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31] 쉘 위 댄스?
기사입력 2005.04.21 04:04 조회 6722

 



기억 속의 첫사랑과 Shall We Dance?

배스킨라빈스31의 2005년도 첫 닉네임 마케팅, '쉘 위 댄스'

'가슴에 묻어둔 첫사랑을 우연히 만난다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하게 될까?'

문득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이런 상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배스킨라빈스의 2005년도 닉네임(nickname) 마케팅 첫 편인 '쉘 위 댄스' 편은 바로 첫사랑과의 만남을 주제로 삼았다.

그 동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편을 시작으로, ‘I am Sam(아이 엠 샘)’, ‘엄마는 외계인’ 등 친숙한 영화 제목을 아이스크림에 붙여 색다른 재미와 기대를 불러일으켰던 배스킨라빈스의 닉네임 광고 캠페인. 이번에는 ‘쉘 위 댄스’다.

나른해지는 점심시간 무렵,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여유롭게 공원을 걷는 한 남자와 여자가 있다. 맞은 편에서 걸어 오던 두 사람, 안면이 있는 듯 서로를 발견하고 멋쩍은 미소를 건넨다. 오랜만에 만난 첫사랑인 듯 무슨 말을 건넬까 고민하다가 서로 어색하게 손을 내미는데, 오른손과 왼손, 왼손과 오른손. 악수를 하기 위해 내민 손이 자꾸만 엇갈린다. 머쓱해 하는 표정을 짓지만 어느새 둘 사이의 벽은 허물어져 가는 듯…이내 서로 둘은 손을 맞잡고 춤을 추기 시작한다. '배스킨라빈스의 새로운 맛, 쉘 위 댄스’.


* 스토리


  

학창시절의 첫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것 같은 기대를 한껏 담은 배스킨라빈스의 새로운 맛(Flavor), ‘쉘 위 댄스’의 원명은 ‘Strawberry Kiss(스트로베리 키스)’. 새콤달콤한 스트로베리 베이스에 상큼한 요구르트 맛 칩이 들어 있어, 한입에 녹아들 것만 같은 느낌이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첫사랑과의 재회, 그리고 새롭게 시작되는 사랑에 대한 기대’를 컨셉트로 ‘쉘 위 댄스’가 만들어졌다.
 

우연히 만난 첫사랑과의 만남.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악수를 청하지만 서로 엇갈리는 손. 다소 난처하고 머쓱했던 분위기가 오히려 반전되며, 옛사랑에 대한 기억과 기대감으로 변한다. 이윽고 자연스런 춤으로 이어지는데. 이런 상황이 다소 '생뚱맞기’도 하지만, 상황에 대한 공감과 자신의 추억이 겹쳐지며 이내 웃음이 흘러나온다. ‘첫사랑’이라는 소재를 통해 따뜻하고 기분 좋은 미소를 만들어 낸 것이다.
 

이번 ‘쉘 위 댄스’ 편은 언어의 중의성을 활용한 ‘아이 엠 샘’ 편이나 역발상의 상황을 이용한 '엄마는 외계인' 편과 달리, '엇갈리는 악수’라는 행동을 통해 춤으로까지 이어져야 했다. 따라서 모델의 표정연기와 감정표현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그래서 선택된 모델이 '조승우’와 ‘공현주’. 두 모델은 “춤 연습을 철저히 해달라”는 요청에 매일 밤을 새워 연습하는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줬고,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촬영은 봄 분위기 물씬 넘쳐나는 장면을 위해 호주 ‘Hyde Park’에서 진행되었다. 한편 선남선녀의 멋진 댄스에 현지의 한국인들은 ‘너무 멋지다’면서 감탄사를 연발하였고, 외국인들마저 넋을 잃고 촬영장을 떠나지 않아 촬영에 애를 먹기도 했다는 후문.
 

아직 날씨가 풀리지는 않았지만 새콤달콤한 ‘쉘 위 댄스’ 한 입 베어 물면 봄 한 가운데서 춤추는 경쾌함이 온몸으로 전염될 것이다. 그럼 당신도 함께 ‘쉘 위 댄스’?
 

 

▒ 문의 : LG애드 기획 10팀 김미선 (☎ 3777-2688)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베스킨라빈스31 ·  아이스크림 ·  31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