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상반기 온라인모바일 광고집행 분석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25 pages| 2014.08.19| 파일형태 :
조회 3229 다운로드 20
자료요약
1. 온라인 광고비 현황
2014년 상반기 광고비는, 지난 동기간 대비 2.5% 감소
2014년 상반기 국내 온라인 광고 총 집행금액은 약 3,518억 원으로, 2013년 상반기 대비 약 2.5%인 899만원 감소
2014년 상반기에는 예상치 못한 이슈들이 온라인 광고시장에 침체 현상을 불러옴 (4월: 세월호 사건, 6월: 브라질월드컵_국가대표팀 16강 탈락)

2. 업종 현황
상위 10개 업종의 광고비 집행은, 전년 동기간 대비 1% 감소
2014년 상반기 상위 10개 업종의 광고비는 전년도 동기간 대비 1% 감소한 3,063억 원
2014년 상반기 업종 별 광고비는 ‘유통’ (572억 원) > ‘서비스’ (543억 원) > ‘컴퓨터 및 정보통신’ (514억 원) 순 ?
‘유통’업종에서 전년도 동기간 대비 약 67억 원의 광고비가 증액되었고, 이는 전체 광고비의 약 16%의 비중 ?
전년도 상반기 광고비 TOP 1 이었던 ‘컴퓨터 및 정보통신’업종의 광고비는 약 210억 감소, 2014년 상반기에는 3위로 하락
목차
온라인 광고집행 분석
- 광고비 현황
- 업종 현황
- 광고주 현황
- 매체 현황

모바일 광고집행 분석
- 광고비 현황
- 업종 현황
- 광고주 현황
- 플랫폼 현황
2014년 상반기 온라인 모바일 침체 감소 유통 서비스 컴퓨터 정보통신 포털 플랫폼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