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3.02.26 03:07 조회 19386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광고협회, <2013년 오프라인교육 일정> 발표
한국광고협회는 올해 오프라인 교육으로 광고 카피라이팅 과정 및 옥외광고사 대비과정을 신설하고 2013년 전체 교육 일정을 발표했다. 올해는 특화과정을 포함해 총 12개 과정을 개설하며 신청은 개설 한 달 전부터 광고정보센터 아카데미(http://edu.adic.co.kr)에서 가능하다. 한편 온라인교육은 올해 5과정(스마트OOH, 소셜미디어, TNmS Infosys plus 실습, 광고카피라이팅, 광고사진노하우)을 신설했으며, 아카데미 회원이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문의: 한국광고협회 교육팀 (02-2144-0768)

제일기획, <2012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보고서> 발표
제일기획은 2012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보고서를 지난 1월 7일 발표하고, 2013년 대한민국 소비자의 대표 키워드를 ‘일상충동(日常衝動)’으로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소비자는 알 수 없는 변화의 방향성 앞에서 사방을 예의주시하며 대세를 따르는 것을 통해 안도감을 느끼려 하는 경향이 강했으며, 2013년 소비자는 내일을 알 수 없는 불확실성으로 인해 하루하루가 다른 긴장된 삶을 경험하고 있어 작은 자극에도 쉽게 반응하는 충동적인 성향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브랜드 마케팅도 소소한 자극으로 소비자를 움직이고, 일상 속 불확실성을 즐기게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제일기획이 매년 전국 주요 6대 도시(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인천)에 거주하는 만 13~59세 남녀 3,800명의 라이프스타일을 조사·발표하는 본 보고서에는 2012년을 분석하고 2013년을 전망하면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아이템과 관련된 마케팅 제언을 포함하고 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서울시 <희망홍보 캠페인>에 재능기부 外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서울시가 추진하는 희망홍보캠페인 대상자들을 위해 광고 40편을 재능기부했다. 희망홍보캠페인은 영세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등을 대상으로 시가 보유한 매체에 무상으로 광고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서울시는 이노션의 재능기부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안건희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편 이노션은 한 해 동안 제작된 이노션 본사 및 해외법인의 크리에이티브 중 우수 작품을 시상하는 ‘제 3회 INNOCEAN Creative Awards’ 시상식을 작년 12월 21일 양재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진행했다. 14개 법인에서 출품한 344편의 작품 중 18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 그랑프리는 홈플러스&굿네이버스의 ‘Love Parking Campaign’이 수상했으며, Best of the Year에는 원혜진CD가 선정되었다.

SK마케팅앤컴퍼니, SK플래닛과 공식 합병 ‘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이‘M&C부문’으로 재편
지난 2월 1일, SK마케팅앤컴퍼니가 SK플래닛과 공식 합병을 진행했다. 이번 합병으로 SK마케팅앤컴퍼니에서 광고·커뮤니케이션 사업을 담당하던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은 SK플래닛 M&C부문이 되어 SK플래닛이 보유한 T스토어, T맵 등의 디지털 역량과 11번가 등 커머스 역량을 결합하여 빅데이터 및 디지털 트렌드로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컴, Y&R(영앤루비컴)과 전략적 제휴外
한컴이 지난 2월 6일 글로벌 광고회사 Y&R(YOUNG & RUBICOM)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한컴 장일형 대표이사와 Y&R 아시아지역 대표 매튜 가프리 등이 참석해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광고 서비스 및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컴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시스템,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함과 동시에 상호 인력 교류 등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대외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하나로, <제 18대 대통령 취임식> 총괄 대행 外
연하나로커뮤니케이션즈가 오는 2월 25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광장에서 개최되는 제 18대 대통령 취임식의 연출과 기획을 맡게 되었다. 대통령 취임준비위원회는 대기업을 배제하고 매출액 300억 원 이하, 상시 근로자 300명 미만의 중소기업 중 3개 업체의 프레젠테이션을 받은 후 최종 업체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3년 제 16대 대통령 취임식은 LG애드가, 2008년 제 17대 대통령 취임식은 제일기획이 주관한 바 있다.

DMC미디어, 동영상 전문기업 <엔톰> 인수 外
DMC미디어가 동영상 전문기업 엔톰을 인수했다. 엔톰은 독자보유 동영상 전송 기술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동영상 광고솔루션 및 컨버전스 광고네트워크 사업을 수행해 온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 통합 마케팅 기반을 확보하고 동영상광고영역에서의 통합디지털미디어 커버리지를 확대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DMC미디어는 지난 1월 10일 2012년 한 해 동안 발행한 170여 건의 DMC리포트와 디지털 관련 조사자료를 바탕으로 ‘2012 디지털미디어 & 마케팅 결산 및 2013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본 보고서는 2012년을 관통하고 2013년에도 거대한 흐름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는 메가트렌드로 ‘모바일라이프’, ‘소셜화’, ‘N스크린’, ‘빅데이터’ 4가지를 선정하고 각 흐름에 대한 분석을 담았다. 자세한 내용은 DMC리포트(www.dmcreport.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확인 할 수 있다.

에델만, <2013 에델만 신뢰도 지표조사> 결과 발표
에델만이 지난 1월 31일 발표한 2013년 에델만 신뢰도 지표조사 (Edelman Trust Barometer)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본 조사는 ‘신뢰’에 대한 연례 조사로 총 26개국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한국은 2007년부터 조사를 시작했다. 본 보고서에는 기업, 정부, 미디어, NGO 4개 기관에 대한 국가별,산업별 신뢰도 등이 담겨있으며, 조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trust.edelm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공정거래 자율준수 가이드>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 과정에 자리 잡고 있는 불공정한 거래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콘텐츠 공정거래 자율 준수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이 가이드라인에는 ▲영화·음악·방송·게임·출판·광고 등 콘텐츠 분야별 주요한 불공정 거래 사례 ▲콘텐츠 불공정 거래 행위에 적용되는 법률 조항 ▲대금·목적물·거래상대방·기술 등 거래 단계별로 콘텐츠 사업자들의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겨 있고, 콘텐츠 공정거래를 위해 자체적으로 점검할 사항도 제시하였다.

2013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 개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방송협회 등 방송통신 관련 17개 협회 및 단체 공동주최로 2013년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가 지난 1월 15일(화)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황식 국무총리,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권은희 의원 등 국회의원, 17개 방송통신 유관 단체장, 방송사 및 언론사 대표, 방송통신업계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방송통신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계사년 새해 방송통신 분야의 희망찬 출발을 다짐했다.

2013 방송통신산업전망 컨퍼런스 개최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지난 2월 6일(수)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2013 방송통신 산업전망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올 한해 방송통신 산업 트렌드를 조망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본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ICT 트렌드 등에 대한 기조발표를 비롯하여 ▲융합/스마트서비스 ▲방송/콘텐츠 ▲통신/네트워크의 세 세션으로 나뉘어 발표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식 방통위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공동주관 6개 기관장이 참석하였다.

한국광고대행업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한국광고대행업협동조합은 지난 1월 29일(화) 11시 프레스센터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구재범 KECC 대표를 조합장으로 선출했다. 본 조합은 중소광고회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광고산업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이번 총회에는 새누리당 서상기 의원을 비롯해 중·소광고대행사 대표, 관련 학계 교수 등이 참석했다.

비만유발식품 오후 5~7시 TV광고 금지, 2년 연장
어린이 주시청 시간대인 오후 5~7시에 비만을 유발할 수 있는 고열량·저영양 식품의 TV방송광고를 제한하는 조치가 2년 연장된다. 지난 1월 29일 보건복지부는 국무회의에서 1월 26일 만료된 고열량·저영양 식품에 대한 TV방송광고 제한 시간에 대해, 규제의 존속기한을 2015년 1월 26일로 2년 연장하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서울시, 시내버스 외부에 술·성인용품 광고 금지
서울시는 시내버스 외부광고 운영 개선 계획을 마련하고 올해부터 시행중이다. 시는 올해 버스 외부광고 입찰 계약서에 주류광고 금지와 사전 심의를 거친 광고만 부착해야 한다는 조항을 명문화했다. 또한 병원 과대광고, 성인용품 광고, 선정적인 사진ㆍ문구, 여론분열을 조장하는 광고, 특정 종교를 권유하는 광고는 할 수 없게 했다. 이에 따라 버스운송사업조합에 신설되는 광고관리전담팀이 광고 운영 관리·감독을 맡는다. 시는 지난 해 66개 버스업체가 개별적으로 입찰, 관리하던 총 7,512대 버스 외부광고도 일괄입찰제로 바꿔 올해부터는 1개 업체가 전체 시내버스 외부광고를 대행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다수의 광고 중개업체들의 수익 분할이 사라져 올해 서울시의 버스광고 수입은 지난해 335억 원보다 37% 증가한 461억 원이 됐다.

kobaco, <실버토크 캠페인> 전개 外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광고협의회가 세대 간 소통을 통한 사회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일기획과 함께 실버토크(Silver Talk)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에 따라 지난 1월 7일부터 방송광고를 통해 4명의 평범한 노인들의 스토리가 전파를 타고 있으며, 1월 19일에는 노인들이 홍대 앞 ‘디자이너스 라운지’에서 열린 Sliver Talk 콘서트에 연사로 나섰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얻은 영감으로 만들어질 청년들의 작품은 오는 2월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더 갤러리에서 전시되며 캠페인 사이트(www.silvertalk.org)에서도 강연 동영상과 완성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kobaco는 지난 1월 14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2013년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위원장에 문청(現 광고회사 베컴 회장, 前 KBS 기획조정실장)을 선출했다. 2013년 공익광고협의회 위원은 문 위원장을 비롯해 시민, 학계, 광고계, 언론계 등 사회 각계 전문가 18인으로 구성되며 향후 1년간 공익광고 캠페인의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웹스미디어컴퍼니, 링크 컨퍼런스 2013 개최
웹스미디어컴퍼니는 오는 3월 14일 역삼 GS타워 아모리스 홀에서 LINK CONFERENCE 2013(이하 링크 컨퍼런스)을 개최한다. 링크 컨퍼런스는 연 4회 개최되는 디지털 산업 대상 강연회로, 첫번째 시즌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트렌드, 뉴미디어, 디지털마케팅, 디지털 크리에이터(UX) 등을 주제로 5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worldwe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Global News]
IAA 인도지부, <IAA Leadership Awards> 개최
IAA 인도지부는 지난 2월 2일 뭄바이에서 제 1회 IAA 리더십 어워즈를 개최했다. 본 대회에서는 마케팅, 광고, 매체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인 개인을 19개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했는데, 매체대행사 대표 부문에는 Madison World의 Sam Balsara가,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대표 부문에는 오길비 앤 매더 인도지사의 Piyush Pandey가, IAA Hall of Fame에는 Pradeep Guha가 선정됐다.





덴츠, 미국 PR회사 미첼(Mitchell) 인수
미국 덴츠는 작년 12월 31일 미국 PR회사 미첼그룹과의 인수합병을 체결했다. 미첼그룹은 북미에서 급성장한 PR회사로 디지털, 소셜미디어, 평판/위기 관리 등 기업PR에 능한 회사다. 이번 인수를 통해 덴츠는 클라이언트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작년 4월 덴츠는 해외 지사들을 감독하는 ‘덴츠 네트워크’를 출범한 바 있는데, 미첼 인수를 통해 보다 다양한 시장에서 넓은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글로벌 PR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덴츠 네트워크 간의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2012 Gunn Report> 발표
지난 1월 31일 The Gunn Report 2012(이하 건 리포트)가 발표되었다. 건 리포트는 주요 국제 광고제들의 수상작을 종합 분석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연례보고서이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최다 수상 국가로 미국이 선정되었으며, 이어 △2위 영국 △3위 호주 △4위 일본 △5위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이 공동 선정되었다. 세계 최다 수상 대행사는 뉴욕의 Wieden+Kennedy로, 이어 △2위 Del Campo Nazca Saatchi & Saatchi(부에노스아이레스) △3위 BBH(런던) △4위 AlmapBBDO(상파울로) △공동 5위 Adam&EveDDB (런던), Dentsu (도쿄/후쿠오카)가 선정되었다.
한편 세계 최다 수상 대행사 네트워크로는 △1위 BBDO △2위 DDB △3위 Ogilvy △4위 Leo Burnett △5위 Y&R이 선정되었다. 최다 수상 광고, 광고주, 제작사, 감독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unnreport.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13 SES 컨퍼런스 & 엑스포> 개최
세계 최대 검색 및 소셜마케팅 종합 컨퍼런스인 ‘SES(Search Engine Strategies) 컨퍼런스 & 엑스포’가 2월 런던을 시작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제 14회를 맞이하는 SES 컨퍼런스는 디지털/온라인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최신 글로벌 트렌드와 기회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국제행사이다. 각국에서 진행되는 본 컨퍼런스는 런던(2.18~21), 뉴욕(3.25~28), 상하이(5.28~29), 토론토(6.12~14), 샌프란시스코(9.10~14), 홍콩(9월 중), 베를린(10월 중), 시카고(11.4~7), 싱가폴(11월 중), 뉴델리(12월 중)에서 개최된다. 강연, 패널토의, 워크숍, 각종 전시행사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esconfere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미디어 360 아시아> 개최
미디어 전문지 캠페인을 발간하는 캠페인사의 아시아·태평양 지부는 지난 2월 6일 홍콩에서 ‘미디어 360 아시아’를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WPP그룹의 Sir Martin Sorrell 그룹CEO, 그룹M Irwin의 Gottlieb 회장, 제니스옵티미디어의 Steve King 월드와이드 CEO 등이 발표를 진행했으며, 글로벌 및 지역 매체대행사, 매체사의 CEO, CMO 등 미디어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2013년 아시아 미디어 업계를 조망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edia360.asia)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사/동정]
한국광고산업협회 인사
▲전무 하행봉

한국신문협회, 광고협의회 김영모 회장 선임 外
한국신문협회 광고협의회는 지난 1월 17일 이사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김영모 문화일보 광고국장(사진)을 선임했다. 김 회장은 문화일보 사회부 사건팀장, 기획취재팀장과 한국기자협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임기는 2014년 12월까지다. 부회장으로는 허엽 동아일보 AD본부장, 박의준 중앙일보 광고사업본부장, 배경록 한겨레신문 상무이사, 이강범 경인일보 상무이사가 선임됐다.



한국조사협회, 제 11대 신은희 회장 취임
한국조사협회는 지난 1월 17일(목) 서울플라자 호텔에서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갖고 제 11대 신은희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닐슨코리아 대표인 신 회장은 조사협회 최초의 여성회장으로서, 닐슨컴퍼니의 소매유통, 소비자 조사본부장을 거쳐 2008년부터 닐슨컴퍼니의 한국&일본 총괄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대홍기획 인사
▲상무 한광규 ▲이사 김경남 ▲전문임원 이사대우 이성학

하쿠호도제일 인사
▲부사장 김춘환 ▲상무 최성희 ▲상무보 이승훈

애드리치 인사
▲김재훈 전무이사 ▲은명희 이사대우

중앙일보 인사
▲중앙일보·JTBC 광고사업총괄 민병관 ▲광고사업본부장 박의준

KBS N 박희성 사장 취임
박희성 前 KBS 광고국장이 2월 1일 KBS N 사장으로 취임했다. 박 대표는 1984년 KBS에 입사해 편성본부 저작권팀장, 경영본부 광고팀장, 광고국장 등을 거쳤다.




JTBC 인사
▲대표이사 부사장 김수길 ▲부사장 홍정도 ▲광고사업본부장 송상훈

에델만 설립자 다니엘 J. 에델만 별세
글로벌PR회사인 에델만의 설립자인 다니엘 에델만(Daniel J. Edelman, 1920~2013)이 현지시각으로 1월 15일 92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KPR 사무실 이전
(100-705)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3 (충무로 3가) 극동빌딩 14층
대표번호: 02-3406-2100, 2200

마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사무실 이전
(150-945) 서울시 여의도 국제금융로 10 Two IFC 16층
대표번호: 02-6915-3000
뉴스브리프 ·  애드페스트 ·  오프라인교육 ·  제일기획 ·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  이노션 ·  희망홍보 ·  SK마케팅앤컴퍼니 ·  SK플래닛 ·  한컴 ·  영앤루비컴 ·  연하나로 ·  DMC미디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