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효과를 통한 소비자 신뢰,주목도 극대화
반짝반짝하는 후레쉬가 터지는 넓은 시상식 장에 사람들의 박수소리가 터져 나온다. 어느덧 무대 위로 등장한 전도연과 송강호는 서로 무슨 좋은 소식을 전달하려는지 서로에게 발표를 양보한다.‘선배님이 하세요’라고 말하는 전도연에게 송강호는‘상받은 도연씨가 먼저 하셔야죠’라고 걸쭉한 입담으로 대응한다. 송강호의 재치있는 멘트에 특유의 함박웃음을 터뜨리는 전도연의 모습이 비춰질 때 관객석도 함께 즐거운 모습.. 이윽고 전도연과 송강호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칸의 영광이 재현되는 이번 광고는‘하나대투증권 그리고 HFG IB증권이 새롭게 증권의 전문화 시대를 시작한다’는 발표와 함께 마무리된다. " />

[하나금융그룹] 전도연과 송강호, 칸의 영광 재현하다
기사입력 2007.07.03 10:42 조회 6061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내 하나대투증권과 HFG IB(Hana Finacial Group IB)증권으로 변경된 사명을 알리기 위하여 전도연과 송강호를 주연으로 하는‘시상식 발표’편 광고를 7월 2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작 

반짝반짝하는 후레쉬가 터지는 넓은 시상식 장에 사람들의 박수소리가 터져 나온다. 어느덧 무대 위로 등장한 전도연과 송강호는 서로 무슨 좋은 소식을 전달하려는지 서로에게 발표를 양보한다.‘선배님이 하세요’라고 말하는 전도연에게 송강호는‘상받은 도연씨가 먼저 하셔야죠’라고 걸쭉한 입담으로 대응한다. 송강호의 재치있는 멘트에 특유의 함박웃음을 터뜨리는 전도연의 모습이 비춰질 때 관객석도 함께 즐거운 모습.. 이윽고 전도연과 송강호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칸의 영광이 재현되는 이번 광고는‘하나대투증권 그리고 HFG IB증권이 새롭게 증권의 전문화 시대를 시작한다’는 발표와 함께 마무리된다.

시상식효과를 통한 소비자 신뢰,주목도 극대화
 

전도연과 송강호가 칸으로 연상되는 시상식에서 하나금융그룹內 양대 증권사의 사명 변경에 관한 소식을 전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광고는 아직 채 가라앉지 않은 칸 여우주연상 수상의 열기를 그대로 이어 하나금융그룹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하나금융그룹이 흩어져 있던 서비스를 통합하고 전문적으로 특화시키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시행하는 사명 변경 소식을 세계에서 인정하는 최고 권위의 상을 받은 전도연과 송강호의 입을 빌려 발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강화하였다. 이른바, 시상식의 효과로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연상되는 후광 효과를 누리고자 하는 전략이다. 하나금융그룹의 이강휴 팀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소비자들에게 사업부문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한투자증권은 하나대투증권으로, 하나증권은 HFG IB(Hana Financial Group Investment Bank)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기로 하였다”고 말하고, “특히 전문 역량과 비은행 부문을 강화하여 상승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웰콤의 정의선 부장은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제 주연상을 받은 전도연의 모습을 최대한 부각하고 시상식 현장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여 하나금융그룹의 사명 변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하였다”고 말하고, “칸의 영광이 채 식지 않은 분위기에서 전도연과 송강호가 함께 발표하는 사명 변경 소식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완벽한 칸 시상식 재현
 

하나금융그룹의 이번‘시상식 발표’편 광고는 칸의 영광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재현하는 것에 힘을 실어 촬영되었다. 전도연이 칸 시상식 당시 입었던 랄프 로렌의 드레스를 일본에서 공수해 오고 고양시에 새로 개관한 아람누리 극장을 실제 시상식장과 유사하게 제작하는 등 볼거리가 많은 이번 광고는 특히 실제 칸 시상식 이후 처음으로 전도연과 송강호가 함께 광고에 출연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광고 촬영은 실감나는 시상식 분위기를 위해 동원된 150여명이 넘는 객석의 엑스트라들이 사진 동아리 소속의 회원들이어서 그들이 연신 터트리는 플래쉬가 자동적으로 시상식 분위기를 연출해주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었다는 에피소드도 전해진다.

 

  ○ 문의 : 웰콤 PR팀 김영숙 차장(6363-4615 / 010-8449-3746)
웰콤 PR팀 박은정 대리(6363-4660 / 016-239-7025)



 

 

 

 

2007-07-01
웰콤

 

  

전도연과 송강호 ·  칸의 영광 재연하다 ·  하나금융그룹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