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유공광고인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 안내
광고정보센터 기사입력 2015.07.21 09:15 조회 6304

 
<
공 고 문 >

 

- 2015년도 유공광고인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 안내 -

문화체육관광부는 2015년도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오니, 후보자를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포상목적

· 광고 산업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자를 발굴, 포상하여 광고인들사기진작 및 광고 산업 활성화, 국가경제 발전 도모

 

2. 포상규모 (전년수준)

· 정부포상 : 7 (훈장 1, 포장 1, 대통령 표창 2, 국무총리 표창 3)

향후 행정자치부와 정부포상 규모 협의 시 일부 변동될 수 있음

· 장관표창 : 7

 

3. 추천대상

 

기본방향

 

 

 

▶  기업 CEO, 임원 등 상급직위자 보다 실질적 공적이 있는 실무직원 위주 선발

▶  중소광고회사 임직원 등 유공광고인 적극 발굴로 포상 저변 확대

· 수공기간 : 훈장(15년 이상), 포장(10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 표창(5이상), 장관 표(3년 이상)
 

· 심사기준

- 광고를 통하여 기업경쟁력 제고 및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사람

- 광고문화 창달 및 광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사람

- 광고의 거래질서 확립 및 과학화/표준화에 기여한 사람

- 광고를 통하여 국위선양에 기여한 사람

 

4. 추천요령 및 접수방법

(1) 추천요령

· 광고관련 단체(기관), 개인(본인추천 포함) 제한 없음

· 추천 대상자의 개인(실무자, 경영자), 단체(기업, 공공단체) 구분을  추천서에 기재하여 접수
 

개인, 단체의 심사기준 차등화

 (개인) 각 분야에서 뚜렷한 공로가 있는 자로서 수공기간, 사회적 평가, 지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공적평가

(단체) 후보 단체의 규모나 사회적 파급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공적 평가(행정자치부 정부포상업무지침에 따라 단체에는 훈장 포장을 수여하지 않음)
 

· 추천시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중 하나만 선택하여 추천하여야 함

상훈지침(행자부)에 따라 단체에는 훈장이나 포장을 수여하지 않으므로 단체는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중 하나를 선택하여 추천

 

(2) 접수방법

· 접수기간 : 2015721() ~ 201584()

서류원본(우편)84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문서파일 전자우편 접수는 8424:00 도착분까지 유효(접수기간 마감 이후 추천 불가)
 

· 접수처 : ()339-012 세종특별자치시 갈매로 388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유공광고인포상 담당자 앞
 

· 제출서류 : 공적조사, 정부포상동의서 등 (공고문(붙임) 참조)

제출서류 양식은 문체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알림·소식알림) 참조

서류는 아래 한글(한)프로그램으로 작성하여 서류원본(우편)과 문서파일저장매체 또는 전자우편(jeonga001@korea.kr)으로 함께 제출(우편, 파일 모두 제출하여야 함)

 

 

5. 포상 제외대상

상훈법, 동법 시행령, 2015년도 정부포상 업무지침에 의한 포상기준 준수

정부포상 업무지침에 의한 추천제한자는 포상 제외


 
재포상 금지기간 : 수여일로부터 추천일 기준

- 포장을 받은 자는 5년 이내 훈포장 금지, 2년 이내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금지

- 대통령국무총리표창을 받은 자는 2년 이내 정부포상(포장, 대통령국무총리표창)

- 장관표창을 받은 자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1년 이내 장관표창 금지

- 단체표창을 받은 단체는 2년 이내에는 동일분야 공적으로 단체 재포상 금지

  

추천 제한

- 형사 처벌 등을 받은 자

기소되어 형사재판에 계류 중인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금고이상의 형의 집행유예를 받은 경우, 그 집행유예의 기간이 완료된 날로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금고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 그 기간 중에 있는 자

포상추천일 전 2년 이내에 2회 이상의 벌금형 처분을 받은 자

포상추천일 전 2년 이내에 1회 벌금액이 200만 원 이상의 벌금형 처분을 받은 자

-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하여 산업재해 등과 관련하여 명단이 공표된 사업장과 그 임원 등

- 공정거래관련법 위반 법인 및 그 임원

- 근로기준법에 의하여 임금체불과 관련하여 명단공개 또는 전국은행연합회에 자료제공이 된 체불사업주

-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는 자

 
 

6. 수상자 발표

· 201510월말(예정) / 개별 통지

   
 

7. 시상일자/장소(예정)

· 한국광고대회 : 20151110(), 롯데호텔(소공동)

   
 

8. 기 타

· 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공적증빙자료는 원본대조필하여 사본제출)

· 유공광고인 포상관련 제출양식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알림·소식알림) 및 광고관련 단체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윤정아 주무관(044-203-3230)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유공광고인 ·  포상 ·  문화체육관광부 ·  추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