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the AD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TBWA
인크로스
SK텔레콤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HSAD, “투자에 대충이 어딨어?” 키움증권 광고 1,000만 뷰 돌파
2025.04.22 10:33 | HS Ad
  HSAD가 제작한 키움증권의 ‘투자에 대충이 어딨어? 시작부터 키움'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키움증권이 5년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광고로, 2030 세대에게 투자를 놀이나 게임처럼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하려면 제대로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해당 영상은 지난 3월 12일
HSAD, 인도에 ‘디지털 콘텐츠 글로벌 허브’ 오픈
2025.04.22 10:28 | HS Ad
    HSAD가 인도 뉴델리에 ‘디지털 콘텐츠 글로벌 허브’를 오픈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글로벌 허브’는 HSAD 본사 및 해외 지법인에서 분산 제작되던 디지털 접점의 마케팅 콘텐츠를 통합해 제작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일관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향후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월간 2025밈] 03월 편 - 25년이 1/4나 지났다고? 몰랐어.
2025.03.20 10:05 | HS Ad
  •  몰랐어 •  등산템에서 패션템으로 카라비너 •  켄드릭 라마 not like us 퍼포먼스 •  눈빛은 예전부터 에스파 씹어먹었고 외모는 한결같이 전지현  •  DJ ANYMA 패러디  •  아이쿠 실수 ?? •  루틴으로 자리 잡은 보험!   몰랐어 &nbs
요즘 누가 만우절에 고백을 해…? 그 고백 유병재와 CGV가 대신해 드립니다. [만우절 이벤트, 말해보카, 피식대학]
2025.03.11 10:53 | HS Ad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렸다! 지난 만우절 캠페인을 다시 살펴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는 듯이, 4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자 각종 브랜드 SNS 계정에는 재밌는 콘텐츠가 쏟아졌어요? 그중 참신했던 만우절 마케팅 다시 한번 톺아보아요!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 <유병재 x CGV
HSAD, LG전자 그라운드 220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2025.03.07 09:06 | HS Ad
  HSAD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LG전자의 고객 경험 공간인 ‘그라운드 220’으로 인테리어/건축 사용자 경험(Interior/Architecture UX)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권위의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독일의 '레드닷(Red Dot) 어워드
AI 콘텐츠 제작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HSAD, ‘2025 AI 스토리텔링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AI 크리에이티브의 미래를 논하다
2025.02.11 09:14 | HS Ad
  - AI 크리에이티브와 스토리텔링의 결합… 광고·마케팅 산업의 새로운 방향 제시 - HSAD OTR AI, 핵심 연사로 참여… 창의적 콘텐츠 제작을 위한 AI의 전략적 활용법 공유 - 이성재 HSAD CSO “AI 시대 브랜딩은 고객 개개인별 의도(Intent)에 맞는 콘텐츠를 적시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지가 핵심”   AI 콘텐츠 제작 분야의 국내 최고 전
[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2025.02.07 09:28 | HS Ad
  •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  저속노화 식단 •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두 발로 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은은한 미소를 띠
편의점 +1 상품을 결식아동들에게 기부하는 [CU마음보관캠페인]
2025.01.20 09:33 | HS Ad
  ??캠페인 한줄평   “결식아동들을 도울 수 있는 세상 쉽고 빠른 방법” – CU ‘마음보관’ 캠페인 ?CU마음보관캠페인의 과제는?   "생각을 현실로 이루어 내기 위해 필요한 것은 결국, ‘확신과 의지'"   이번 캠페인은 CU도, GS25도 아닌, HSAD YCC공모전에서 발굴된 아
2024 HSAD YCC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인터뷰 | 막힘없이 모두를 구할 하임리히어로 캠페인
2025.01.17 03:10 | HS Ad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재학 중인 김민영입니다! 사실 열정의 온도가 남다른 저희 팀은 캠페인 기획, 운영, 영상 제작까지 팀원 모두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데요!ㅎㅎ 그래도 주력으로 맡은 역할을 꼽자면, 전반적인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재학 중인 김자영입니다! 저는 캠페인 영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2024.12.06 03:45 | HS Ad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코카-콜라의 2020년 첫 번째 광고 캠페인 스토리
야심 차게 계획한 새해 소망이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만큼 짜릿한 일이 또 있을까요? 그 소망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국내여행 떠나기, 길거리 음식 먹기, 노래방 가기 등 남들에게는 ‘겨우’로 느껴질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사소한 순간들이 특별하게 바뀌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이것’과 함께 라면 말이죠.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