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수범 제 9대 회장 선임 外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3.12.18 05:16 조회 5820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수범 제 9대 회장 선임

한국광고홍보학회는 지난 11월 23일(토)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열린 가을철 정기 학술대회에서 제 9대 회장으로 이수범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 회장은 광고연구 편집위원장, 한국광고홍보학보 편집위원장, 홍보학연구 편집위원장, 방송위원회 심의위원,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등을 지냈으며, 최근 ‘2013년 제일기획 저술부문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HS애드 인사
<전무> ▲브랜드솔루션 2부문장 이동원 / <상무> ▲김도균


농심기획, 신임 대표이사에 류남길 제작본부장 선임

<대표이사> ▲류남길
농심기획은 지난 12월 1일 류남길 제작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류남길 대표이사는 단국대 국문학과와 중앙대학원 광고학 석사를 졸업했고, 동방기획과 MBC애드컴을 거쳐 농심기획에 근무하며 4대 국제광고제(칸/런던/뉴욕/클리오) 본상 및 문화체육관광부 유공광고인 장관상 수상, 아시아태평양광고제(ADFEST) 심사위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애드라인 인사
<사장> ▲송석배 (現 경영관리본부 상무)


애드웨이즈코리아 인사
<사장> ▲이선진 (현 부사장)


애드에이치큐 인사
<상무> ▲기획본부 한승한 / <이사> ▲크리에이티브본부 류재철


인모비 코리아인사
<대표이사> ▲김대선 (前 야후코리아 사장)


SBS 신임 대표이사에 이웅모 보도 본부장 임명

<대표이사> ▲이웅모
SBS는 이사회 주주총회를 거쳐 12월 1일자로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이웅모 보도본부장을 임명했다. 이웅모 보도본부장은 보도국 8시뉴스 담당 부장, 제작본부 국장급 교양총괄CP, SBS아트텍 대표이사 사장, 방송지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SBS미디어넷 인사
<대표이사> ▲유환식


매일경제신문 인사
<부장대우> ▲광고국 광고3팀장 유창호


매일방송(MBN) 인사
<부장대우> ▲AD마케팅국 AD마케팅부 1팀 황의준


한국PR학회, 제 15대 회장에 김병희 교수 선임
한국PR학회는 지난 11월 29일(금) 이화여대에서 열린 정기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제 15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또한 2014년 12월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제 16대 회장으로는 조삼섭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교수를 선출했다.
한국광고홍보학회 ·  농심기획 ·  HS애드 ·  애드라인 ·  애드웨이즈코리아 ·  애드에이치큐 ·  인모비 ·  SBS ·  SBS미디어넷 ·  매일경제신문 ·  매일방송 ·  한국PR학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Issue] 산토리 맥주,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뉴TV CM 전개
 산토리 맥주는 3월 7일부터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리뉴얼 발매에 수반해서, 배우 아라이 나나오(菜??)를 메인 모델로 기용한 뉴TV CM ‘상쾌 서핑’편을 방송하고 있다. 이번 CM에서는 패키지를 쇄신하여, 목을 통해 넘어가는 맛과 매우 좋은 뒷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 신상품의 상쾌함을 서핑과 푸른 바다와 하늘을 모티프로 표현했다. 아라이 나나오(菜??)는 푸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Issue] 산토리 맥주,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뉴TV CM 전개
 산토리 맥주는 3월 7일부터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리뉴얼 발매에 수반해서, 배우 아라이 나나오(菜??)를 메인 모델로 기용한 뉴TV CM ‘상쾌 서핑’편을 방송하고 있다. 이번 CM에서는 패키지를 쇄신하여, 목을 통해 넘어가는 맛과 매우 좋은 뒷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 신상품의 상쾌함을 서핑과 푸른 바다와 하늘을 모티프로 표현했다. 아라이 나나오(菜??)는 푸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Issue] 산토리 맥주,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뉴TV CM 전개
 산토리 맥주는 3월 7일부터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리뉴얼 발매에 수반해서, 배우 아라이 나나오(菜??)를 메인 모델로 기용한 뉴TV CM ‘상쾌 서핑’편을 방송하고 있다. 이번 CM에서는 패키지를 쇄신하여, 목을 통해 넘어가는 맛과 매우 좋은 뒷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 신상품의 상쾌함을 서핑과 푸른 바다와 하늘을 모티프로 표현했다. 아라이 나나오(菜??)는 푸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