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마케팅을 위한 세대 탐험(Exploring Generations for Marketing)
-
2020.01.08 12:00
| KAA저널
-
밀레니얼 세대는 이미 많은 기업의 연구대상이자 타깃이 된지 오래다. 이제는 밀레니얼고 함께 Z세대가 마케팅 목족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밀레니얼과 Z세대의 언어와 트렌드에 맞추어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Z세대 '트위치,아프리카TV,토스 선호' 게임보다 동영상 즐겨
-
2020.01.08 12:00
| KAA저널
-
Z세대가 이전 세대(25세이상)보다 게임을 더 적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비게임 앱에서 이전 세대보다 높은 사용량을 보였다.
비게임 앱 카테고르 중 사용량이 높은 주요 4개 카테고리(엔터테인먼트, 동영상 플레이어 및 편집기,금융,쇼핑)를 살펴보면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Z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월 평균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더 자주 앱에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KAA진단] 경제·시사 주간지 유료부수 하락세 뚜렷
-
2017.06.28 01:36
| KAA저널
-
2017년 한국ABC협회가 발표한 잡지·전문지 정기공사결과(2015.7~2016.6)에 따르면, 상위 10개사 경제·시사 주간지의 발행부수와 유료부수는 대부분 하락했다. 특히 시사저널은 전년대비 발행부수 35.9% 및 유료부수 42.0%가 감소해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
-
[KAI 광고경기예측지수조사] 6월 국내 광고시장 순항
-
2017.06.28 01:34
| KAA저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후 KOBACO)는 국내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광고경기예측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조사한 결과, 6월 종합 KAI는 117.1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
-
[KAA Focus] 2017년을 관통할 소비 트렌드
-
2017.02.21 03:20
| KAA저널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트렌드 코리아 2017’
정유년 닭의 해에 걸맞게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
석센터가 ‘트렌드 코리아 2017’을 통해 선정한 키워드는
‘CHICKEN RUN’이다. 올해의 10대 소비 트렌드 전망을 살
펴본다.
1. C’mon, YOLO!
‘욜로(YOLO)’는 ‘You Only Live Once&r
-
-
[KAA Focus] 소비 시장의 새 트렌드 '나홀로 소비'
-
2016.08.24 12:00
| KAA저널
-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문화생활도 혼자 즐기는 이른바 ‘나홀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혼자서 밥과 술을 먹고, 영화와 같은 문화생활도 홀로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향후 이 같은 추세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난 7월 12일 신한카드의 신한트렌드연구소에 따르면 영화관에서 영화표를 1장만 사는 비중은 2011년에는 19.1%였지만 2015년에는 24.4%로 5.3%포인트 늘었다.
요식업종
-
-
[특집 ①] 소비자와 진정으로 소통하라
-
2011.03.31 06:04
| KAA저널
-
아이폰으로 촉발된 스마트폰 혁명, 이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으로 대표되는 타블렛PC,스마트TV, 종합편성 채널 도입 등에 이르기까지 미디어 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는 엄청난 변화가 몰아 닥치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환경 변화는 소비자들의 미디어 사용 행태뿐 아니라 소비 행태, 나아가 생활 전반에 걸쳐 삶의 방식을 바꾸어 놓고 있다. 과거 전화나 TV의 등장이 사람들의 생활에 가져 온 소통과 생활 방식의 변화부터 현재 스마트폰을 필두로 한 모바일 디바이스로 인한 우리 생활의 변화를 생각해 본다면 미디어에 의한 생활의 변화를 감히 짐작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