천연물을 소재로 한 화장품, 의약품, 건강식품, 의료기기 등의 제품 전시 및 판매합니다. 기업관은 기업과 바이어의 비즈니스 교류 및 산업엑스포의 수출 성과 증대를 위하여 B2B 중심으로 운영되는 전시관인데요. 국내 91개사, 해외 18개국 50개사와 3,500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합니다.


 

#한방 #힐링 #공연으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테마 전시관 외에도 한방바이오 행사장 주 무대와 보조 무대 그리고 상설 부지를 활용해 한방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먼저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하여 한방 마술쇼, 싸가지 흥부전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한방바이오 행사장 주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주 무대는 한방과 바이오의 생성과 순환, 그리고 하나 됨을 의미하는 서클 형태로 디자인됐는데요. 가로 15m, 폭 12m, 높이 7.2m로 제작하였고, 1,000석 규모의 관람석을 마련하여 그늘막을 설치 관람객이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보조 무대에서는 충북지역 예술 공연단체의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관람객 대상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됩니다.


 

 

한방알레르기관은 특별 전시관으로 구성했는데요. 전체면적 750㎡ 규모의 한방바이오를 활용한 3대 알레르기인 아토피, 천식, 비염의 개선법과 치유 방법을 제시합니다. 국내 20%를 차지하는 알레르기 질환의 심각성과 함께 알레르기 바로 알기, 3대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과 증상, 개선 방법 및 대체의학, 한방바이오기술로 도전하는 알레르기 정복 등을 연출, 알레르기 주범인 진드기를 퇴치하는 ‘알레르기 원인을 잡아라’ 인터랙티브 영상, 식습관 개선 필요성을 VR 로 체험하는 코너를 구성하여 관람객의 이해를 돕습니다.

힐링체험관은 한방병원존, 아사아테라피존, 힐링체험존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한방병원존에서는 한방의료 전문가의 상담 및 침, 뜸, 부황, 적외선, 물리치료 등 무료 검사를, 아시아테라피존에서는 일본의 배꼽호흡 테라피, 인도의 아유르베다, 중국의 열민구(뜸)체험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전문가를 초청 각국의 전통의학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 힐링체험존에는 족욕과 반신욕, 발 마사지, 전신 안마, 이혈 요법 체험 등을 마련돼 있으니 추석 귀갓길에 들러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음식관에서는 약초와 한방을 이용한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으며, 엑스포장 곳곳에 간이음식점이 들어와 있으며, 요즘 대세인 푸드트럭이 배치될 예정이니 배를 든든하게 채우면서 한방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HS애드 ·  제천 ·  한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