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기사입력 2004.04.12 01:09 조회 59430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젊은 생활의 욕심’’을 슬로건으로 한 삼양의 식품통합브랜드 큐원이 2차 TV-CF를 제작했다. 춤추고 노래하는 그녀의 감각적인 주방으로 젊은 생활을 보여준 1차에 비해, 이번 2차에서는 젊은 생활에 대한 그녀의 욕심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는 형태로 제작되었다. 욕심 많은 여자는 쿠키 하나도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디어로 재미있고 즐겁게 만들어낸다는 것이 이야기의 주축인데, 1차 TV-CF에서도 함께 했던 모델 변정민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젊은 주부를 표현하고 있다.
 

화이트로 단장된 모던한 부엌, 젊은 감각의 멋진 주부가 요리책을 휙 집어 던진다. 한장 한장 공중 분해되어 떨어져 나가는 레시피… 그리고 이어 "따라하는 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라는 그녀의 목소리가 흐른다. ’’쿠키 하나도 특별하게..’’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장난꾸러기 소녀같이 얼굴에 밀가루를 잔뜩 묻혀가며 즐겁게 쿠키를 만드는 장면이 이어지고, 남편쿠키, 아이쿠키 등 그녀만의 특별한 쿠키가 만들어진다. 행복이 담뿍 담긴 그녀의 미소위로 "아내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남편의 멘트가 흐르고 젊은 생활의 욕심을 가지게 해주는 큐원 제품이 보인다.
 

특별한 모양의 쿠키는 베이커리를 전문으로 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만든 것이다. 이처럼 특별한 쿠키를 만들기 위해 사전 아이데이션 작업이 차곡차곡 진행되었고 사전에 고안된 아이디어를 가지고 촬영현장에서 시즐감 넘치는 즉석 쿠키를 만들어냈다. 평범한 쿠키가 아니라 나만의 아이디어가 담긴 독특한 쿠키를 만들기 위해 내 남편과 내 아이를 닮은 쿠키를 만드는 그녀의 욕심을 제대로 표현해내기 위해서였다.
 

그녀의 감각을 더 돋보이게 하는 보사노바풍의 BGM은 Lisa Ono의 Sul Cocuzzolo 이다. 부엌가구와 부엌 소품들은 감각적인 주방을 위해 제작팀이 직접 제작해 셋팅을 한 것으로 특히 메인 소품인 가족모양의 쿠키 틀에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고 하는 후문이다. 모델출신 답게 문구디자인 등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개성 있는 삶을 추구하는 변정민은 큐원 모델로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 얼굴에 밀가루가 묻는 장면의 재미있는 연출 등 다양한 표정과 포즈를 표현해내며 적극적으로 촬영에 임해 남다른 프로의식을 보여주었다.
 

이번 큐원 CF는 1차때부터 큐원의 아이콘으로 활용된 잎사귀를 상징요소로 활용했는데 모델 변정민의 머리 위, 남편쿠키, 아이쿠키 그리고 큐원 제품 위 등에 뜨는 나뭇잎 아이콘의 설정은 브랜드의 기억요소와 CF의 재미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독특한 설정이다. 이는 아이콘을 통해 푸릇푸릇한 나뭇잎하면 젊은 큐원을 연상하도록 한 것으로 소비자와의 인식상의 연결을 시도한 전략적인 의도도 숨어있다.
 

큐원은 Quality No.1이라는 뜻으로 영양강화 밀가루, 지퍼백 설탕, 팬시 슈가, 식이 섬유 밀가루, 녹차 밀가루 등 소비자들의 needs를 정확히 잡아낸 혁신적인 제품 아이템으로 Qualty No.1을 추구하고 있다. 기존의 소재식품 회사들이 중장년 층의 주부들을 대상으로 했던 것에 반해 큐원은 25-34세의 신세대 주부들을 타겟으로 그들의 욕심과 생활을 만족시켜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양 큐원 TVC 2차 아내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아이디어가 샘솟는 그녀의 주방엔 젊은 감각 큐원이 있다.

싱싱한 나뭇잎 아이콘과 그녀만의 욕심 담긴 요리로 큐원의 젊은 감각 표현해



 

<광고주: 삼양 큐원, 광고회사: 웰콤>
▒ 문의 : 담당 웰콤 정원화 부장 ☎ 02-6363-4669
/홍보팀 신경윤 차장 ☎ 02-6363-4615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삼양 ·  삼양 큐원 ·  젊은 생활의 욕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Research]2019 PR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23일간 '2019 PR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하였다. 국내주요 PR전문회사와 광고회사 PR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PR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무 및 실적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4개 PR전문회사, 5개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PR담당부서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Special Issue]11월 11일은 '광고의 날'입니다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광고회사의 최전방 공격수! HS애드 미디어바잉팀 인터뷰
우리는 TV, 인터넷, 극장 등 많은 곳에서 광고를 만납니다. 사실 이 광고들은 시청자의 눈에 들어오기까지 무척 많은 과정을 거치는데요. 기획팀과 제작팀의 손에서 제작된 광고 소재는 가장 효과적인 타깃과 만나기 위한 미디어 플래닝을 거치고, 미디어바이어를 통해 비로소 우리가 보는 매체에 전달되죠. 우리에게 다소 낯선 '미디어바이어'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주인공이랍니다. HS애드의 하이브리드 미디어센터에서 다양한 매체의 구매 및 집행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바이어들을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 인천을 브랜딩하는 사람들
“인천이란 곳에 이런 곳이 있었나요?” 디렉터마켓이 제작한 인천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이 최근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어워즈(IBA)에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지자체 홍보영상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보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인천’이란 컨셉으로 인천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시간여행자’편을 선보였는데, 반응이 뜨겁다. 특히, 도시의 아름다운 전망을 보여주면서도 문화의 관점에서 인천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증명하는 영상미와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홍보영상에서부터 시민참여캠페인, 캐릭터 프로모션 등 인천이란 도시를 브랜딩하는 핵심 챔피언들을 만났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11월 11일은 '광고의 날'입니다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광고회사의 최전방 공격수! HS애드 미디어바잉팀 인터뷰
우리는 TV, 인터넷, 극장 등 많은 곳에서 광고를 만납니다. 사실 이 광고들은 시청자의 눈에 들어오기까지 무척 많은 과정을 거치는데요. 기획팀과 제작팀의 손에서 제작된 광고 소재는 가장 효과적인 타깃과 만나기 위한 미디어 플래닝을 거치고, 미디어바이어를 통해 비로소 우리가 보는 매체에 전달되죠. 우리에게 다소 낯선 '미디어바이어'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주인공이랍니다. HS애드의 하이브리드 미디어센터에서 다양한 매체의 구매 및 집행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바이어들을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 인천을 브랜딩하는 사람들
“인천이란 곳에 이런 곳이 있었나요?” 디렉터마켓이 제작한 인천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이 최근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어워즈(IBA)에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지자체 홍보영상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보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인천’이란 컨셉으로 인천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시간여행자’편을 선보였는데, 반응이 뜨겁다. 특히, 도시의 아름다운 전망을 보여주면서도 문화의 관점에서 인천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증명하는 영상미와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홍보영상에서부터 시민참여캠페인, 캐릭터 프로모션 등 인천이란 도시를 브랜딩하는 핵심 챔피언들을 만났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11월 11일은 '광고의 날'입니다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광고회사의 최전방 공격수! HS애드 미디어바잉팀 인터뷰
우리는 TV, 인터넷, 극장 등 많은 곳에서 광고를 만납니다. 사실 이 광고들은 시청자의 눈에 들어오기까지 무척 많은 과정을 거치는데요. 기획팀과 제작팀의 손에서 제작된 광고 소재는 가장 효과적인 타깃과 만나기 위한 미디어 플래닝을 거치고, 미디어바이어를 통해 비로소 우리가 보는 매체에 전달되죠. 우리에게 다소 낯선 '미디어바이어'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주인공이랍니다. HS애드의 하이브리드 미디어센터에서 다양한 매체의 구매 및 집행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바이어들을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 인천을 브랜딩하는 사람들
“인천이란 곳에 이런 곳이 있었나요?” 디렉터마켓이 제작한 인천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이 최근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어워즈(IBA)에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지자체 홍보영상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보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인천’이란 컨셉으로 인천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시간여행자’편을 선보였는데, 반응이 뜨겁다. 특히, 도시의 아름다운 전망을 보여주면서도 문화의 관점에서 인천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증명하는 영상미와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홍보영상에서부터 시민참여캠페인, 캐릭터 프로모션 등 인천이란 도시를 브랜딩하는 핵심 챔피언들을 만났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11월 11일은 '광고의 날'입니다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