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8호 [Media Issue] 주요매체 2018 결산 및 2019 전망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24 pages| 2019.01.16|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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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NAVER  
개인 맞춤형 검색 중심의 서비스 개편 
'Green Dot'과 'West Lap'에 집중 
 
-이용 패턴·실시간·위치·시간대 등 반영한 맞춤형 검색 서비스로 진화 
-스몰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주력, 음성·간편결제 등 기술적 투자도 지속 
-큐레이션 강화 및 독점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AI 기반 인터랙티브 버튼 'Green Dot'과 신규 영역 'West Lap'에 집중
 
KaKao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안정화  
콘텐츠 금융·모빌리티 부문 수익 극대화 
 
-오디언스 바잉을 기반으로 한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안정화  
-카카오페이지 서비스 확대와 카카오M 자체 제작 콘텐츠 역량 강화  
-카카오톡 중심의 커머스 사업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 공략 
-구체적인 신사업 모델 도입으로 수익화의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 
 
face book / Instargram 
'스토리'중심의 커뮤니케이션 활발 
쇼핑 기능 및 동영상 플랫폼 강화 
 
-마케팅 채널로서 영향력이 확대된 '스토리(Stories)' 서비스 
-쇼핑 기능 항상 및 신기술 접목을 통해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장 공략 강화 
-독립적인 동영상 플랫폼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한 성장 지속성 확보 
 
Youtube 
이용자 및 이용시간 증가로 경쟁 우위 지속 
캠페인 최적화 및 전환 유도를 위한 광고 고도화  
 
-전 연령층에서 유튜브 이용 증가, 독보적인 1위 매체로 시장 내 경쟁 우위 지속 
-유료 멤버십 개편 및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를 통한 수익 극대화  
-최적화된 캠페인 타켓의 적극적인 액션과 전환 유도를 위한 광고 고도화 
 
SMR 
프리미엄 콘텐츠 파워를 강점으로 
콘텐츠 타겟팅 옵션 강화  
 
-스포츠 빅이벤트 영상 메인 공급을 통한 콘텐츠 파워 입증 
-캠페인 유형별 콘텐츠 타겟팅 옵션 다양화로 집행 효율성 강화 
-신규 상품 및 Wisdom 기능을 활용한 맞춤형 타겟팅이 강화될 전망 
나스미디어 NAVER KaK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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