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큼한 송혜교의 양다리 연애작전 대성공!! - 에뛰드
기사입력 2003.02.12 11:30 조회 8632
<광고주 : 에뛰드화장품, 광고회사 : BBDO 코리아>

앙큼한 송혜교의 양다리 연애작전 대성공!!

톡톡 튀는 개성과 다양한 제품라인을 통해 신세대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해온 에뛰드가 2003년 봄 캠페인에 맞춰 새로운 느낌의 ''에뛰드 스타일립스 아쿠아톡스'' TV CF를 선보였다.이번 CF에서는 그야말로 송혜교의 명연기와 변신이 돋보인다. 그녀의 팬들에게는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을 듯.



 

CF는 화사하게 차려입은 송혜교가 자신의 빨간색 스포츠카 안에서 룸밀러를 통해 연신 입술단장을 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한 손엔 에뛰드 스타일립스 아쿠아톡스, 다른 한 손엔 핸드폰을 들고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다. “응, 방금 들어왔는데 일찍 연락하지” “화장? 지웠어. 아~ 어떻게 하지?”하지만 그녀는 마치 콧노래를 흥얼거리듯 즐거운 모습으로 연신 립스틱을 바르고 있다. “어 진짜 미안하다. 내일 연락해. 내일 꼭 볼 수 있어”이 순간 에뛰드 CF의 독특한 기법중 하나인 면 상하 분할된 화면 아래 장면에선 송혜교의 남자친구인 듯한 남자가 양손에 커피를 들고 송혜교의 차로 다가온다.다급해진 송혜교, “어! 알았어”하며 황급히 전화를 끊는다. 송혜교 옆에 앉으며 커피를 건네는 남자는 뭔가 눈치챈듯한 의심스러운 눈빛으로 “누구야?”하고 묻는다. 이에 활짝 웃는 얼굴로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던지는 송혜교의 한 마디. “응 엄마야”헉! 그랬다. 송혜교의 거짓말이었다. 앙큼하나, 너무나 귀여운 그녀의 이중 플레이….

 

이때 아웃보이스로 나오는 남자의 멘트.“네 입술, 비밀이 너무 많아…”곧이어 ''몰래 몰래 입술水술, 에뛰드 스타일립스 아쿠아톡스'' 라는 아쿠아톡스의 메인카피가 흐르고, 상부에는 ''아쿠아톡스'' 라는 제품명에서 느껴지는 속성을 표현하듯 어항 속 예쁜 열대어와 함께 담긴 제품이 보여지고, 아랫 부분에는 ''촉촉하게 투명한 입술'' 이라는 아쿠아톡스의 제품 편익 요소의 카피가 자막으로 흐른다.기존의 골드톡스가 골드펄에 의한 도톰함을 표현했다면 ''에뛰드 스타일립스 아쿠아톡스'' 는 아쿠아 성분으로 강해진 착색력과 윤기를 통해 입술 성형한 듯한 볼륨감과 선명한 립라인을 표현해주는 제품이다.이번 CF는 에뛰드의 타깃층인 20대 초반 여성들이 한번쯤은 겪어 봄직한 상황을 연출해 제품의 기능적 속성을 충실히 표현함으로써 그녀들에게 에뛰드를 ''My Brand'' 화한다는 것을 기본 전략으로 제작됐다. 즉, 기존 화장품 광고에서처럼 단순히 모델의 미적 소구를 통한 소비자 접근이 아닌 ''Slice of Life'' 즉 마치 자신의 얘기를 하는 듯한 친숙함의 전달을 통해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송혜교와 남자모델의 연기를 현장 녹음해 사실감을 극대화했다.이처럼 사실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모델의 연기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했다. 감독은 연기자로서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송혜교를 믿었고, 콘티없이 단지 상황 설명만 한 후 송혜교가 자유롭게 연출하도록 맡겼다.역시 이 전략은 적중했다. 그녀는 마치 실제 경험이 있었던 것처럼 다양한 멘트와 표정을 연출해 스텝들을 놀라게했다. 송혜교의 능숙한 리드와 함께 남자 모델 또한 CF의 드라마적 요소를 충분히 소화할 수 있었다.또한 그녀는 1월의 매서운 날씨속에서 하늘하늘한 의상을 입고 봄 캠페인 광고를 촬영했음에도 불평 한 마디없이 장시간 진행된 CF 촬영에 충실히 임해 중무장을 하고도 덜덜 떨던 스텝들을 머쓱하게 했다는 후문.''에뛰드 스타일립스 아쿠아톡스'' 와 함께 선보인 에뛰드의 새로운 CF가 아름다운 입술을 갖고픈 여성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올 것이라고 기대된다. <끝>



 

>> 문의사항PR대행사 미디컴 정민영 과장전화) 365-8344 / 팩스)365-8432minyc@medicompr.co.kr

에뛰드 ·  화장품 ·  송혜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자신감에서 나오는 센스
“만약 당신이 내 남편이었다면, 나는 당신의 커피에 독을 탔을 거예요.” 의견 차이로 격렬한 토론을 하던 이가 당신에게 이런 말을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대답할까요? 의견도 다른 데다 이미 많은 논쟁을 거친 후이기에 감정적으로 나갈 확률이 높죠. 하지만 이 얘기를 실제로 들은 이는 그렇게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디자이너의 시선으로 본 팝업스토어
<최중호스튜디오>의 최중호 대표 디자이너는 산업디자인을 전공하여, 가구, 조명 디자인을 비롯한 제품 디자인과 공간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 HS애드와 함께 더현대서울에서 의 공간을 디렉팅 하였으며, 다양한 팝업스토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공간 디렉팅과 디자인을 맡았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자신감에서 나오는 센스
“만약 당신이 내 남편이었다면, 나는 당신의 커피에 독을 탔을 거예요.” 의견 차이로 격렬한 토론을 하던 이가 당신에게 이런 말을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대답할까요? 의견도 다른 데다 이미 많은 논쟁을 거친 후이기에 감정적으로 나갈 확률이 높죠. 하지만 이 얘기를 실제로 들은 이는 그렇게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디자이너의 시선으로 본 팝업스토어
<최중호스튜디오>의 최중호 대표 디자이너는 산업디자인을 전공하여, 가구, 조명 디자인을 비롯한 제품 디자인과 공간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 HS애드와 함께 더현대서울에서 의 공간을 디렉팅 하였으며, 다양한 팝업스토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공간 디렉팅과 디자인을 맡았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자신감에서 나오는 센스
“만약 당신이 내 남편이었다면, 나는 당신의 커피에 독을 탔을 거예요.” 의견 차이로 격렬한 토론을 하던 이가 당신에게 이런 말을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대답할까요? 의견도 다른 데다 이미 많은 논쟁을 거친 후이기에 감정적으로 나갈 확률이 높죠. 하지만 이 얘기를 실제로 들은 이는 그렇게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디자이너의 시선으로 본 팝업스토어
<최중호스튜디오>의 최중호 대표 디자이너는 산업디자인을 전공하여, 가구, 조명 디자인을 비롯한 제품 디자인과 공간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 HS애드와 함께 더현대서울에서 의 공간을 디렉팅 하였으며, 다양한 팝업스토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공간 디렉팅과 디자인을 맡았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