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ving Pleasure
르노삼성자동차가 SM7을 운전하는‘즐거움’을 그야말로 즐겁게 소개하는 광고를 새로이 전개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기존 자동차 광고에서 보지 못한 ‘양들의 도시’라는 독특한 컨셉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SM7의 주행의 즐거움을 위트 있게 전달함으로써 정말 SM7을 타보지 않으면 그 즐거움을 알 수 없다는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하고 있다.여유롭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양들, 하지만 그 행복은 SM7을 몰랐을 때의 이야기. 그들 사이로 SM7이 지나가고 이를 본 양들은 강한 자극을 받는다. 지금까지 나의 차, 나의 일상이 제일 행복한 줄 알았던 양들에게는 더욱 새롭고 재미있는 즐거움을 주는 차, SM7의 출현이 그들의 눈길을 붙잡을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 />

[르노삼성 SM7] 당신은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아는가?
기사입력 2007.06.25 05:29 조회 4571



르노삼성자동차가 SM7을 운전하는‘즐거움’을 그야말로 즐겁게 소개하는 광고를 새로이 전개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기존 자동차 광고에서 보지 못한 ‘양들의 도시’라는 독특한 컨셉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SM7의 주행의 즐거움을 위트 있게 전달함으로써 정말 SM7을 타보지 않으면 그 즐거움을 알 수 없다는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하고 있다.

 

‘Driving Pleasure’

여유롭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양들, 하지만 그 행복은 SM7을 몰랐을 때의 이야기. 그들 사이로 SM7이 지나가고 이를 본 양들은 강한 자극을 받는다. 지금까지 나의 차, 나의 일상이 제일 행복한 줄 알았던 양들에게는 더욱 새롭고 재미있는 즐거움을 주는 차, SM7의 출현이 그들의 눈길을 붙잡을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이렇듯‘양들의 도시’속에서 SM7의 등장은 평범한 일상에 만족하던 그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깨닫게 해주는 소재로 부각되며 광고는 마무리된다.

또한,‘SM7의 즐거움을 모르고 산다는 건 참 슬픈 일’이라고 전하는 카피는 SM7 운전자가 느낀‘진정한 즐거움’을 다른 운전자와 나누고 싶은 진심을 담고 있어, SM7 운전자의 여유까지도 느낄 수 있다.

이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팀 임수빈 부장은 “SM7은 13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인 VQ3.5엔진과 수입 럭셔리 세단 수준의 편의 사양을 갖추어 운전자에게 주행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고 말하고, “실제로 SM7을 한 번이라도 체험해 본 고객들이 한결같이 운전의 재미를 SM7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있어, SM7의 슬로건이‘Driving Pleasure’로 정해지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애니매트로닉스(Animatronics)’제작 기법

이번 광고는 촬영장 분위기 또한 ‘Driving Pleasure’라는 컨셉처럼 경쾌하고 유쾌했다고 한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케이프타운’에 거의 완벽하게 재연된‘양들의 도시’는 광고 촬영 내내 구경하는 인파들로 인해 북적거렸으며, 한 시민은 헐리우드의 SF영화 촬영으로 오인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양의 표정은 모형 자동차를 조정하듯, 양들의 눈과 입을 조정하는 애니트로닉스(Animatronics, 애니메이션+메트로닉스, 동작을 만들기 위한 전기전자제어방법)기법으로 제작되었는데, 이 기법은 국내 자동차업계에서 처음으로 적용되었다. 양의 두상은 세계적인 특수 제작 전문팀 영국의 로저 티틀리(Roger Titley)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실제 양의 얼굴과 너무 흡사해서 주위의 놀라움이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 문의:웰콤 PR팀 김영숙 차장 (6363-4615 / 010-8449-3746)

웰콤 PR팀 박은정 대리 (6363-4660 / 016- 239-7025)

 

당신은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아는가? ·  르노삼성자동차 ·  SM7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파나소닉,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 베스트 스토리 텔링상 수상
 파나소닉은 6월 26~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에 작품을 응모했으며, ‘베스트 스토리텔링상’을 수상했다. 파나소닉은 교토의 전통 공예를 계승하는 젊은이 유닛 ‘Goon’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로운 크래프트 가전 프로토 타입을 응모했다. ‘Electronics Meets Crafts:’라는 콘셉트아래, IH기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파나소닉,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 베스트 스토리 텔링상 수상
 파나소닉은 6월 26~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에 작품을 응모했으며, ‘베스트 스토리텔링상’을 수상했다. 파나소닉은 교토의 전통 공예를 계승하는 젊은이 유닛 ‘Goon’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로운 크래프트 가전 프로토 타입을 응모했다. ‘Electronics Meets Crafts:’라는 콘셉트아래, IH기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 광고 관련 31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1개 단체가 1월 5일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의 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 ‘2016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지난 2월 23일, 일본의 2016년 총광고비와 매체별ㆍ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6년도 일본의 총광고비는 완만한 경기 회복기조에 수반과 함께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1.9% 포인트 증가한 6조 2,880억 엔이었다. 2016년 일본 총광고비는 5년 연속으로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일본의 총광고비는 주요 4
카오,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TV 뉴CM 발표회 개최
 일본의 화장품 관련기업 카오는 3월 6일 도쿄 시부야구의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뉴CM 발표회’를 개최했다. CM은 화장품 브랜드 ‘소피나’의 신제품 ‘소피나 프리마비스타 파우더 파운데이션’ 발매(2월 21일)에 수반해 제작되었다. 소피나 사업그룹의 오오쿠라 세이치(大倉誠一) 브랜드 매니저는 발매로부터 9년째가 된 소피나 프리마비스타에 대해서 ‘순조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 미니 오토바이 뉴TV CM발표회 개최 혼다는 도쿄 미나토구의 혼다 웰컴 플라자 아오야마에서 CM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 사업 본부장인 아오야마 신이치 (?山?二) 이사는 ‘미니 오토바이인 스쿠터의 수요는 1984년이 가장 피크였으며, 해마다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여 스쿠터를 타는 즐거움 등의 확대 등 스쿠터의 새로운 매력을 전하기 위해서 이번에 뉴CM을 제작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파나소닉,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 베스트 스토리 텔링상 수상
 파나소닉은 6월 26~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디자인 이벤트 ‘밀라노 살로네 2017’에 작품을 응모했으며, ‘베스트 스토리텔링상’을 수상했다. 파나소닉은 교토의 전통 공예를 계승하는 젊은이 유닛 ‘Goon’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로운 크래프트 가전 프로토 타입을 응모했다. ‘Electronics Meets Crafts:’라는 콘셉트아래, IH기
벤츠GLC클래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