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한국의 20대는 진학, 취업, 결혼 등을 통해 사회적 지위를 획득해 가는 시기이다.
20대의 주요 관심사는 청년층의 취업난이 반영된 ‘스펙 만들기’와 ‘취업/이직’이다.
경기 침체와 미래에 대한 낮은 기대감으로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특별한 경험을 위해서만 지갑을 여는 유연한 소비 패턴이 확산되고있다.
20대의 주요 관심사는 청년층의 취업난이 반영된 ‘스펙 만들기’와 ‘취업/이직’이다.
경기 침체와 미래에 대한 낮은 기대감으로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특별한 경험을 위해서만 지갑을 여는 유연한 소비 패턴이 확산되고있다.
목차
1. 20대를 이해하는 사회 통계
2. 20대를 이해하는 키워드
3. 20대의 미디어 이용 행태
2. 20대를 이해하는 키워드
3. 20대의 미디어 이용 행태
2015
20대
사회통계
키워드
미디어 이용 행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