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홍기획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이노션, 2022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국내 유일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2022.04.08 04:41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22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올해의 에 이전시’로 선정됐다. 이노션은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6개 등 총 9개의 본상도 각각 차지했다.
이노션, 스튜디오레논 인수 후 콘텐츠 리딩기업으로 진화
2022.04.08 04:39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VFX(시각적 특수효과)영상 제작 스튜디오 기 업 ㈜스튜디오레논의 지분을 인수해 최대 주주의 지위를 확보했다. ㈜스튜디오레논은 VFX와 뉴미디어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신생 기업이다. 이노션은 국내 VFX 산업 리딩 기업들의 사가총액이 1~2조 원대인 만큼 ㈜스튜디오레논의 미래 기업가치도 높아질 것으 로 전망하고 있다. 이노션은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광고를 넘어 게 임·애니메이션·영화·드라마에 이어 대세로 자리 잡은 메타버스까 지, 종합적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추게 됐다. 이에 따라 이 노션의 사업 영역이 전방위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PROJECT] Preview & Review
2016.08.11 12:00 | INNOCEAN Worldwide
개인의 취향 100%, '브랜딩 ME: [3ME]인테리어'로 완성하다 소셜 빅데이터로 바라본 '생애주기별 인테리어' 트렌드 이노션 내 소셜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디지털 커맨드 센터(Digital Command Center)가 지난 1년간 주요 포털사이트, 블로그 및 카페, 주요 커뮤니티 등의 채널에서 수집한 소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인테리어' 트렌드 보고서를 내놨다. 약 55만 건의 인테리어 관련 소셜 데이터 중 생애주기
[BACKSTAGE]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2016.08.10 12:00 | INNOCEAN Worldwide
기존의 모터쇼가 어른들이 상상한 미래의 콘셉트카를 소개하는 자리였다면,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아이들의 상상 속 자동차를 아이들이 직접 소개하는,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에 의한 새로운 모터쇼였다. DDP 어린이 콘텐츠 전시 중 최다 관람객, DDP 디자인 놀이터 운영 역사상 가장 많은 방문객 수를 기록(*오픈 후 1개월 기준)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시그니처 캠페인을 꿈꾸는 브릴리언트 키즈
[Backstage] Innoceans’s Hyundai Super Bowl AD Ranked No.1 at USA Today Ad Meter
2016.04.26 12:00 | INNOCEAN Worldwide
  2016 슈퍼볼 광고 선호도 1위 이노션이 만든 현대차 슈퍼볼 광고 이야기 이노션이 만든 현대자동차 슈퍼볼 광고가 선호도 조사에서 미국 브랜드가 아닌 기업 최초로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 광고가 1위를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노션이 제작한 3편의 현대자동차 광고가 모두 TOP 10에 진입하는 등 유례없는 성과를 남긴 2016 슈퍼볼 광고 이야기를 자세히 하지 않을 수 없겠다.     슈퍼볼, 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 경연장
[Issue Report] 5 Re:Think about competition and cooperation 경쟁의 재구성, 경쟁과 협력을 바라보는 생각 바꾸기
2016.01.15 12:00 | INNOCEAN Worldwide
  다음 질문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자. ‘누가 현재 나의 경쟁자이고, 누가 나의 협력자인가?’, ‘어떤 기준으로 경쟁자와 협력자를 나누는가?’, ‘경쟁자를 협력자로 만들 수는 없는가?’ ‘협력자가 경쟁자로 될 가능성은 없는가?’ 이러한 질문이 의미하는 바는 곧 경쟁과 협력은 동전의 양면이라는 것이다. 경쟁과 협력 둘 중 한쪽에 치우치기보다는 그 사이에서 균형을
[Issue Report] 6 Mobile Advertising Trends 모바일 광고 트렌드
2016.01.15 12:00 | INNOCEAN Worldwide
  모바일 환경에서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광고유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데스크톱 PC 웹 시대를 주름잡던 배너광고가 모바일에선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면서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네이티브 광고라고 한다. 최근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가장 핫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네이티브 광고를 비롯해 똑똑한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 미래를 열어갈 모바일 광고 트렌드를 살펴보기로 한다.   Text. Doug Palmer (DCTDI,
[Issue Report] 1 Re:Fit for the Window on your own palm 정보의 재구성, 손바닥 안에 헤쳐 모여
2016.01.14 12:00 | INNOCEAN Worldwide
  스마트폰 없는 일상은 이제 상상하기 어렵다. 한때 50인치 이상의 HD TV를 통해 세상의 이야기를 크고 선명하게 보는 것이 대세였다면, 어느 순간부터는 5인치로 줄어든 스마트폰 화면에 모든 것이 집중된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볼 수 있는 정보에는 분명 한계가 있다. 이런 때일수록 필요한 것이 바로 ‘편비의 힘’이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Issue Report] 2 Re:Start with your own Fingertip 행동의 재구성, 모든 시작은 손가락부터!
2016.01.14 12:00 | INNOCEAN Worldwide
  아침에 눈 뜨면 가장 먼저 하는게 뭘까? 밤에 잠자기 전 가장 마지막으로 하는 건 또 뭘까? 심심할 때나, 뭔가 어색하고 무안할 때 가장 많이 하는 건 뭘까? 신기하게도 여러 질문의 답은 다 같다. 바로 스마트폰을 잡는 것이다. 물리적인 잡기가 아니라 잡고 켜서 그걸로 뭔가를 하겠다는 것이다. 한국인의 대표 취미로 등산이 꼽힌다. 40대 이상의 압도적 지지 때문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취미의 항목으로 집어넣고 조사를 해보면 아마 스마트폰 갖고
[Issue Report] 3 Re:Construct the Rules of Games 룰의 재구성, 끊임없는 콘텐츠 진화의 법칙
2016.01.14 12:00 | INNOCEAN Worldwide
  우리가 알고 있는 대중문화 콘텐츠의 제작과 유통 소비의 룰은 철저히 깨져가고 있다. 스마트 모바일 환경의 변화가 그 룰의 파괴를 주도한다. 이 때문에 기존과 차별화된 색다른 기획가 제작방식이 필요해졌다. 문화 콘텐츠의 기획과 방식은 더욱 진화의 폭을 넓혀갈 것이다.    Text.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     힘 잃은 문학의 화려한 부활     꾸준한 성장세의 전자책을 주도하는 것은 실용처세서나 시문학도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