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방송통신위원회 인사 外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5.04.15 12:00 조회 3870
방송통신위원회
▲ 방송광고정책과장 장대호
▲ 통신시장조사과장 최성호


미래창조과학부
▲ 방송진흥정책국장 이정구


문화체육관광부
▲ 문화콘텐츠산업실 방송영상광고 과장 이영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방송통신진흥 본부장 전제경
▲ 기금관리부장 이영만
▲ 기금운용부장 백남일
▲ 기금총괄기획부장 직무대행 허홍열


한국광고학회
▲ 회장 박현수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SO협의회
▲ 회장 최종삼


한국경제TV
▲ 뉴미디어본부장(상무이사) 임상희


스포츠서울
▲ 광고국장(이사대우) 황범태


조선미디어렙
▲ 대표이사 박남규
▲ 미디어본부장 주성완


한국경제신문
▲ 광고국장(이사) 김정호
방송통신위원회 ·  미래창조과학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한국광고학회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SO협의회 ·  한국경제TV ·  스포츠서울 ·  조선미디어렙 ·  한국경제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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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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