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용두산 공원 부산 타워, '미래형 콘텐츠'로 새단장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7.07.13 12:00 조회 3934

 
부산의 랜드마크, 용두산 공원 내 ‘부산타워’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7월 1일 재 오픈했다. 지난해 CJ 푸드빌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어 진행해 온 본 프로젝트에 펜타브리드 CMG는 미래형 콘텐츠의 가상성과 기술력을 모두 담았다.
 
44년 만에 낡은 옷을 벗고 새로운 혁신을 시도한 부산 타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타워 내부를 첨단 미디어 어트랙션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는 점이다. 펜타브리드는 부산타워를 부산의 역사적 가치는 그대로 보존하되, 명소, 문화 등을 새롭게 해석해 즐길 수 있도록 다이내믹하고 환상적인 즐거움이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부산의 시간을 재현하는 미디어 갤러리, 전망대에 설치된 가상현실(VR) 망원경, 부산의 실제 야경과 AR를 적용한 윈도 맵핑 쇼, N 서울타워에서 비추는 실시간 영상과의 연결 등 크게 6가지 미디어 어트랙션을 적용했다. 개발된 미디어 콘텐츠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운영 시스템도 개발, 적용했다. 펜타브리드가 창출한 부산타워 프로젝트는 하드웨어, 공간 인테리어, 운영의 모든 요소를 응집시킨 융합 퍼포먼스 콘텐츠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부산 앞바다와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용두산 공원 부산 타워를 꼭 방문해 보라.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가 어우러진 원스톱 종합관광시설로서 손색없으며, 첨단 미디어 기술과 접목된 공간으로서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환상적인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용두산 ·  부산 타워 ·  랜드마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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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속 간접광고 논란
요즘 ‘꽃보다남자’, ‘유리의 성’, ‘아내와 여자’ 등 인기 드라마의 간접광고가 지나친 노출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인기드라마일수록 그 속에 비춰지는 제품에 대해 기대 이상을 넘어 대박까지 광고 효과를 터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협찬사간의 보이지 않은 간접광고 경쟁 역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또한 극의 흐름이나 작품의 질 저하엔 아랑곳하지 않고 많은 간접광고를 활용한 덕분에 오히려 시청자들이 그 제품이나 기업에 대해 반감을 가지게 되거나 광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는다는 문제점도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간접광고를 무조건 부정하거나 광고 시장을 왜곡시키는 원인으로 취급하여서는 안 될 것이다.
"그러니까 날 추앙해요." -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보통 저녁 10시면 잠이 드는데, 최근 주말은 좀 달랐다.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를 보는 시간. 방송국의 편협한 편성 시간에 휘둘릴 수 없다며, 상쾌한 컨디션을 위해 다음 날 재방이나 VOD로 봐도 되겠지만, 반드시 이 드라마만큼은 제시간에 가장 빨리 시청하는 애청자가 되고 싶은… 뭐 그런 드라마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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