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카드, 이영애 타이틀 매치 후원(?)
기사입력 2000.04.18 04:33 조회 7529

광고 뮤직비디오, LG레이디 2030 카드

작년, 카드업계 최초로 브랜드 이미지 광고를 선보여 카드업계 광고戰을 불러 일으켰던 LG캐피탈(대표:李憲出)은 이번에 전혀 새로운 컨셉과 분위기의 광고를 방영, 또다른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주고 있다.
 

''이보다 더 역동적일 수 없다''라는 기치 아래 당당하고도 힘이 넘치는 젊은 커리어우먼(전속모델 이영애)의 하루를 그린 젊음의 멀티서비스카드인 ''LG레이디/2030카드 - 그녀의 하루''편이 그것이다.
 

LG레이디 2030 카드 "교차로의 빠른 차량 행렬, 출근으로 분주한 지하철, 그리고 엇갈리는 사람들 사이를 누비는 이영애의 자신있고 열정적인 표정….
그리고 업무는 그 누구보다 프로답게, 점심시간엔 친구들과 만나 짬을 내어 쇼핑도 하고, 퇴근후에는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즐기고….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멋진 데이트…….."
 

특히 광고전체에 흐르는 커리어우먼의 하루 일상이 빠른 템포로 편집된 Powerful한 Song이 광고의 처음과 끝을 하나로 강하게 묶어주는 역할을 한다.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 ~.
저마다의 얘기와 저마다의 꿈을 갖고 살지~.
때론 슬픔이 때론 기쁨이~
인생은 어차피 기쁨과 슬픔 그리고 행복이란걸~
누군가 내게 말했어~.
그건 바로 내가 세상을 당당하게 살 수 있도록~
내게 힘을 주는 나의 LG카드야!.
내게 힘을 주는 나의 LG카드야!"
 

이러한 내용들이 짧은 컷으로 - 때로는 미속, 때로는 고속으로 - 음악 템포에 맞춰 편집되어 강렬하고 임팩트한 비쥬얼을 만들어 낸다.
 

한편 노래에서 흘러 나오는 강한 비트와 파워풀한 창법,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주인공은 다름아닌 "클론"의 "돌아와!"를 부른 객원싱어 ''김태영''이다.
 

이번 광고에는 무려100여명의 스탭과 엑스트라가 동원되었고, 올 로케로 촬영에만 4일 밤낮을 할애해 ''이영애 주연''의 ''김태영 뮤직비디오'' 한 편을 보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다. 제작사인 LG애드 측은 빠르게 움직이는 일상 속에 살아 숨쉬는 젊음과 열정, 그리고 자유를 표현하기 위해, 방해가 될 수 있는 상품 관련Copy를 과감히 삭제하고 Powerful한 멜로디와 랩의 하모니를 통해 말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냈다고 전했다.
 

한가지 더 주목해서 볼 것은 기존의 순수하고 청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모델 이영애의 변신이다.
광고 속에서 표현된 활기찬 젊은 직장 여성의 일과 사랑, 그리고 스스로를 가꾸어 나가는 방식은 단순히 신세대란 말로 표현하기에는 부족한 어떤 매혹적인 힘이 느껴질 정도이다.
특히 복싱Scene과 스포츠카Scene에서의 이영애의 놀라운 변신은, 새로운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한 스탭과 모델 본인의 처절한(?) 노력이 있었음을 짐작케하는 부분이다.
 

이번 CF의 컨셉은 "그건 바로 내게 힘을 주는 나의 LG카드야!"란 마지막 가사에서 느낄 수 있듯이, 당당하고 힘이 넘치는 젊은 커리어우먼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은 바로 ''LG카드''때문이라는 것이다.
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표현을 최대한 절제함으로써 오히려 강한 여운을 남기려고 노력한 흔적이 광고 전반에 엿보이는데, 그 이유도 바로 ''LG레이디/2030카드''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신세대 젊은층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이다.
여성 전용의 ''LG레이디 카드''와 20~30대 남성 대상의 ''LG 2030카드''는 영화, 놀이공원, 웨딩, 학원, 주유, 교통 등 등 신세대 젊은이들의 모든 생활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젊음의 멀티서비스 카드이다.
 

이처럼 이번 광고의 기본 컨셉으로 채택된 ''역동적인 젊음, 열정, 자유''의 근저에는 신세대 젊은이를 자신있고, 활기차게 만들어주려는 LG캐피탈의 무한한 고객 서비스 정신이 담겨있다.
 

자료제공: LG애드 홍보팀 류효일 대리

LG카드 ·  이영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