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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A진단] 양대 포털, 네이버는 쇼핑 다음은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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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12 12:00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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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국민의 대다수는 스마트폰으로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네이버에서는 쇼핑과 블로그를, 다음에서는 뉴스와 이메일을, 구글에서는 검색 기능을 즐겨 이용하며, 하루 평균 40분 인터넷을 통해 주로 사회, 경제, 정치 뉴스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DMC미디어(대표 이준희)가 발표한 ‘2017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의 조사 내용을 개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기업의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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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paign Story] 잇치, 잇몸약 광고의 틀을 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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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17 04:10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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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잇몸약 광고는 흰머리의 중년모델이 등장, 치료 효과만 강조하는 게 공식인 듯했다. 그런데 최근 치약형 잇몸약 판매 1위인 잇치의 신규 TV광고가 공식의 틀을 깨는 새로운 시도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시도는 모델에서부터 시작된다. 잇치의 메인타깃인 40대는 자신의 분야에서 열정적이면서 세련된 패션 감각과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세대, 즉 ‘뉴포티(New Forty)’이다. 잇치는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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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A Focus]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토닥토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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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24 12:00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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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A Focus ②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토닥토닥’
SK텔레콤이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의 첫 번째
프로젝트, ‘연결의 토닥토닥’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고 밝혔다.
연결의 토닥토닥 캠페인은 ‘진실된 마음의 연결을 통
해, 대한민국에 따뜻한 소통의 문화를 만들고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고객 참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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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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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27 12:00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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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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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A Focus] 네이티브 애드(Native Advertising), 디지털 광고의 '절대반지'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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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07 05:54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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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티브 애드의 출현
컨텐츠를 보유한 매체와 광고지면으로 할애된 영역을 유료로 구매하여 진행하는 광고는 동전의 양면처럼 인식되어 왔다. 인기 있는 컨텐츠는 사람들이 많이 보기 때문에 매체사는 해당 광고지면을 비싸게 판매하고, 광고주는 기꺼이 광고비를 지불하고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인기 있는 컨텐츠 = 인기 있는 광고지면’ 이라는 공식에 따라 좋은 컨텐츠를 찾아내고, 광고지면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했다. 그러나, 컨텐츠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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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A Focus] 옴니채널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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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12 12:00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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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옴니채널(omnichannel)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미 해외 여러 기업들이 옴니채널을 실행하고 있다는 소식도 심심찮게 들려온다. 국내 기업들도 더이상 이러한 변화를 관전하고만 있어서는 안 되는 상황이 되었다.
그렇다면 옴니채널은 무엇인가? 옴니(omni-)는 사전적으로 모든 것, 모든 방식을 의미한다. 결국 모든 채널을 총 동원한다는 말이다.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기존의 멀티채널과 옴니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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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고] 광고주는 인터넷 뉴스미디어의 광고영업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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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02 05:12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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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년 동안 인터넷의 매체 점유율은 18%가 늘어났고 인터넷 광고비 점유율은 27.9%가 상승했다. 이에 따라 온라인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미디어도 성장을 거듭, 뉴스미디어로서 인터넷의 이용량과 영향력은 신문이나 텔레비전 같은 전통적 뉴스미디어를 위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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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탐방] 걱정은 우리가 할게요, 당신은 행복하기만 하세요~ 메리츠 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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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0.27 11:40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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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걱정주세요 모두 내게~걱정주세요 전부 내게~행복하세요 걱장 말고~행복만 생각해요~” 귀여운 여섯 캐릭터와 함께 귀에 쏙 박히는 CM송으로 광고 대박을 친 메리츠 화재는 요즘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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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②] 광고의 형식을 파괴하는 결합광고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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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4.18 02:07
| KAA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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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스크린(Screen)기대가 열렸다. 첫 번째 스크린은 일반TV이다. 두 번째 스크린은 PC이고, 세 번째는 모바일이다. 이처럼 동일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이 컨텐츠를 소비하는 방식 또한 크게 달라졌다. 최근 미국의 TV시청자 중 본 방송(Live TV)을 시청하는 사람은 전체 시청자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 나머지는 케이블TV, DVD, 유튜브, 훌루 등으로 시청한다. 특히 18~34세의 시청자는 본방송으로 시청하는 사람이 41%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PC가 본격적으로 보급되면서 매체이용자의 흩어짐 현상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는 똑똑해졌으며 그들이 원하는 컨텐츠만을 받아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