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기획특집]15년 전에 비해 옥외광고의 시장 점유율 2배로 높아져
2016.01.18 04:51 | 한국옥외광고센터
글 _ 장성준 (독일 라이프치히 대학 커뮤니케이션학 박사과정)     1. 독일의 옥외광고 산업동향 지난 2015년 9월 독일미디어시장 전문조사단체인 agma(Die Arbeitsgemeinschaft Media-Analyse: 미디어분석연합’)은 ‘ma-plakat 2015’를 통해서 독일 내 옥외광고 현황자료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는 옥외광고 설치와 도달률에 대한
[기획특집]지난해에 비해 옥외광고의 광고비 미약하게 상승
2016.01.18 04:43 | 한국옥외광고센터
글 _ 박미경 (일본 오사카대학 법학연구과 박사후기과정) 1. 매스미디어와 인터넷 광고의 동향 2015년 8월 일본 전국의 광고업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과 비교해 볼 때 6.8%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은 4개의 매스미디어 즉,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과 인터넷 광고이다. 4개의 매스미디어 중 텔레비전을 제외한 신문, 잡지, 라디오 3개의 매체가 마이너스를 기록하였다. 텔레비전과 인터넷 광
옥외광고물 조례로 간판 디자인 규제 ; 교토시 사례를 중심으로
2016.01.18 04:24 | 한국옥외광고센터
일본 중에서도 교토시는 가장 엄격한 옥외광고물 조례를 가지고 있다. 교토시 간판 디자인 가이드라인은 크기, 높이, 색채, 명도에 이르기까지 세세하게 규정되어 있다. 이는 생활형 간판이 주변의 경관을 저해하고 주민생활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다. 교토시 간판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엄격한 일본의 간판 설치 규제를 알아보자.   글 _ 박미경 
옥외광고 및 간판표지 관리규정으로 생활형 간판 관리
2016.01.18 03:37 | 한국옥외광고센터
중국에서는 각 지역마다 특생에 걸맞은 간판 제작 제도와 매뉴얼을 자체적으로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소규모 상점은 따로 매뉴얼이 없다. 각 지역의 옥외광고와 간판표지 관리규정이란 큰 범위의 규정을 통해 소규모 상점의 간판을 관리하고 있다. 그러나 관련 법령 및 규정으로 엄격한 통제를 받고 있는 건 사실이다. 글 _ 이지행 해외통신원(중국 남개대학교 주은해정부관리학원 박사연구생) 1.서론   중국의
주변 경관과 조화 이루는 간판 디자인
2016.01.18 02:37 | 한국옥외광고센터
호주의 생활형 간판 디자인은 각 지방자치단체가 자율적으로 제정한 자치단체규정에 의해 디자인과 설치가 규제된다. 이에 따라 주변 전망과 환경에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점은 공통적이지만, 여러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춰 제각각 생활형 간판 디자인 규정을 두고 있다.   글 _ 이대원 해외통신원 (호주 퀸즈랜드 주 보건복지부 담당) 1. 서론   호주에서 생활형 간판의 디자인은
지역에 맞는 맞춤식 디자인 관리 ; 솔트레이크 시 사례를 중심으로
2016.01.18 02:07 | 한국옥외광고센터
미국은 광역적인 가이드라인보다 지역사회 특징에 맞고 특정구역의 특성을 반영하는 생활형 간판 디자인 매뉴얼을 제작 및 배포하고 있다. 특히 솔트레이크 시의 경우 서부 개척 역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도시이기에 옛 모습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간판 디자인 또한 역사도시에 걸맞은 맞춤식 관리를 하고 있는 것이다. 글 _ 오소혜 해외통신원 (미국 듀크대학 경제·통계 통합 석사연구생) 1.
생활형 간판 설치 디자인 마련 ; 예버시 사례를 중심으로
2016.01.18 11:46 | 한국옥외광고센터
독일에서는 생활형 간판에 대해서 각 주와 시마다 따로 규정들이 운영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대표적인 시인 예버시의 경우를 예로 들며, 예버시가 생활형 간판에 대해 세부적으로 허용방식들을 규정하고 있어 광고 집행에 실질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건물의 외곽과 도시경관을 보호하는 예버시 생활형 간판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알아보자.  글 _ 장성준 해외통신원 (독일 라이프치히 대학 커뮤니케이션학 박사과정)
[생활형 간판 가이드라인]지방광고규정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간판 디자인 수행
2016.01.18 11:22 | 한국옥외광고센터
프랑스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간판의 관리집행을 담당하고 있다. 간판 설치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정하는 것 역시 지자체의 몫. 각 지자체는 환경부에서 제정한 국가광고규정을 근간으로 해서 각 지역 특성에 맞춘 지방광고규정을 정해 시행중이다. 이는 국가 전체적으로 어느정도 간판의 통일성을 갖추면서 지방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글 _ 김동옥 해외통신원 1. 서론 프랑스의 생활형 간판에 대한 규정은 옥외광고 규정과 마찬가지로
[해외사례 및 제도]옥외광고시설 안전관리 강화 추세
2016.01.18 10:53 | 한국옥외광고센터
최근 중국에서는 낙후된 옥외광고나 간판들이 무너지거나 추락해 옥외 광고물에 관련한 사고들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에 중국정부는 ‘옥외광고시설 안전관리 강화 대책’을 재정하는 등 강화 조치를 마련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글 _ 이지행 해외통신원 (중국 남개대학교 주은래정부관리학원 박사연구생)   1. 서론 지난 8월 12일 발생한 천진(天津) 폭발 사고는 중국인들에게 큰
[해외사례 및 제도]안전관리 시스템 각 주 상황에 맞춰 운영
2016.01.15 05:23 | 한국옥외광고센터
미국은 각 주마다 각 주의 상황에 맞는 각기 다른 안전관리 체계를 갖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시민단체와 주 정부가 공동협력하여 옥외광고물 안전 관리를 실시하고, 펜실베니아에서는 법을 통해 안전에 대한 책임소재를 확실히 물으며, 콜로라도에서는 안전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글 _ 오소혜 해외통신원 (미국 듀크대학 경제·통계 통합 석사연구생)   1. 서론   도시의 경관은 자연이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