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eBrand 구축전략과 사례연구
건국대학교 | 88 pages| 2008.07.25|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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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여러 기업체에서 도입하고 있는 e브랜드의 구축전략과 사례를 중심으로 연구한 것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그 안에서 브랜드가 생겨나기 시작하였고, 이러한 인터넷 브랜드(즉, e-브랜드)의 영향력은 인터넷 기업에게 있어 매우 강력하게 작용하기 시작했다. 이제는 e-브랜드를 생소하게 생각하는 소비자가 없을 정도로 인터넷이 우리 생활 가까이에 다가오게 된 것이다. 사전적인 의미의 e 브랜드를 정의한다면 e -브랜드는 인터넷에서 생겨난 브랜드로 순수인터넷 브랜드와 오프라인 기업에서 확장하거나 새롭게 만든 브랜드 2가지로 나뉠 수 있다. 야후, 다음, 인터파크, 네이버 등이 순수 인터넷 브랜드에 속한다고 할 수 있고, 삼성fn닷컴(삼성증권) 베스트이지닷컴(대우증권) 등은 후자에 속한다. e-브랜드는 언제 어디서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넷의 가장 큰 특징을 가지고 있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파괴도 쉽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Value Corporation에 따르면, e-브랜드는 그 출발점에 따라 2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고 한다. 1) Pure e-브랜드 인터넷의 상업화와 더불어 탄생하게 새로운 e-브랜드들로서 대부분의 닷컴 기업들이 여기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와 eBrand eBrand의 유형 Contentware의 차별성 채널갈등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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