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는 기업, 별난 마케팅
기사입력 2006.06.20 10:38 조회 2984
튀는 기업, 별난 마케팅 
저자 이학만

출판사 랜덤하우스중앙
발행일 2006-02-24
페이지 279
ISBN 8959864757

 

내용 소개│Introduction


이 책은 가난한 기업이 추구해야 할 마케팅 전략, 전술이 다양하게 담겨 있는 ’가난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서’로 MBC <인간시대>, <현장체험 주부탐사>, <문화집중> 등 방송에서 활발하게 연출 활동을 하며, 소자본으로 성공한 사람들이나 그렇지 못한 사람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본 이학만 저자가 정부에 제안했던 것을 책으로 발간한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소자본으로 기업을 이끌어 나가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방법을 알려주며, 중소기업이 대기업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전술들, 별난 마케팅으로 성공한 중소기업들의 사례를 담았고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살 수 있다는 명제를 던짐으로써 국가의 지원과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중소기업과 여러 소자본으로 창업한 기업인들에게 따뜻한 희망메시지를 전한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저자│이학만(상품전략연구소장) 마음이 가난한 기업을 살리는 운동가로 방송인으로 MBC 문화방송 <인간시대>, HBS 현대방송 <임성훈의 광고시대>, LG 홈쇼핑 <히트 상품 방송> 연출 활동과 칼럼니스트로 디지털 타임스, iMBC.COM 등을 통하여 중소기업정책 제안과 국내 처음 홈쇼핑방송 칼럼 등을 소개하였다. 또한, 중소기업 판로 특강교수로 활동하면서 전국 지방을 다니며 무료 컨설팅과 가난한 기업의 고민을 함께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죽고 싶어 성공했다』, 『홈쇼핑 방송 마케팅전략』, 『돈 안 쓰는 MPR비즈니스』, 『자아 마케팅』, 『부부 성공학』이 있다. 현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 재학중이며, ‘사랑의교회’를 시작으로 가난한 기업을 섬기는 공익 사단법인을 준비중이다.

 

목차 소개│Index


1부 마케팅은 커뮤니케이션이다
[1장 마케팅은 인간 커뮤니케이션이다] 인간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 정의|커뮤니케이션의 생산성|마케팅에는 자아가 존재한다|마케팅이 고객을 움직이는 이유 3가지|마케팅은 기획이 아니다|기획자와 마케터의 차이점|마케팅은 안정과 불안정의 조화다
[2장 나를 변화시키는 마케팅] 습관을 바꿔야 마케팅을 잘한다|자아를 바꿔야 마케팅을 성공시킬 수 있다|나를 변화시키는 마케팅 전략들|홍보마케팅 3단계

2부 글로벌 마케팅 전략?전술
[1장 기업은 돈 벌어 주는 마케팅만 한다] 작은 기업이 알아야 할 10가지 필수 전략|작은 기업일수록 ONE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잘 해야 한다|뉴미디어가 마케팅 전략을 변화시킨다|새로운 마케팅 기법
[2장 글로벌 기업은 마케팅 전략이 다르다] 글로벌 기업은 경쟁력이다|기업의 얼굴은 신상품이다|일본의 브랜드 ‘마쓰시타’ 성공 사례|미국 브랜드 ‘델 컴퓨터’ 성공 사례|국제 e-마케팅의 정의|국제 마케팅 환경 요소|달라지는 지구촌 마케팅|마케팅 전략과 마케터 전술 22가지 법칙

3부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전술
[1장 성공한 CEO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설득을 잘하는 CEO가 마케팅도 잘한다|윈윈 마케팅이 기업을 살린다|마케터는 슈퍼맨이 아니다|메모 잘하는 CEO가 마케팅 전략가다
[2장 성공의 보증수표 MPR전략] MPR 성공 아이디어 20가지|MPR는 광고 파워 공간이다
[3장 마케팅 전략?전술 백서―고객을 잡아라] 고객을 울리고 웃기는 감성 마케팅 전략|성공적인 마케팅 전술 54가지|성공 사례로 본 MPR

4부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전술
[1장 미디어 마케팅 전략 18가지]
[2장 소자본으로 별난 마케팅하기] 소자본 창업의 현실과 마케팅 기본|가족기업의 창업 마케팅 전략|한 상품만 취급하는 전문점 마케팅|미래의 고객을 만난다.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가격파괴 및 생활 밀착형 마케팅|튀는 동네 별난 동네, 지역 마케팅|고객과 가까이 공간 마케팅|작은 고추가 맵다, 점포 마케팅|대박을 영원히 프랜차이즈 마케팅
[3장 뉴미디어 시대의 산업별 마케팅 18가지]
[4장 가난한 중소기업의 성공 비결]
고생 끝에 낙이 온다|가난한 기업에서 부자 기업으로 일군 CEO들|성공은 실패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마케팅 성공 사례―코리아 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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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는 기업 ·  별난 마케팅 ·  이학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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