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1. 50대 라이프스타일
트렌디하고 적극적인 소비를 하는 액티브시니어
이전보다 패션 지향적인 태도를 보이는 등 젊은 소비자로 거듭나는 중
전년 대비 경제활동 참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남
친목을 다지기 위한 모임에 참가하고, 볼거리를 찾아 지역축제를 즐김
레저는 동적인 것보다는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것을 선호
먹거리에 있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기를 원함
2. 소비성향
인터넷 쇼핑 이용비율 낮은 반면, 구매 시 비용은 높은 편 인터넷 쇼핑 시 데스크탑을 주로 이용하며, 타 연령 대비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 이용률 적음 유명 연예인이 나오는 광고를 가장 선호하며, 비교적 일반인이 모델로 나오는 광고 선호도 높은 편 모바일 광고를 신문기사로 접하게 되는 경우 많음
트렌디하고 적극적인 소비를 하는 액티브시니어
이전보다 패션 지향적인 태도를 보이는 등 젊은 소비자로 거듭나는 중
전년 대비 경제활동 참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남
친목을 다지기 위한 모임에 참가하고, 볼거리를 찾아 지역축제를 즐김
레저는 동적인 것보다는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것을 선호
먹거리에 있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기를 원함
2. 소비성향
인터넷 쇼핑 이용비율 낮은 반면, 구매 시 비용은 높은 편 인터넷 쇼핑 시 데스크탑을 주로 이용하며, 타 연령 대비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 이용률 적음 유명 연예인이 나오는 광고를 가장 선호하며, 비교적 일반인이 모델로 나오는 광고 선호도 높은 편 모바일 광고를 신문기사로 접하게 되는 경우 많음
목차
- 라이프스타일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50대
소비자 분석
라이프스타일
소비성향
미디어이용현황
타켓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