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인스타그램은 전체 이용자 중 18-34세 비중이 46.3%이며, 특히 주 소비층인 25-34세의 비중이 26.2%로 가장 높다.
기업/브랜드는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콘텐츠 형태별로 이미지에는 ‘댓글’ 작성, 동영상은 ‘좋아요’나 ‘공유’를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실제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마음에 드는 상품 이미지에 대한 ‘가격’과 ‘구매처’를 궁금해하며 문의하는 경우가 높아, 인스타그램 내에서 퀄리티 높은 상품/제품 이미지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기업/브랜드는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콘텐츠 형태별로 이미지에는 ‘댓글’ 작성, 동영상은 ‘좋아요’나 ‘공유’를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실제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마음에 드는 상품 이미지에 대한 ‘가격’과 ‘구매처’를 궁금해하며 문의하는 경우가 높아, 인스타그램 내에서 퀄리티 높은 상품/제품 이미지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목차
A.US 인스타그램 이용 현황
B.인스타그램 기업/브랜드 채널 운영 현황
C.인스타그램 기업/브랜드 채널 포스트 현황 및 인게이지먼트
D.인게이지먼트가 높은 포스트 유형
B.인스타그램 기업/브랜드 채널 운영 현황
C.인스타그램 기업/브랜드 채널 포스트 현황 및 인게이지먼트
D.인게이지먼트가 높은 포스트 유형
인스타그램
이용현황
공유
댓글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