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광고에 LIKE를 누르고 싶어질 수도 있어요, KT Y슈퍼플랜
2020.02.18 12:02 CHEIL WORLDWIDE, 조회수:1036
 

하루를 시작하며 또는 하루를 마치며 나의 몸에 항상 붙어있는 바로 그것, 스마트폰! 이제 많은 사람들에게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죠. 곧바로 몰랐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창구, 심심할 때 게임을 즐기고 놓친 방송을 챙겨 볼 수 있는 미디어 기기,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친구의 안부를 물을 수 있는 관계의 도구로서요.

다양한 목적만큼이나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요금제 역시 세분화되어 있어 나와 가장 잘 맞는 요금제를 합리적으로 골라 쓸 수가 있는데요. 이번에 KT에서는 5G 최초 만 29세 이하 요금제인 ‘Y슈퍼플랜’을 출시했습니다.

‘Y슈퍼플랜’은 새로운 요금제이면서 또한 20대 전용 브랜드 ‘Y’의 첫 번째 5G상품인 만큼 △ 요금 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가입자를 늘리는 것뿐 아니라 △ 20대를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 ‘Y’에 대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했는데요, 이 미션을 명쾌한 크리에이티브로 풀어낸 제일기획의 ‘Y슈퍼플랜’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대를 위한 요금제, 20대에 맞는 마케팅


 
Y슈퍼플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데이터 로밍 무제한’을 들 수가 있는데요. Y슈퍼플랜을 사용 중이면 별도의 로밍 신청 없이도 전 세계 185개국에서 데이터 로밍을 최대 1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낭여행, 교환학생, 워킹 홀리데이 등 세계 각지로 여행을 떠나는 20대에게 여행이란 즐기고 경험하는 일들을 전 세계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알리고 바로 ‘좋아요’를 받는 인터랙션을 즐기는 ‘공유의 경험’이 되었죠.
 


이번 KT Y슈퍼플랜은 이렇게 여행 중에도 끊임없이 SNS로 소통하는 20대의 특성에 대한 인사이트에 기반해 SNS라는 포맷을 통해 Y 슈퍼플랜의 강력한 혜택을 소구하고 있습니다.

‘#여행스타그램’이라는 메인 테마에 맞춰 TVC영상은 큰 배낭을 꾸려놓은 20대가 침대에 앉아서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을 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영상은 어느 순간 줌업되고, 시청자들이 보고 있는 TV/모니터는 영상 속 스마트폰 스크린과 일체가 됩니다. 이를 통해 직접 인스타그램을 넘겨 보는 듯한 몰입감을 느끼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포맷의 화면 속에서는 SNS 친구들의 여행스타그램 사진이 빠르게 넘어갑니다. 일일히 눈으로 쫓기도 힘든 많은 여행지에서 친구들은 사진을 찍고 영상을 편집해서 바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길을 찾을 때도 스마트폰 지도는 필수입니다.
 
광고영상은 소비자들에게 역시 가보지 않았던 새로운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고 그곳에서 경험한 것들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싶다는 행복한 욕구가 들게 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해외여행 갈 때는 -> Y 슈퍼플랜이라는 연상을 하게 되는 것이 바로 광고의 힘이죠.
 
전 세계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기 위해 유명 여행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시청자들의 눈길은 어느새 예쁜 사진과 영상에 빠져서 쫓아가게 되는데요, 사실 영상 속 SNS 콘텐츠들은 유명 여행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김물길(@sooroway), 제이(@whats_up_jay), 이종범(@johnbam_), 여예린(@erinsslife) 모두 ‘여행 좀 한다는’ 20대 인스타그래머들에게는 잘 알려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 콘텐츠들은 단순한 인증샷이 아니라 톡톡 튀는 감성이 생동감 있게 담겨 있어 보는 사람들의 기분을 설레게 합니다.
 
사진들은 정적인 여행이 아닌 활동성 넘치는 배냥 여행의 감성을 중심으로, 스쿠버다이빙, 먹방, 유쾌한 인증샷 등 20대들에게 최적화된 여행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에 맞춰 선별됐다고 합니다. 
 
 

유투브가 더 익숙한 20대를 찾아 다양한 유튜브 소재로 제작
 
TV보다는 유튜브가 더 익숙할 수도 있는, 연령적 특징을 고려해 유튜브의 인스트림 광고와 범퍼 광고용 영상이 5~20초 분량으로 다양하게 만들어져 TV, 모바일 어디서든 영상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KT Y슈퍼플랜 유튜브 인스트림 영상> 
 
  
<KT Y슈퍼플랜 유튜브 범퍼 영상>
 





 
이번 광고는 ‘데이터가 무제한이에요~ 가격이 저렴해요~’ 구구절절한 상품 설명의 기존 요금제 광고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받게 되는 혜택을 특장점을 시각화해서 직관적으로 잘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많은 분들이 광고 속에 등장하는 여행지가 어디인지 궁금하셨을텐데요, 광고를 다시 찾아보면서 어딘지 하나씩 맞춰보고 찾아가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그 곳에서 느낀 감동을 SNS 친구들과 마음껏 소통하고 공유해보세요. 가기 전에 Y슈퍼플랜 요금 가입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