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업종 온라인 트렌드 분석
자료요약
온라인 쇼핑업종을 주름잡고 있던 ‘G마켓이’, 지난 4월 ‘이베이’에 매각되었다.
이로써 이미 ‘옥션’을 인수하여 한국 오픈마켓의 많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었던 이베이는, 오픈마켓 시장 의 90%를 육박하는 거대 독점기업이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독점적 1위를 견지하고자 하는 ‘옥션’과 이를 견제하고자 하는 ‘11번가’와 ‘인터파크’의 마케팅 역시 거세지고 있다.
이렇듯 마케팅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는 온라인 광고나 이벤트 프로모션에 있어서도 타 업종대비 다양한 사례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 에서는 이에 대한 전반적인 온라인 광고 집행현황과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온라인 쇼핑몰 광고주가 활용하기에 적합한 광고 상품을 제언하고자 한다.
이로써 이미 ‘옥션’을 인수하여 한국 오픈마켓의 많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었던 이베이는, 오픈마켓 시장 의 90%를 육박하는 거대 독점기업이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독점적 1위를 견지하고자 하는 ‘옥션’과 이를 견제하고자 하는 ‘11번가’와 ‘인터파크’의 마케팅 역시 거세지고 있다.
이렇듯 마케팅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는 온라인 광고나 이벤트 프로모션에 있어서도 타 업종대비 다양한 사례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 에서는 이에 대한 전반적인 온라인 광고 집행현황과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온라인 쇼핑몰 광고주가 활용하기에 적합한 광고 상품을 제언하고자 한다.
목차
- 들어가는 말 _ 쇼핑몰 업종 현황
- 전자상거래 쇼핑몰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 전자상거래 쇼핑몰 온라인 광고 월 별 집행 트렌드 분석
-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 이벤트 프로모션 분석
- 맺음말
- 전자상거래 쇼핑몰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 전자상거래 쇼핑몰 온라인 광고 월 별 집행 트렌드 분석
-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 이벤트 프로모션 분석
- 맺음말
DMC
DMC미디어
DMC Report
쇼핑몰 광고
쇼핑몰 업종
온라인 광고
전자상거래
인터파크
11번가
옥션
G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