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매력 ‘컬러마케팅’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3.07 12:00 조회 5570
  

다들 하나쯤 좋아하는 컬러가 있지 않나요? 뭘 선택할 때에도 내가 좋아하는 색상을 고르고 또는 제일 예쁜 색깔을 고르고 싶은 게 사람 심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렇게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컬러의 영향력은 굉장히 대단합니다. 심리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단순히 컬러 하나만으로 소비자의 감성과 구매 욕구를 건드린다는 점인데요. 

사람의 오감 중 구매 영향에 ‘시각’이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 ‘컬러’가 마케팅 분야에서도 큰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제품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데 굉장히 중요하게 반영되고 있죠. 게다가 미국의 색채 연구소인 팬톤에서는 올해의 컬러를 매년 발표하면서 사람들에게 트렌드 컬러에 대한 인식을 갖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색채 효과를 전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제일기획 블로그에서는 그 컬러의 힘이 발휘된 ‘컬러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런 컬러 본 적 있어? 
다채로움이 주는 무한 매력


 
ⓒ삼성전자(https://www.samsung.com)  

보통 전자제품이라 하면 백색가전이라는 말이 있듯 화이트 색상 제품이 많이 보였는데요. 기존의 메탈 실버의 디자인만 구성되어 있던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가 이번에 새로운 탈바꿈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영롱한 ‘프라임 핑크, 피치 오렌지, 세이지 블루, 콰이어트 그레이’와 같은 색상들을 신규 도입하였죠. 색상들이 그저 ‘빨강, 파랑, 분홍’이라고 하기엔 섭섭할 정도로 뭔가 있어 보이는 트렌디한 컬러 이름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알쏭달쏭하면서 막상 보면 그 이름에 걸맞은 찰떡같은 이름이지 않나 싶습니다. 게다가 기존 제품에 없던 무광으로 질감 차이를 주어 또 다른 느낌으로 와닿을 수 있게 하였는데요. 자세히 보기도 전에 이미 시선을 뺏어버릴 만큼 색상을 뿜어내고 있죠. 

톡톡 튀는 색감으로 홈 인테리어를 더욱 매력적이게 가꿀 수 있어서 더 좋은 컬러 에디션! 인테리어의 기본은 ‘컬러 매치’이기 때문에 그 조합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꾸미고 싶은 인테리어의 T&M에 맞게 조화롭게 선택할 수 있고 또는 포인트 효과를 주어 나만의 공간을 만들기도 좋겠죠? 
 

컬러 변화를 통한 
톡톡 튀는 즐거움  


 

기술의 발달로 더 다양한 색채를 표현할 수 있게 되면서 단조로웠던 색상의 제품들이 점점 화려한 색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요즘은 제품 디자인은 심플하게! 컬러는 다채롭게! 하는 게 트렌드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색상으로 차별화를 두게 되면서 여러 컬러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죠. 

무채색으로 대변되던 차 컬러가 타겟의 특성에 맞게 POP한 컬러감으로 옷을 입게 되었는데요.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의 세련된 컬러는 차를 타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분위기를 톡톡 바꾸는 즐거운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도 일종의 악세서리처럼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 되고 있는데요. 하나의 개성으로 차를 표현하면서 디자인은 한층 레벨업된 비주얼을 보여주게 되었죠. 이제는 제품만 사는 것이 아닌 컬러를 구매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그리고 스파크 마이 핏을 통해 더욱 스타일리시한 휠과 보타이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개성을 뽐낼 수 있게 되면서 트렌디한 마케팅 효과를 톡톡 치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색감만 영롱하다고 그냥 살 순 없잖아요? 안전한 차로 만들어주는 쉐보레만의 기술 위에 색감이라는 화룡점정을 찍으면 구매 욕구 상승! 소비길만 걸을 실 일만 남지 않았나요? 

이처럼 다양한 색깔 변화를 선보임으로써 제품 선택을 더 폭넓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전자제품 출시가 어떤 색감들을 담게 될지 더욱 기대됩니다. 차별성의 차별성을 얹는 컬러마케팅으로 자기 자신만의 브랜드 색깔을 그려나가 보세요! 사람들의 마음을 곧 사로잡을 수 있을 겁니다!

2019스파크 ·  공기청정기 ·  마케팅 ·  삼성전자 ·  색감 ·  쉐보레 ·  스파크 ·  제일기획 ·  컬러 ·  컬러마케팅 ·  큐브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