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1. 20대 라이프스타일
주로 휴일에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집에서 쉬는 편 취미로는 남성은 컴퓨터를 하거나 운동을 하고, 여성은 영화관람, 음악감상 등 문화생활을 즐김 취업과 학업문제가 고민거리이며, 세계화에 맞춰 자란 세대답게 외국에서의 경험을 원함
2. 소비성향
세일을 기다리는 등 현명한 소비자의 모습이지만, 외모에 민감하여 외모를 가꾸기 위한 소비에는 적극적 10명 중 8명이 월 평균 5~6만원을 인터넷 쇼핑에 지출, 외모를 가꾸거나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소비가 많은 편 광고에 대한 반응이 높은 세대로 제품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에 반응
주로 휴일에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집에서 쉬는 편 취미로는 남성은 컴퓨터를 하거나 운동을 하고, 여성은 영화관람, 음악감상 등 문화생활을 즐김 취업과 학업문제가 고민거리이며, 세계화에 맞춰 자란 세대답게 외국에서의 경험을 원함
2. 소비성향
세일을 기다리는 등 현명한 소비자의 모습이지만, 외모에 민감하여 외모를 가꾸기 위한 소비에는 적극적 10명 중 8명이 월 평균 5~6만원을 인터넷 쇼핑에 지출, 외모를 가꾸거나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소비가 많은 편 광고에 대한 반응이 높은 세대로 제품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에 반응
목차
- 라이프스타일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20대
소비자 분석
라이프스타일
소비성향
미디어이용현황
타켓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