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결정나무 분석기법 -그 의미와 적용 사례-
브랜드포럼 | 제일기획 | 9 pages| 2009.02.09|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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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의사결정나무 (Decision Tree)는 의사결정 규칙 (Decision Tree)을 도표화하여 관심대상이 되는 집단을 몇 개의 소집단으로 분류 (Classification) 하거나 예측 (Prediction)을 수행하는 계량적 분석 방법이다. 분석결과는‘조건 A이고 조건 B이면 결과집단 C’라는 형태의 규칙으로 표현되므로 이해가 쉽고, 분류 또는 예측을 목적으로 하는 다른 계량적 분석 방법에 비해 쉽게 이해하고 활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목차
1. 의사결정나무 분석기법의 개념

2. 의사결정나무 분석기법의 활용분야

3. 의사결정나무의 구조

4. 의사결정나무의 종류 및 분리과정

5. 의사결정나무의 분석과정

6. 의사결정나무분석 알고리즘

7. 적용사례
1) 펌프식 용기의 치약
2) 가정용품 구매 정보원
3) 맥주상표 인지도 조사

8. 결론
분석방법 회귀나무 규칙 알고리즘 브랜드 브랜딩 마케팅조사 광고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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