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Gunn Report> 발표
지난 2월 12일(현지시간) ‘2013 Gunn Report(이하 건리포트)’가 발표됐다. 건 리포트는 주요 국제 광고제들의 수상작을 종합 분석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연례보고서이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최다 수상국가로는 미국이 선정되었으며, 이어 ▲2위 호주 ▲3위 영국 ▲4위 브라질 ▲5위 프랑스가 선정됐다. 한국은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최다 수상 대행사는 호주 McCann과 포틀랜드/뉴욕의 Wieden & Kennedy가 공동 선정됐으며, 세계 최다 수상 네트워크로는 ▲1위 BBDO ▲2위 Ogilvy & Mather ▲3위 DDB ▲4위 Leo Burnett ▲5위 McCann이 선정됐다. 작품별 시상부문에서는 필름과 디지털 2개 부문에서 호주 맥켄의 ‘Dumb ways to die’가, 인쇄 부문에는 영국 오길비&매더의 ‘Expedia Luggage Lables’이 선정됐다. All Gunns Blazing 부문에는 브라질 레오버넷 테일러 메이드의 ‘Hemoba/Vitoria FC: My blood is red and black’이 1위로 선정됐으며, 제일기획의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가 5위를 차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unnrepo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3 Gunn Report] 발표
건리포트 ·
네트워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