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CAMPAIGN]LG V30에서 인공지능까지! MWC 2018 LG 모바일 부스 현장
HS Ad 기사입력 2018.03.15 12:00 조회 3820
 
 
매년 3월이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전 세계 이동통신사와 휴대전화 제조사 및 장비업체들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며 모바일 각축전을 벌이는데요. 바로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정보통신 산업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입니다.  
 
지난 226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Fira Gran Via에서 열린 이번 ‘MWC 2018’에는 전 세계 약 2,400개 기업이 참가, 관람객 규모만 205개국 107,000여 명이 참관하여 엄청난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HS애드는 이번 ‘MWC 2018’에서 LG모바일 부스를 설치, 운영하였는데요. 이번 MWC의 공식 테마인 ‘Creating a Better Future’에 맞춰 설치된 부스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지금부터 생생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삶의 공간
 
 
 
 
우선 이번 LG모바일 부스의 전시 방향성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ThinQ Suites, 디자인 갤러리, 포토스튜디오 및 광장 등을 구성하여 실생활 공간(도시)을 상징적이고 입체적으로 구조화하였으며, 소재 역시 일상 공간에서 접할 수 있는 텍스처를 활용하여 사람 및 생활과 밀접한 삶의 공간을 연출하고자 했습니다.
 
 
 
, 그럼 본격적으로 부스를 구경하러 가 보실까요? 먼저 부스 앞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파사드를 적용한 대형 LED 화면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AI를 형상화한 이 미디어 파사드는 관람객이 지나갈 때 자동으로 인식하고, 키오스크와 연동하여 나라별 언어로 실시간 인사말을 전달합니다.  
 
부스 우측에는 실생활 공간으로 꾸며진 AI 스위트룸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모바일(LG V30 SThinQ, TONE)중심의 가전 연동, 제어를 시연해 LG전자의 토탈 AI 가전 제어 솔루션을 강조했습니다. 
 
 
 
AI 스위트룸 부스의 오른쪽 벽면에는 OLED TV와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OLED 풀 비전 어트랙터를 설치하여 도시의 랜드마크임을 강조하고, 제품에 탑재된 OLED 화질의 우수성을 표현했습니다.
 
체험을 강조한 LG V30SThinQ 스퀘어 

 
 
부스의 가운데에는 자유로운 커뮤니티 공간의 컨셉으로 LG V30SThinQ 스퀘어를 조성했습니다. 이곳에서는 LG V30SThinQ의 주요 포인트인 AI CAMQLens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AI CAM
은 사진을 찍을 때 인물, 동물, 풍경, 음식 등의 피사체 성격을 자동 인식하여 이에 따라 최적의 촬영 세팅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AI CAM zone에서는 도시의 미니어처를 배경으로 스테이크, , 애완동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배치하여 4면에서 AI CAM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Lens 역시 제품의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찍을 때 적용되는데요. 피사체 정보를 인식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Amazon이나 이미지 포털서비스인 핀터레스트로 연동되어 제품 및 구매 정보, 관련 이미지 검색 등이 실행되는 기능입니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Q Lens 소개 영상을 송출하고 실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 V30SThinQ 스퀘어의 한 켠에는 구글 데이드림 뷰2를 활용한 VR 체험 공간을 조성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비주얼적인 측면을 강조한 디자인 갤러리
 
 
 
 
다양한 빛의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이곳은 바로 디자인 갤러리입니다. 제품 후면 컬러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특수 필름과 조명 연출로 아트 갤러리를 구성했는데요. 새로운 색상 추가로 더 다양해진 라인업과 컬러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LG V30 SThinQ의 강점을 표현했습니다.
 
 
 
부스의 가장 안쪽에는 극장 컨셉의 포토 스튜디오가 조성되었습니다. 바로 LG V30 SThinQ의 브라이트 모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브라이트 모드 기능은 야간 블랙박스와 같은 수준의 저조도 촬영이 가능한 기능인데요. 부스 내부의 어두운 비밀 파티 공간에서 촬영할 때도 컬러를 인식하는 장점을 보여주는 한편, 천사의 날개가 그려진 벽면에서 음성 명령을 통해 광각 촬영 체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Hi-Fi Quad DAC 기능(고음질 음원-MQA, DSD, FLAC-을 모두 송출 가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Hi-Fi 오디오 랩을 설치했습니다. 이곳은 전문적인 녹음과 청음이 가능한 공간 컨셉인데요. 전면에는 고음질 음원과 일반 음원과의 비교가 가능한 체험 공간을 조성했고, 후방에는 녹음 부스를 조성해 Hi-Fi 음원의 녹음과 청음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전세계 휴대전화 제조사, 이동통신사에서 매년 신기술과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각축전을 벌이는 MWC. HS애드에서도 매년 새롭게 출시되는 모바일 신제품과 업그레이드되는 신기술을 현장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임팩트있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 ‘MWC 2018’을 위해 고생한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핫한 MWC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HS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모바일 ·  MWC ·  MWC2018 ·  OLED ·  ThinQ ·  바르셀로나 ·  부스 ·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Awards]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또한, 특별상 수상작은 △표현기법광고 <야놀자 ‘초특가 정신 캠페인’(SM C&C)> △해외집행광고 , △이노베이션광고 <스타필드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이노션)> △정부광고-중앙정부 <보건복지부 ‘금연본능, 금연의 가치’(TBWA코리아)> △정부광고-지방자치단체 <서울시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 ‘100년의 응원, 100년의 열정’(대홍기획)> △정부광고-공기업 및 기타 <금연치료 ‘끊자병법’(한국언론진흥재단)>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