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2015년, 디지털 광고 수익은 1,630억 달러로 전체 광고 수익의 3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모바일 광고와 Programmatic buying의 계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2015년 디지털 시장의 주요 키워드는 반응(Responsive), 모바일 검색(Mobile search), 자동화(Automation), 사물 인터넷(IOT)의 대두 네 가지로 압축되며, 웨어러블(Wearable) 디바이스와 모바일 결제 시스템, 모바일앱의 금융 시장 진입 확산, 광고성 콘텐츠의 홍수로 인한 네이티브 광고의 필요성이 트랜드로 떠오를 것이다.
한편, 2015년에 중요도가 감소하는 키워드로는 데스크탑의 단독 사용자, QR 코드, 스마트 TV, 베이비붐 세대, 개인정보 보호가 있다.
2015년 디지털 시장의 주요 키워드는 반응(Responsive), 모바일 검색(Mobile search), 자동화(Automation), 사물 인터넷(IOT)의 대두 네 가지로 압축되며, 웨어러블(Wearable) 디바이스와 모바일 결제 시스템, 모바일앱의 금융 시장 진입 확산, 광고성 콘텐츠의 홍수로 인한 네이티브 광고의 필요성이 트랜드로 떠오를 것이다.
한편, 2015년에 중요도가 감소하는 키워드로는 데스크탑의 단독 사용자, QR 코드, 스마트 TV, 베이비붐 세대, 개인정보 보호가 있다.
목차
1. 2015 글로벌 광고 시장 트렌드
2. 2015 디지털 시장 주요 키워드 4
3. 2015 디지털 시장 주요 트렌드 4
4. 2015 중요도가 감소하는 키워드 5
2. 2015 디지털 시장 주요 키워드 4
3. 2015 디지털 시장 주요 트렌드 4
4. 2015 중요도가 감소하는 키워드 5
디지털 광고
모바일 광고
Programmatic buying
사물 인터넷
웨어러블
네이티브 광고
베이비붐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