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Seed] Crowdsourcing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1.09.08 11:01 조회 5006








SNS를 하다 보면 유저가 영화, 뮤직비디오, 온라인무비클립의 주인공이 되는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기반의 인터랙티브 캠페인을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영국 밴드 더 백신(The Vaccine)과 인스타그램(Instagram : 유저 간 팔로잉을 통해 사진을 공유하는 모바일 앱)의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은 음악인과 유저들의 공감대로 하나의 콘텐츠를 완성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더 백신은 유저들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사진을 활용해 새로운 싱글 ‘웨트슈트(Wetsuit)’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뮤직 페스티벌에서 찍은 사진을 #VACCINESVIDEO로 태그하여 업로드하면 사진들이 캠페인사이트(www.vaccinesvideo.com)에 모이고 뮤직비디오의 콘텐츠가 되는 형식이다. 이같은 크라우드소싱은 전 세계 사람들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Youtube)의 영상들을 모아 한 편의 영화로 만든, 2011 칸 사이버 골드에 빛나는 ‘Life in a day’을 비롯한 다양한 캠페인에서 구현되고 있다.

인터랙티브의 실행을 위해 테크놀로지에 대한 지식은 기본이다. 하지만 유저가 캠페인을 성공시키는 주요 참여자인 만큼 공감을 주는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에 대한 크리에이터의 재해석 능력은 더욱 중요해진다. 대중들로부터 아웃소싱했다면 그것을 크리에이티브로 전환(Shift)시키는 능력은 크리에이터의 몫인 것이다.

 
제일기획 ·  제일월드와이드 ·  크라우드소싱 ·  SNS ·  인터랙티브 ·  더백신 ·  인스타그램 ·  뮤직비디오 ·  웨트슈트 ·  칸국제광고제 ·  수상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벗자
최근 한국 사회의 대표적인 정책 이슈는 다문화 가정이다. 다문화주의, 다문화 정책, 다문화 교육 등 그 관심 분야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다문화 가정의 시각적 관점(point of view)에 대한 사회적 마찰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프로모션 부문 대상>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자를 위한 안전한 여행법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슬로우로드’ 캠페인에서 초 기 아이디어 개발 및 프로젝트 오너 역할을 담당한 제일기획 아트 디렉터 김선택 프로입니다. 제주도 여행자에게 아름다운 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티맵 내비게이션과 직접 연동되는 모바일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대상> 기본을 조용히 지켜낼 거야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아빠 닮았네~♪” 붕어빵 가족의 콧속 사정! 종근당 락토바이옴 노즈 캠페인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유산균 라인, 락토바이옴! 빅밴드는 이 락토바이옴 제품의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코 상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이옴 노즈 제품의 캠페인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프로모션 부문 대상>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자를 위한 안전한 여행법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슬로우로드’ 캠페인에서 초 기 아이디어 개발 및 프로젝트 오너 역할을 담당한 제일기획 아트 디렉터 김선택 프로입니다. 제주도 여행자에게 아름다운 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티맵 내비게이션과 직접 연동되는 모바일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대상> 기본을 조용히 지켜낼 거야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아빠 닮았네~♪” 붕어빵 가족의 콧속 사정! 종근당 락토바이옴 노즈 캠페인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유산균 라인, 락토바이옴! 빅밴드는 이 락토바이옴 제품의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코 상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이옴 노즈 제품의 캠페인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프로모션 부문 대상>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자를 위한 안전한 여행법 제주관광공사 ‘슬로우로드(Slow Road)’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슬로우로드’ 캠페인에서 초 기 아이디어 개발 및 프로젝트 오너 역할을 담당한 제일기획 아트 디렉터 김선택 프로입니다. 제주도 여행자에게 아름다운 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티맵 내비게이션과 직접 연동되는 모바일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대상> 기본을 조용히 지켜낼 거야  삼양식품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 
“아빠 닮았네~♪” 붕어빵 가족의 콧속 사정! 종근당 락토바이옴 노즈 캠페인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유산균 라인, 락토바이옴! 빅밴드는 이 락토바이옴 제품의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코 상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이옴 노즈 제품의 캠페인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