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있는 그대로를 다르게 담아내는 일, 더욱 잘 해내고 싶어
-
2023.06.26 05:42
| 광고계동향
-
서울의 일상적인 공간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낸 구찌 가든 티저 영상이 서울영상 광고제에서 ‘아름다운 서울’ 상을 수상했다. 섬세한 감각으로 매번 마주하는 서울을 아름답게 바꾼 크리에이티브 멋의 김태환 감독에게 인터뷰를 요청했고 운 좋게 회사 내 ADZ 를 즐겨보던 카피라이터의 허락(?)으로 TED(김태환) 감독과 만날 수 있었다.
-
-
가슴 뛰게 하는 뜨거운 시작 컴투스 프로야구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 편
-
2023.06.26 04:10
| 광고계동향
-
이해할 수 없다. 다시는 야구 따윈 보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어느새 야구장에 앉아 목이 터져라 부르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KBO 개막 시즌에 맞춰 공개된 컴투스 프로야구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 광고에서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세상에 재밌는 게 더 많아졌다고 해도, 야구를 대신할 수는 없다는 것을.
이번 캠페인은 야구팬들의 희로애락이 고스란히 담긴 화면중계 영상과 결국 야구여야만 하는 이유를 카피
-
-
데이터 속 숨겨진 광고주의 가치를 발굴하고 증폭시키는 ‘밸류 파인더(Value Finder)’가 될 것
-
2023.06.26 01:46
| 광고계동향
-
데이터 속 숨겨진 광고주의 가치를 발굴하고
증폭시키는 ‘밸류 파인더(Value Finder)’가 될 것
차상훈 펜타클 총괄 부사장(메가존 CMO)
취재·글 정현영 | 사진·팡고TV 촬영 유희래
-
-
[Best Creative] KB라이프 '라이프를 나름답게'
-
2023.06.26 12:00
| 광고계동향
-
전 세계적으로 AI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 속에 KB라이프 ‘라이프를 나름 답게’ 광고가 배우 윤여정의 20대 모습을 선보였다. 한 사람의 인생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명보험 속성을 ‘딥러닝’ 기술을 통해 윤여정의 과거와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
-
기존 광고화법 아닌, 새로운 시도 통해 성장 동력 찾아
-
2023.06.26 12:00
| 광고계동향
-
브랜딩과 전략, 크리에이티브가 강한 오리콤과 데이터 분석 및 디 지털 퍼포먼스 마케팅에 특화된 플레이디가 혈맹 관계를 맺었다. 프랑스어로 두 개의 산(Mont)이란 의미를 지닌 실험적(?) 프로젝트 그룹 ‘몽몽’을 설립하면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도로 시장의 새로운 플레이어가 되고자 한다.
-
-
2년차 광고 감독, 차근차근 자신의 진가를 증명해 나갈 것
-
2023.06.26 12:00
| 광고계동향
-
AD-Z 지난 호 베스트크리에이티브로 뽑힌 아이스크림 시모나 ‘삼행시빌런’편 광고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촬영 감독인 이기백 볼드(BOLD) 대표에 대해 소개받고 호기심이 생겼다. 한남동에 위치한 볼드 사무실에는 벽면을 빼곡히 채운 캠핑 장비와 잘 정리된 피규어가 인상적이었다.
-
-
우리는 거대한 크리에이티브의 파도를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
2023.06.26 12:00
| 광고계동향
-
하루에도 수백 편의 광고가 온에어 되고, 그중에서 획기적이라거나 전율, 감동을 줄 정도로 눈에 띄는 광고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그러다 이 광고를 만났다.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Taycan)’의 한국 런칭 캠페인 영상이다. ‘
-
-
뉴미디어 시대 생존을 위해 성장
-
2023.06.26 12:00
| 광고계동향
-
필라멘트리가 제작한 장애 공감 문화 확산 ‘This is New Normal’캠페인은 기존 공익광고의 틀을 깨면서 주목받았다. 마치 헤드폰이나 선글라스 광고인것처럼 멋진 모델이 등장하는 평범한 상품 광고처럼 보이지만 카메라가 줌 아웃되면 청각, 시각 장애인 광고로 바뀌게 되는 컨셉이다.
-
-
[Special Issue]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부터 제1회 크리에이터즈 나잇 까지
-
2022.12.29 02:20
| 광고계동향
-
대한민국 광고계 최대 축제인 제36회 ‘2022한국광고대회’가 12월 2일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1부 유공광고인정부포상식, 2부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3부 Creators’ night 파티행사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Creativity will save us again(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술 속에서 언제나 우리를 구원하는 건 결국 다시 크리에이티브)’라는 주제로, 광고회사, 제작사, 매체사, 광고주, 정부관련 기관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광고계를 정리하고 광고인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장으로써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
-
[BestCreative] 헤이딜러 '헤어지자, 두려움 없이' 편
-
2022.12.22 02:21
| 광고계동향
-
우리가 바라던 내차팔기
헤이딜러 ‘헤어지자, 두려움 없이’ 편
온라인 중고차 매매 플랫폼 헤이딜러 ‘헤어지자, 두려움 없이’가 빅 모델과 세련된 영상미, 심플한 메시지로 영화같은 광고를 선보였다. 중고차 거래를 단순 거래가 아닌 ‘이별’로 표현함으로써 자동차와의 이별이 헤이딜러와 함께라면 두렵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선정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