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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2020.01.08 12:00 | KAA저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시다의 발전으로 각종 저보와 경험, 생각을 공유하는 창구인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이 높아져 가고 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로부터 영향을 받고 있으며ㅡ, 특히 현재 10~30대 후반인 밀레니엄세대의 47%는 소셜미디어가 그들의 구매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Special Report II] 2018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
2017.12.12 12:00 | KAA저널
  테크놀로지의 발전과 미디어의 확산으로 디지털 마케팅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를 감지한 기업 또는 기업 내 디지털 마케팅 담당 부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의 선두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으며,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략적 시도와 테크놀로지의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기업이 브랜드의 방향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주요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
[Special Report II] 2018년 10대 소비 트렌드
2017.12.12 12:00 | KAA저널
  연말마다 다음 한 해의 소비 트렌드를 예측해온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2018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왝 더 독’을 제시했다. ‘왝 더 독’은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는 의미의 영어 표현으로, 주로 주식시장에서 선물매매가 현물 시장을 좌지우지할 때 많이 쓰인다.김 교수는 30일 내년 소비 트렌드 전망을 담은 ‘트렌드코 리아 2018’(미래의창
[Special Report II] Mobile Frist & Mobile Only 진정한 개인화가 도래한 마케팅 환경
2017.12.12 12:00 | KAA저널
    내년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러시아 월드컵 등 스포츠 빅이슈로 광고시장이 좀 커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으나, 지금까지의 결과를 분석해 보면 올림픽과 월드컵 이슈 자체는 광고시장에 큰 영향이 없고, 오히려 경기 자체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 경기가 열린다는 점이 기대감을 상승시키는 요소이다. 매체 비중 점유율을 보면 내년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도 디지털이 TV를 추월하는 원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표2, 표3
[Special Report] 소셜 미디어 위기관리 전략 ①
2017.08.09 12:00 | KAA저널
누가 SNS상의 여론을 주도하는가 소셜 미디어 이용행태 조사를 통해서 본 SNS 이용자 분석 페이스북 월 이용자수가 20억 명을 돌파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27%에 해당하는 수가 페이스북을 이용한다는 얘기다. 인스타그램 월 이용자수는 7억 명, 트위터는 3억 3천 명 수준에 이른다. 대중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회자되는 콘텐츠를 주제로 대화를 하고, 온·오프라인 뉴스 역시 소셜 미디어 상의 콘텐츠를 소재로 뉴
[Special Report] 소셜 미디어 위기관리 전략 ②
2017.08.09 12:00 | KAA저널
소셜 미디어의 빛과 그림자 2010년 이후 한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시작으로 현재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밴드 등에 이르기까지 SNS(Social Network Services)로 통칭되는 소셜 미디어는 전세계적으로 월 사용자가 20억 명을 훌쩍 넘어서고, 국내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9명은 하나 이상의 소셜 미디어를 앱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만큼 급격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소셜 미디어의 비약적인 발전의 이
[Special Report] 소셜 미디어 위기관리 전략 ③
2017.08.09 12:00 | KAA저널
효과적인 SNS 채널 관리 및 위기 대처 방안   1969년 군사용 목적으로 만들어진 인터넷 네트워크는 SNS가 대중화되면서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변모했다. 이런 흐름과 과정 속에서 과거 콘텐츠 생산자(provider)와 콘텐츠 소비자(end user)로 구분되던 사람들이 모두 콘텐츠 생산과 소비를 함께하는 형태로 변화하기 시작했으며, 그 커뮤니케이션의 툴과 인터페이스가 지금의 SNS 환경으로 변화되었다.
[KAA Focus] 한국PR학회 ‘PR윤리헌장’ 발표
2017.08.09 12:00 | KAA저널
한국PR학회가 설립 21주년을 맞아 ‘PR윤리헌장’을 제정, 발표했다. PR학회 관계자는 “윤리헌장은 PR의 사회적 의미와 역할, 가치와 목적을 실현하는 데 방점을 둔 총 12개 조항으로 이루어졌으며, PR활동과 관련된 업무에 관여하는 교육자, 실무자, 연구자 모두를 적용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다.
[KAA Focus] 20대, 모바일 메신저 하루 2시간 이상 이용
2017.06.28 01:42 | KAA저널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부터 함께 성장해 온 20대는 다른 연령에 비해 독립적인 시간을 중시하고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비중을 늘려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디바이스를 통한 인터넷 이용과 미디어/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이며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이고 의존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다.
[KAA Focus] 미디어 변화 읽기 모바일·동영상·콘텐츠
2017.06.28 01:41 | KAA저널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은 어제 오늘 얘기가 아니다. 올해는 특히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세 단어가 키워드가 되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HS애드가 발행한 ‘HYBRID MEDIA BOOK 2017'에 따르면, 모바일의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며 올해 주목해야할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를 4가지로 정리했다.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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