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2015년, 디지털 폭발 시대를 맞아 디지털 라이프 시대가 본격화될 것이다.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일이 처리되는 모바일 시대가 열렸다. 메신저는 메신저 대표 플랫폼 ‘카카오 - 라인’ 을 중심으로, 전방위 생활플랫폼 서비스로 확장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산업, 기술, 서비스 등에서 온?오프라인 경계는 허물어졌다.
목차
1.미디어환경
1)디지털 시장의 변화
2)이제는 정말 모바일 시대!
3)메신저, 생활플랫폼 서비스로!
4)무너진 온/오프라인 경계
2.콘텐츠
1)콘텐츠, 이제는 동영상 시대!
2)산업으로 성장하는 MCN
3)진화하는 네이티브 광고
4)브랜드 저널리즘 & 기업 콘텐츠
3.미디어 기술
1)실시간 광고 경매 RTB
2)간편 결제 시장의 ‘빅뱅’ 예고
3)커머스 시장의 화두 ‘옴니채널’
4)차세대 디바이스 웨어러블 상용화
1)디지털 시장의 변화
2)이제는 정말 모바일 시대!
3)메신저, 생활플랫폼 서비스로!
4)무너진 온/오프라인 경계
2.콘텐츠
1)콘텐츠, 이제는 동영상 시대!
2)산업으로 성장하는 MCN
3)진화하는 네이티브 광고
4)브랜드 저널리즘 & 기업 콘텐츠
3.미디어 기술
1)실시간 광고 경매 RTB
2)간편 결제 시장의 ‘빅뱅’ 예고
3)커머스 시장의 화두 ‘옴니채널’
4)차세대 디바이스 웨어러블 상용화
미디어
콘텐츠
기술
동영상
저널리즘
네이티브
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