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짜리 우리아이, 백점 맞는 수학"
기사입력 2010.01.05 03:52 조회 8523



새해의 기억
새해를 가장 잘 실감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건 아마도 학생들일것이다. 새 학년, 새학급, 새친구 등 그야말로 ’새로운 것’들이 많다. 어릴적 새해를 기다리며 학용품과 참고서를 사서 가지런히 책상위에 놓아본 기억이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있다.  지금처럼 참고서도 다양하지 않았을 적이지만 ’동아전과’를 비롯한 추억의 이름들이 떠오르는건 그만큼 인기있던 참고서였던 탓일거다.

최근 TV에서 반가운 광고가 나타났다. 두산동아의 광고가 그것이다. 여전히 명실상부 해당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초등교과서 발행1위 두산동아가 초등학습교재 ‘백점맞는 수학’을 전면에 내세워 재미있는 TVCF를 방영하고 있다.

꼭 하나 틀리는 우리 아이
이번 광고에서는 초등학생 아들이 수학시험에서 95점을 받고 엄마에게 자랑스럽게 보여주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시험지를 받아 든 엄마는 너무나 좋아 아들과 함께 신나는 댄스를 선보인다. 그 순간, 시험지가 팔랑이면서 들리는 내레이션. “충분히 백점도 맞을 수 있는 아인데” 순간 화면이 멈추고 엄마와 아들은 깜짝 놀라게 된다. 방심하기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골고루 구성되어 있어 난이도별 집중학습이 가능한 두산동아의 ‘백점맞는 수학’이 화면을 채운다. 엄마의 도움을 받아 100점의 고지로 올라가는 아이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코믹댄스 삼매경

2010년도 ‘백점맞는 수학’으로 다시 한 번 최고의 초등학습교재임을 소비자들에게 자신 있게 외치고 있는 이번 광고는, 초반부터 등장하는 엄마와 아들의 코믹댄스가 단연 돋보이는 광고다. 이번 광고 컨셉트에 맞게 신나는 코믹댄스를 출 수 있는 모델을 구하는 것이 역시 관건이었다. 유래 없는 댄스 오디션이 촬영 전부터 수 회에 걸쳐 이루어 졌다. 최종 오디션을 통과한 엄마와 아들역의 모델들은 촬영 전부터 밤을 새며 안무가 선생님과 댄스연습을 하였고, 촬영당일 지치지 않는 컨디션으로 몇 시간 동안이나 춤을 췄다. 굉장히 힘든 촬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델들이 보여주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춤들은 촬영장 분위기를 오히려 즐겁게 만들었다.



댄스신동 조성목군
광고 촬영은 지난 11월 남양주시에 위치한 세트장에서 진행되었다. 밤을 꼬박 새는 강행군이었기에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바로 아들역을 맡은 모델 조성목군이었다. 실제로 2010년에 초등3학년이 되는 조군은 모 유명장기자랑 프로그램에서 이미 댄스신동으로 실력을 검증 받은 끼 많은 모델이었다. 카메라가 돌아가지 않고 있는 동안에도 음악만 나오면 신나게 춤 솜씨를 자랑했기에 촬영 스텝들은 조군의 재롱을 보며 힘든 것도 잊어버릴 정도였다.

광고 뒷부분에 엄마가 지렛대를 힘껏 밟으면 아이가 빙그르르 돌아 백점의 고지에 안착하는 장면은 실제로 와이어 액션으로 촬영한 부분이다. 이 장면에서는 안전을 고려하여 체조를 전공하고 있는 모델을 대역을 사용하였으며, 와이어에 의지해 허공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는 모습에 촬영 스텝들은 한 장면 한 장면 감독의 “컷!”이라는 말이 나올 때마다 기립박수를 치기도 했다.

또한 최근 케이블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독특한 목소리의 주인공! 바로 성우 서혜정씨가 이번 광고에 성우로 참여해 특유의 무미건조한 내레이션으로 광고를 보는 이의 귀도 솔깃하게 만들었다.

두산동아  세대
충분히 백점도 맞을 수 있는데 시험만보면 꼭 하나씩 틀리게 되는 우리 아이에게 백점맞는 습관을 들이고 싶다는 광고의 메시지는 소비자의 공감을 정말 잘 자극했다는 평이다. 한 장면 한 장면 놀랍도록 세심하게 장면을 담아내는 감독님을 비롯하여 실제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아빠들(?)이 제작담당자였던 탓에 더욱 공감 가고 재미있는 우리 두산동아의 TVCF를 만들 수 있었다.

제작에 참여했던 오리콤 담당자들 중에 본부장에서부터 막내기획까지 모두 두산동아로 공부한 덕분에 오늘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다며(?) 더욱 애착을 가지고 제작에 임했다. 모두의 염원대로 좋은 평을 받으며 화려하게 선보인 이번 광고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 자료제공: 오리콤

"백점짜리 우리아이 ·  백점 맞는 수학"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Special Issue 3] 한국의 대학생들 클리오를 평정하다!
예전부터 포털사이트의 뉴스로 우리나라 학생이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을 했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막연하게 부럽다는 생각만 해왔었다. 그간 수차례 도전했던 국내 공모전에서도 수없이 탈락했었기 때문에, ‘나도 언젠가는 저렇게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항상 상상만 하곤 했었다. 그러나 그 상상만 같았던 일이 우리에게 일어나 버렸다. 너무나도 기쁘다. 꿈만 같다. 사실 국제광고제를 준비한지 3-4달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이번 해의 광고제는 우선 경험상 출품하자는 의미로 2012년 수상을 목표로 계속해서 작업 중이었는데, 뜻하지 않게(?)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에서 최고상에 입상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