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한채영과 함께 하는 이브아르 뷰티토크쇼,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현장 스케치
HS Ad 기사입력 2017.12.14 12:00 조회 2722

 

지난 11월 29일 서울시 서초동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브아르는 전 세계 29개국에 수출되어 이미 인정받은 글로벌한 국산필러인데요. HS애드는 이브아르 TV CF를 기획·제작하고, 광고캠페인의 온 에어 시점 전 온라인 바이럴 확산과 이슈화를 위한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진행을 대행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된 그 현장 속으로 가볼게요!


 

국산필러를 만나다!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는 국산필러 이브아르 소개, TV CF 공개, 이브아르 Q&A, 한채영 씨와 함께 하는 뷰티토크쇼 순으로 진행됐는데요. 첫 번째 순서로 LG화학 이브아르 마케팅팀이 이브아르를 소개했습니다.
 

 
먼저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는 이브아르 이름의 뜻부터 살펴봤습니다. 이브아르(Yvoire)에는 두 가지 숨은 뜻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작고 아름다운 프랑스 동부의 지역 이름입니다. 특히 꽃으로 유명합니다. 두 번째 의미는 앞의 두 글자 ‘이브’에 담겨있는데요. 이브는 태초의 가장 아름다운 여성을 상징합니다. 이브아르는 소비자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자 프랑스의 지역 명칭과 태초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여성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국산필러 이브아르는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아 2012년 러시아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을 포함하여 필러의 본고장인 유럽 지역과 남미까지 현재 전 세계 29개국에 진출한 상태인데요. 앞으로도 영국, 독일, 이란 등으로 수출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감각적으로 세련된 이브아르 광고 캠페인 최초 공개!

특히 이 자리에서는 12월 1일 온에어되는 이브아르 광고 캠페인이 선 공개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이브아르에서 소비자 광고를 대대적으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광고 캠페인을 총괄 진행한 HS애드가 이브아르 광고 캠페인에서 전하는 메시지는 ‘세계에서 사랑받는 국산필러, 이브아르’ 입니다. 영상 속에서는 세계 각국의 여성이 등장하는데요. 기준은 달라도 이브아르를 통해 모두 아름다워질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국산필러인 이브아르가 현재 29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필러임을 전달했습니다.
 

 
 

일반적인 의료기기 광고 캠페인과 다르게 세련되고 감각적인 색감과 구성이 돋보이는 이브아르 광고캠페인. 브랜드액티베이션2팀 오승미 선임에게 당시 촬영 현장에 대해 더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외국인 톱모델 사이에서 골드 의상을 입은 한채영 씨가 단연 돋보였습니다. 모델 파워가 압도적이라 ‘섭외를 잘 했구나’ 하며 보람을 느꼈죠. 촬영 후 한채영 씨, 담당자들과 함께 사진도 찍었는데요. 담당자들 옆에서 손바닥으로 꽃받침을 하는 등 포즈를 연출해 개인 소장용 사진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촬영 현장에서는 브랜드액티베이션 2팀의 신두식 팀장과 기획 4팀 오세민 팀장, 이연선 책임, 최중원 선임, CR센터의 조성은CD팀이 매우 고생하셨습니다."
 

 

 
대망의 마지막 순서는 이브아르 TV CF의 메인 모델인 한채영 씨와 함께한 ‘뷰티토크쇼’ 시간입니다. 한채영 씨가 등장하자 카메라 셔터 소리가 행사장을 꽉 채웠는데요. 뷰티토크쇼는 한채영 씨의 그간의 근황과 함께 생활·운동·식이 습관을 알려주는 ‘언니네 뷰티 토크쇼’ 그리고 이브아르 제품을 배경으로 한 포토세션으로 진행됐습니다. 오승미 선임에게 행사 기획 의도와 관련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타 제품행사와 달리 이브아르는 의료기기에 속해 광고 심의에 저촉되지 않도록 연출 요소와 아웃풋 등을 고려했습니다. 특히 일반 소비자가 이브아르 제품을 잘 인지할 수 있도록 현재 제품과 향후 리뉴얼되는 제품을 큰 목업으로 제작하여 전시했고, 바이럴 효과를 위해 포토세션도 목업을 배경으로 했습니다. 무엇보다 파워블로거 중심의 행사였기 때문에 사진 앵글이 잘 나올 수 있는지 신경 썼습니다.”

HS애드가 제작한 광고 캠페인부터 모델 한채영 씨와 함께한 뷰티클래스 그리고 포토세션까지 이브아르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이제 브랜드액티베이션 2팀, 기획4팀, 조성은CD팀 외에도 디지털 플래닝 2팀도 합류하여 곧 디지털 유튜브와 페이스북에도 광고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LG화학의 글로벌필러, 이브아르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화학 ·  국산필러 ·  글로벌필러 ·  뷰티토크쇼 ·  이브아르 ·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  한채영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Trend] 나이키, 스타벅스, 아우디..등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브랜드들
전 세계의 광고인들과 글로벌 브랜드들은 기존의 기업 로고를 약간 수정하거나 패러디하는 등의 방법으로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한 걱정들을 감소시키고, '사회적 거리두기', ' 마스크 착용' 등과 같은 코로나19 확산방지 예방운동을 독려하며 대준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다.
[Interview] 내가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잖아 페이스북 운영자
다들 그렇게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인의 삶을 살아가고 버터내는 모든 광고인들에게 희로애락의 분출구 같은 짤과 카피를 공유하며 폭풍 공감을 얻고 있는 곳이 있다. 광고인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했을 페이스북 “내가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잖아(이하 내광힘)” 페이지에서 만들어낸 콘텐츠들이 그렇다. 최근에 내광힘의 엑기스만을 뽑아낸 “좋은 패스는 달리는 사람들에게 날아간다”는 제목의 책으로도 발간되어 화제다. 내광힘의 운영자이자 광고업계에서 7년째 카피라이터로 일하고있다는 오하림씨를 서면으로 만났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코로나19, 공공데이터로 대응하다
지난달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 각 공공기관에서 공적 마스크 데이터를 개방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 주변의 공적 마스크 현황을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앱/웹 서비스 등이 제작되었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Big step] 팬덤 4.0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1세대 오빠 부대, 2세대 온라인 커뮤니티가 특징이었던 팬덤 문화가 3세대에 이르러 SNS 계정을 팔로우하며 스타와 소통하더니, 이제 4세대에 진입했다. 팬덤 4.0 시대의 팬들은 단순한 추종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향유하는 양태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 창조자가 돼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팬덤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Global View 미국] QR코드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2011년 한 해는 가히 스마트폰의 전성시대였다고 할 만큼 스마트폰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닐슨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미국 내 모바일폰 사용자의 절반에 가까운 43%가 스마트폰 사용자이며, 25세에서 35세의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는 스마트폰을 보유율이 무려 64%가 넘는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Big step] 팬덤 4.0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1세대 오빠 부대, 2세대 온라인 커뮤니티가 특징이었던 팬덤 문화가 3세대에 이르러 SNS 계정을 팔로우하며 스타와 소통하더니, 이제 4세대에 진입했다. 팬덤 4.0 시대의 팬들은 단순한 추종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향유하는 양태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 창조자가 돼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팬덤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Global View 미국] QR코드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2011년 한 해는 가히 스마트폰의 전성시대였다고 할 만큼 스마트폰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닐슨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미국 내 모바일폰 사용자의 절반에 가까운 43%가 스마트폰 사용자이며, 25세에서 35세의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는 스마트폰을 보유율이 무려 64%가 넘는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Big step] 팬덤 4.0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1세대 오빠 부대, 2세대 온라인 커뮤니티가 특징이었던 팬덤 문화가 3세대에 이르러 SNS 계정을 팔로우하며 스타와 소통하더니, 이제 4세대에 진입했다. 팬덤 4.0 시대의 팬들은 단순한 추종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향유하는 양태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 창조자가 돼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팬덤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Global View 미국] QR코드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2011년 한 해는 가히 스마트폰의 전성시대였다고 할 만큼 스마트폰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닐슨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미국 내 모바일폰 사용자의 절반에 가까운 43%가 스마트폰 사용자이며, 25세에서 35세의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는 스마트폰을 보유율이 무려 64%가 넘는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