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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15년 전에 비해 옥외광고의 시장 점유율 2배로 높아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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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04:51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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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_ 장성준 (독일 라이프치히 대학 커뮤니케이션학 박사과정)
1. 독일의 옥외광고 산업동향
지난 2015년 9월 독일미디어시장 전문조사단체인 agma(Die Arbeitsgemeinschaft Media-Analyse: 미디어분석연합’)은 ‘ma-plakat 2015’를 통해서 독일 내 옥외광고 현황자료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는 옥외광고 설치와 도달률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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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지난해에 비해 옥외광고의 광고비 미약하게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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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04:43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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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_ 박미경 (일본 오사카대학 법학연구과 박사후기과정)
1. 매스미디어와 인터넷 광고의 동향
2015년 8월 일본 전국의 광고업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과 비교해 볼 때 6.8%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은 4개의 매스미디어 즉,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과 인터넷 광고이다. 4개의 매스미디어 중 텔레비전을 제외한 신문, 잡지, 라디오 3개의 매체가 마이너스를 기록하였다. 텔레비전과 인터넷 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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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물 조례로 간판 디자인 규제 ; 교토시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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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04:24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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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중에서도 교토시는 가장 엄격한 옥외광고물 조례를 가지고 있다. 교토시 간판 디자인 가이드라인은 크기, 높이, 색채, 명도에 이르기까지 세세하게 규정되어 있다. 이는 생활형 간판이 주변의 경관을 저해하고 주민생활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다. 교토시 간판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엄격한 일본의 간판 설치 규제를 알아보자.
글 _ 박미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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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 및 간판표지 관리규정으로 생활형 간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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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03:37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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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는 각 지역마다 특생에 걸맞은 간판 제작 제도와 매뉴얼을 자체적으로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소규모 상점은 따로 매뉴얼이 없다. 각 지역의 옥외광고와 간판표지 관리규정이란 큰 범위의 규정을 통해 소규모 상점의 간판을 관리하고 있다. 그러나 관련 법령 및 규정으로 엄격한 통제를 받고 있는 건 사실이다.
글 _ 이지행 해외통신원(중국 남개대학교 주은해정부관리학원 박사연구생)
1.서론
중국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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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 경관과 조화 이루는 간판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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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02:37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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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의 생활형 간판 디자인은 각 지방자치단체가 자율적으로 제정한 자치단체규정에 의해 디자인과 설치가 규제된다. 이에 따라 주변 전망과 환경에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점은 공통적이지만, 여러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춰 제각각 생활형 간판 디자인 규정을 두고 있다.
글 _ 이대원 해외통신원 (호주 퀸즈랜드 주 보건복지부 담당)
1. 서론
호주에서 생활형 간판의 디자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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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에 맞는 맞춤식 디자인 관리 ; 솔트레이크 시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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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02:07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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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광역적인 가이드라인보다 지역사회 특징에 맞고 특정구역의 특성을 반영하는 생활형 간판 디자인 매뉴얼을 제작 및 배포하고 있다. 특히 솔트레이크 시의 경우 서부 개척 역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도시이기에 옛 모습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간판 디자인 또한 역사도시에 걸맞은 맞춤식 관리를 하고 있는 것이다.
글 _ 오소혜 해외통신원 (미국 듀크대학 경제·통계 통합 석사연구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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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형 간판 설치 디자인 마련 ; 예버시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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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11:46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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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에서는 생활형 간판에 대해서 각 주와 시마다 따로 규정들이 운영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대표적인 시인 예버시의 경우를 예로 들며, 예버시가 생활형 간판에 대해 세부적으로 허용방식들을 규정하고 있어 광고 집행에 실질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건물의 외곽과 도시경관을 보호하는 예버시 생활형 간판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알아보자.
글 _ 장성준 해외통신원 (독일 라이프치히 대학 커뮤니케이션학 박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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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형 간판 가이드라인]지방광고규정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간판 디자인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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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11:22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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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간판의 관리집행을 담당하고 있다. 간판 설치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정하는 것 역시 지자체의 몫. 각 지자체는 환경부에서 제정한 국가광고규정을 근간으로 해서 각 지역 특성에 맞춘 지방광고규정을 정해 시행중이다. 이는 국가 전체적으로 어느정도 간판의 통일성을 갖추면서 지방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글 _ 김동옥 해외통신원
1. 서론
프랑스의 생활형 간판에 대한 규정은 옥외광고 규정과 마찬가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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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사례 및 제도]옥외광고시설 안전관리 강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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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8 10:53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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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국에서는 낙후된 옥외광고나 간판들이 무너지거나 추락해 옥외 광고물에 관련한 사고들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에 중국정부는 ‘옥외광고시설 안전관리 강화 대책’을 재정하는 등 강화 조치를 마련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글 _ 이지행 해외통신원 (중국 남개대학교 주은래정부관리학원 박사연구생)
1. 서론
지난 8월 12일 발생한 천진(天津) 폭발 사고는 중국인들에게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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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사례 및 제도]안전관리 시스템 각 주 상황에 맞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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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5 05:23
| 한국옥외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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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각 주마다 각 주의 상황에 맞는 각기 다른 안전관리 체계를 갖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시민단체와 주 정부가 공동협력하여 옥외광고물 안전 관리를 실시하고, 펜실베니아에서는 법을 통해 안전에 대한 책임소재를 확실히 물으며, 콜로라도에서는 안전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글 _ 오소혜 해외통신원 (미국 듀크대학 경제·통계 통합 석사연구생)
1. 서론
도시의 경관은 자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