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A. 12월 광고비 현황 : 전체
- 2013년 12월 전체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은 약 663억 원으로 집계
- 전월(11월, 609억 원) 대비 8.8% 큰 폭 상승했으며, 전년 동기(2012년 12월, 661억 원) 대비 0.3% 증가
- 광고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기업들의 광고 집행이 증가하면서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
B. 12월 광고비 현황 : 업종
- Top10 업종 목록은 변화 없이 순위만 변동, 유통 업종은 전달 대비 광고비 소폭 감소했으나 1위 유지
- 교육 및 복지후생 업종은 입시 시즌을 맞아 고려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 서울사이버대 등 광고 집행 증가로 광고비 296% 급증
- 컴퓨터 및 정보통신(넥슨, EBS 등), 관공서 및 단체(월드비전 등), 제약 및 의료 (안과, 성형외과 등) 업종도 광고비 증가하며 순위 상승
- 2013년 12월 전체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은 약 663억 원으로 집계
- 전월(11월, 609억 원) 대비 8.8% 큰 폭 상승했으며, 전년 동기(2012년 12월, 661억 원) 대비 0.3% 증가
- 광고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기업들의 광고 집행이 증가하면서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
B. 12월 광고비 현황 : 업종
- Top10 업종 목록은 변화 없이 순위만 변동, 유통 업종은 전달 대비 광고비 소폭 감소했으나 1위 유지
- 교육 및 복지후생 업종은 입시 시즌을 맞아 고려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 서울사이버대 등 광고 집행 증가로 광고비 296% 급증
- 컴퓨터 및 정보통신(넥슨, EBS 등), 관공서 및 단체(월드비전 등), 제약 및 의료 (안과, 성형외과 등) 업종도 광고비 증가하며 순위 상승
목차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1. 12월 광고비 현황
2. 온라인 매체 동향
3. 12월 트래픽 동향
4. 신규매체 & 신규상품
1. 12월 광고비 현황
2. 온라인 매체 동향
3. 12월 트래픽 동향
4. 신규매체 & 신규상품
12월 광고비 현황
온라인 매체 동향
12월
나스미디어
미디어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