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과 어울리는 TV광고 모델
브랜드포럼 | 제일기획 | 8 pages| 2009.02.09| 파일형태 :
조회 2670 다운로드 67
자료요약
TV 광고를 보면 송혜교는 정수기도 팔고,휘발유도 판다. 동일한 광고모델이 한쪽에선 깨끗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제품을,다른 한쪽에선 기름회사를 홍보하고 있다. 이런광고를보고소비자들은어떤생각을할까. 당연히 휘발유와 물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며,두 광고 중 하나를 보고 이상하다고 할 것이다. 왜 그럴까. 이는 기업에서 스타 마케팅을 도입
할 때 소비자보다 공급자(회사)중심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기업에서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할 때 스타와 브랜드간 이미지 적합도보다 스타의 인기도에 더 중요한 가중치를 부여한다.
목차
1. 소비자는 혼란스럽다.
2. 금융업종에 적합한 모델은 누구인가?
3. 소비자들이 선택한 금융업종에 대한 TV광고 모델
4. 모델의 성공요인 및 효과분석
5. 스타 마케팅의 허와 실/ 대안 제시
6. 결과 분석 종합
브랜드 기업 마케팅 소비자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제일기획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