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경상북도 영상작품 콘테스트 [2006.08.29 ~ 2006.09.08]
기사입력 2006.07.11 10:54 조회 3237



공모분야
 - 4개분야
  1) 단편영화
  2) 다큐멘터리
  3) 애니메이션
  4) 홍보영상

출품자격
 - 일반부 : 전국단위의 대학생, 영상제작자, 일반인 등 자격 제한없음
 ※ 단, 개인단위로만 출품 가능
 - 청소년부 : 대구·경북지역에 소재한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인
  만 24세 이하의 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만 24세 이하의 대구·경북지역 청소년
 ※ 일반부로 지원도 가능, 택일

일정안내
 - 접수기간 : 2006년 8월 29일(화) ~ 9월 8일(금)
 - 접수시간 : 평일 09:00~18:00,
 ※ 토요일, 공휴일은 접수 않음
 - 제출처 : (우705-701)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 3동 2139번지
      대구문화산업지원센터 108호 대구경북독립영화협회
      경상북도 영상작품 공모전 담당자 앞
 - 제출방법 : 방문 또는 우편접수
 ※ 우편은 등기, 접수마감일 소인까지 유효

발표
 - 2006년 10월 30일(예정) - 인터넷 게재 및 개별 통보
 - 시상식 : 미정 (추후통보)

출품요건
 - 순수 창작영화로서 경북지역을 소재로 하거나, 작품의 2/3 이상이
  대구경북 지역에서 촬영된 작품
 - 편당 30분 이하 분량으로 제작형식에 대해서는 제한 없음
 ※ 단, 다큐멘터리는 시간제한 없음
 ※ 홍보영상부문은 특별상에만 해당하며, 시간, 장르, 매체 등의 제한 없음

제출양식
 - 공모신청서 1부 - 출력물
 ※ 공식 홈페이지(http://www.gbis.or.kr/)
 ※ 경북도청 홈페이지(www.gb.go.kr 알림마당)
 ※ 대구경북독립영화협회 홈페이지(www.difa.or.kr)양식 다운로드
 ※ 아래 첨부파일 다운로드
 - 심사용 VHS테잎 1개
 ※ 홍보영상부문의 경우 CD 제출가능
 - 공모신청서와 작품스틸 및 감독사진 각 2매
 ※ (해상도 300dpi 이상)를 파일(디스크 또는 CD)로 제출

출품제한
 - 타 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작품
 - 매도 계약이 되었거나 진행중인 작품
 - 타인의 작품을 표절하였거나 표절로 인정되는 작품
 - 입상 후에도 위의 사항에 해당할 경우 입상을 취소할 수 있음

주의사항
 - 출품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접수시 제출내용이 미비하거나, 심사후 출품자격 또는 출품요건 등에
  적합하지 않을 때는 무효로 함
 - 출품작이 시상기준에 부합되지 않을 때는 시상내역이 변경될 수 있음
 - 수상작은 공공의 목적에 한해 사용할 수 있음
 - 수상작의 상영과 관련하여 작품내 초상권 및 제반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작품의 접수, 심사 및 시상일정 등은 다소 변경될 수 있음

문의사항
 - 대구경북독립영화협회
  1) TEL : 053-629-4424
  2) E-Mail : difada@hanmail.net
 - 경상북도 문화체육관광국 문화예술산업과
  1) TEL : 053-950-3028 / 053-950-3341

주최 및 후원
 - 주최 : 경상북도
 - 주관 : 대구경북독립영화협회
 - 후원 : 문화관광부, 영화진흥위원회


응모형태
    - 개인응모 가능
      1명 ~ 1명

첨부파일
    - 2006영상작품콘테스트공고.hwp

총 장학금
    - 25,000,000원

시상내역
 - 일반부
  1) 대상 (경상북도지사 1명) : 상금 5,000,000원
  2) 금상 (경상북도지사 1명) : 상금 3,000,000원
  3) 은상 (경상북도지사 1명) : 상금 1,000,000원
  4) 동상 (경상북도지사 2명) : 상금 각 500,000원
  5) 특별상 (경상북도지사 1명) : 상금 1,000,000원
 - 청소년부
  1) 금상 (경상북도지사 1명) : 상금 3,000,000원
  2) 은상 (경상북도지사 1명) : 상금 1,000,000원
  3) 동상 (경상북도지사 2명) : 상금 각 500,000원
 ※ 특별상 부문은 홍보영상에 한함
 ※ 경상북도나 이와 관련된 내용을 홍보하는 영상물

홈페이지
    - http://www.gbis.or.kr/

광고공모전 ·  경상북도 ·  영상작품 ·  콘테스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Special Issue 3] 한국의 대학생들 클리오를 평정하다!
예전부터 포털사이트의 뉴스로 우리나라 학생이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을 했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막연하게 부럽다는 생각만 해왔었다. 그간 수차례 도전했던 국내 공모전에서도 수없이 탈락했었기 때문에, ‘나도 언젠가는 저렇게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항상 상상만 하곤 했었다. 그러나 그 상상만 같았던 일이 우리에게 일어나 버렸다. 너무나도 기쁘다. 꿈만 같다. 사실 국제광고제를 준비한지 3-4달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이번 해의 광고제는 우선 경험상 출품하자는 의미로 2012년 수상을 목표로 계속해서 작업 중이었는데, 뜻하지 않게(?)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에서 최고상에 입상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터치 한 번으로 맥주를 만들다?!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캠페인 후기
모든 것의 최초는 책임과 부담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시작이 어떠하냐에 따라 이후에 나아갈 길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아직은 낯설기만 한 가정용 수제맥주 제조기의 탄생. 그 위대한 여정을 소비자에게 가장 임팩트있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톡톡 쏘는 강점으로 무장한 LG 홈브루 캠페인 후기를 통합솔루션1팀 전창훈 책임이 전합니다.
[Special Issue] 크리에이티브 하다 잘 팔린다
올해 광고계는 잘 팔리는 광고가 꽤 있었습니다. 물건이 잘 팔린 크리에이티브가 있는가 하면, 광고인의 크리에이티브가 잘 팔린 광고도 있었지요. 병 맛이다, 그래도 재밌잖아 흔히 B급 문화라 여기는 키치문화를 아시나요. 물론, 잘 알고 계시지요. 올해는 그런 B급 문화의 흐름을 탄 B급(?) 광고들이 엄청난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했지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휩쓴 배달의 민족에서 ‘의리’의 식혜, 신 내린 신발까지 강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터치 한 번으로 맥주를 만들다?!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캠페인 후기
모든 것의 최초는 책임과 부담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시작이 어떠하냐에 따라 이후에 나아갈 길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아직은 낯설기만 한 가정용 수제맥주 제조기의 탄생. 그 위대한 여정을 소비자에게 가장 임팩트있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톡톡 쏘는 강점으로 무장한 LG 홈브루 캠페인 후기를 통합솔루션1팀 전창훈 책임이 전합니다.
[Special Issue] 크리에이티브 하다 잘 팔린다
올해 광고계는 잘 팔리는 광고가 꽤 있었습니다. 물건이 잘 팔린 크리에이티브가 있는가 하면, 광고인의 크리에이티브가 잘 팔린 광고도 있었지요. 병 맛이다, 그래도 재밌잖아 흔히 B급 문화라 여기는 키치문화를 아시나요. 물론, 잘 알고 계시지요. 올해는 그런 B급 문화의 흐름을 탄 B급(?) 광고들이 엄청난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했지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휩쓴 배달의 민족에서 ‘의리’의 식혜, 신 내린 신발까지 강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터치 한 번으로 맥주를 만들다?!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캠페인 후기
모든 것의 최초는 책임과 부담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시작이 어떠하냐에 따라 이후에 나아갈 길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아직은 낯설기만 한 가정용 수제맥주 제조기의 탄생. 그 위대한 여정을 소비자에게 가장 임팩트있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톡톡 쏘는 강점으로 무장한 LG 홈브루 캠페인 후기를 통합솔루션1팀 전창훈 책임이 전합니다.
[Special Issue] 크리에이티브 하다 잘 팔린다
올해 광고계는 잘 팔리는 광고가 꽤 있었습니다. 물건이 잘 팔린 크리에이티브가 있는가 하면, 광고인의 크리에이티브가 잘 팔린 광고도 있었지요. 병 맛이다, 그래도 재밌잖아 흔히 B급 문화라 여기는 키치문화를 아시나요. 물론, 잘 알고 계시지요. 올해는 그런 B급 문화의 흐름을 탄 B급(?) 광고들이 엄청난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했지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휩쓴 배달의 민족에서 ‘의리’의 식혜, 신 내린 신발까지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