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1. 플랫폼 포털화의 중심 '다음카카오' 출범
모바일 플랫폼의 포털화 신호탄! '다음 카카오 합병'
해외 대비 작은 국내 콘텐츠 시장에서 컨텐츠 Provider의 역할을 하던 카카오톡
온라인 포털과 합병을 통한 서비스의 대형 플랫폼화 구축
2. 모바일 분석 툴 시장 가속화
모바일 광고 분석 테이터화 : 트래킹 솔루션 시장 가속화
국내 모바일 광고 및 시장 성장에 따라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
더불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사업자의 시장 진출 및 광고주 관심 및 니즈 증가
모바일 플랫폼의 포털화 신호탄! '다음 카카오 합병'
해외 대비 작은 국내 콘텐츠 시장에서 컨텐츠 Provider의 역할을 하던 카카오톡
온라인 포털과 합병을 통한 서비스의 대형 플랫폼화 구축
2. 모바일 분석 툴 시장 가속화
모바일 광고 분석 테이터화 : 트래킹 솔루션 시장 가속화
국내 모바일 광고 및 시장 성장에 따라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
더불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사업자의 시장 진출 및 광고주 관심 및 니즈 증가
목차
2014 상반기 모바일 광고 트렌드 이슈
1. 플랫폼 포털화의 중심 '다음카카오' 출범
2. 모바일 분석 툴 시장 가속화
3. 모바일 동영상 시장 성장에 따른 광고 상품 대두
2014 하반기 모바일 광고 예상 트렌드
1. 새로운 광고 상품의 대두 : 네이티브 애드
2. SNS 성장에 따른 광고 활용 영역의 확대
3. 모바일광고 구매 및 판매방식의 진화
4. 모바일광고 상품 및 분석솔루션 고도화
2014 모바일 광고 국내외 사례
1. KANU
2. STARBUCKS
3. NIVEA
4. THE LOUNGE HAIR SALON
5. Chipotle
6. McDonald's
7. FUNDACAO PRO-SANGUE
8. NAR MOBILE
1. 플랫폼 포털화의 중심 '다음카카오' 출범
2. 모바일 분석 툴 시장 가속화
3. 모바일 동영상 시장 성장에 따른 광고 상품 대두
2014 하반기 모바일 광고 예상 트렌드
1. 새로운 광고 상품의 대두 : 네이티브 애드
2. SNS 성장에 따른 광고 활용 영역의 확대
3. 모바일광고 구매 및 판매방식의 진화
4. 모바일광고 상품 및 분석솔루션 고도화
2014 모바일 광고 국내외 사례
1. KANU
2. STARBUCKS
3. NIVEA
4. THE LOUNGE HAIR SALON
5. Chipotle
6. McDonald's
7. FUNDACAO PRO-SANGUE
8. NAR MOBILE
모바일
모바일광고
스마트폰
카카오
다음
모바일분석툴
동영상
네이티브애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