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 편집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 사업을 올해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차에 접어드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 사업은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해 티브이(이하 ‘TV’)광고는 5,000만 원, 라디오광고는 400만 원까지 방송광고 제작비의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는 TV광고 제작 45개사, 라디오광고 제작 40개사 등 85개 중소기업에 대해 총 24억 1,000만 원의 광고 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2015년에는 TV방송 광고 제작 32개사, 라디오방송 광고 제작 78개사 등 110개 중소기업에 대해 총 15억 8,000만 원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였으며, 제작비를 지원받아 방송광고를 실시했던 기업들은 방송광고 후 평균 4.3%의 매출 증가(TV광고 8.7%, 라디오광고 1.3% 증가, 작년 연말부터 광고를 실시한 기업이 많아 광고효과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와 함께 회사 이미지 개선 및 인지도 향상, 제품 신뢰도 향상 등의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방통위는 올해 방송광고 제작 지원 예산을 약 5억 원 증액하였고, 중소기업의 신청이 많았던 TV방송 광고 제작 지원 대상을 작년 32개사에서 올해에는 45개사로 대폭 확대하였으며, 광고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중소기업이 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에 대한 전문 교육과 컨설팅도 제공하는 등 방송광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송광고비의 70%를 할인(또는 200% 보너스 제공)하는 송출비 할인까지 받을 경우, 중소기업은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 모두를 절약할 수 있어 방송광고를 더욱 많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소기업이 광고 대상 상품의 계절적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선정할 예정으로, 상반기 지원 접수에 대한 공고는 3월 3일(목) 시작하고, 접수는 3월 21일(월)∼4월 1일(금)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방송통신위원회 최성준 위원장은 “방통위는 지난 2015년 10월 중기청, 코바코와 함께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을 위해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중소기업이 방송광고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박근혜정부의 국정과제인 ‘중소기업의 성장희망 사다리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 사업을 올해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차에 접어드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 사업은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해 티브이(이하 ‘TV’)광고는 5,000만 원, 라디오광고는 400만 원까지 방송광고 제작비의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는 TV광고 제작 45개사, 라디오광고 제작 40개사 등 85개 중소기업에 대해 총 24억 1,000만 원의 광고 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2015년에는 TV방송 광고 제작 32개사, 라디오방송 광고 제작 78개사 등 110개 중소기업에 대해 총 15억 8,000만 원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였으며, 제작비를 지원받아 방송광고를 실시했던 기업들은 방송광고 후 평균 4.3%의 매출 증가(TV광고 8.7%, 라디오광고 1.3% 증가, 작년 연말부터 광고를 실시한 기업이 많아 광고효과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와 함께 회사 이미지 개선 및 인지도 향상, 제품 신뢰도 향상 등의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방통위는 올해 방송광고 제작 지원 예산을 약 5억 원 증액하였고, 중소기업의 신청이 많았던 TV방송 광고 제작 지원 대상을 작년 32개사에서 올해에는 45개사로 대폭 확대하였으며, 광고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중소기업이 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에 대한 전문 교육과 컨설팅도 제공하는 등 방송광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송광고비의 70%를 할인(또는 200% 보너스 제공)하는 송출비 할인까지 받을 경우, 중소기업은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 모두를 절약할 수 있어 방송광고를 더욱 많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소기업이 광고 대상 상품의 계절적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선정할 예정으로, 상반기 지원 접수에 대한 공고는 3월 3일(목) 시작하고, 접수는 3월 21일(월)∼4월 1일(금)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방송통신위원회 최성준 위원장은 “방통위는 지난 2015년 10월 중기청, 코바코와 함께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을 위해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중소기업이 방송광고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박근혜정부의 국정과제인 ‘중소기업의 성장희망 사다리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