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21세기북스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VIEW-MARKETING] 문자 이상의 힘, 한글꼴 디자인
2017.01.31 12:00 | INNOCEAN Worldwide
6백 년의 완성도를 갖춘 글자, 한글 조선 초 세종대왕이 글을 모르는 백성을 위해 조정의 학자들을 밤새워 엄청난 야근을 시키며 한 땀 한 땀 만든 한글. 한글의 시초 '훈민정읍 해례본'을 처음 봤을 때 어찌 이렇게 감각적일까 하고 생각한 건 나뿐이었을까. 세모, 네모, 동그라미가 한자 사이에서 그 음을 떠올리게 하는 그 기하학적인 기호 같은 한글의 조형적 모양새는 동양은 물론 서양에서도 그 독창적인 아름다움과 효율성에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GLOBAL REPORT] 자동차업계 뒤집어보기: 테슬라 마케팅의 시사점
2017.01.12 12:00 | INNOCEAN Worldwide
Jenny Durrant 제니 듀런트는 유럽법인의 시니어 미디어 매니저로 유럽 내 기아자동차 홍보 및 전략적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6년간 광고 홍보업게에 종사해왔으며 영국 Manning Gottlieb OMD와 독일 PHD Worldwide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자동차 업계 뒤집어 보기: 테슬라 마케팅의 시사점 TEXT. Jenny Durrant (INNOCEAN Worldwide Europe) 자
[VIEW-TREND]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가 된 이모지
2017.01.09 12:00 | INNOCEAN Worldwide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가 된 이모지   이모지가 낯설다면 당신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니거나 비주얼 문자 사용을 거부하고 있는 문자 세대가 아닐까 싶다. '이모지'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90년대 후반이지만 최근 그 사용지 급증하고 보편화되면서 옥스퍼드 사전은 2015년 '올해의 단어'로
[VIEW4-MARKETING] Do you live Alone? 1인 가구 전성시대,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
2016.04.25 12:00 | INNOCEAN Worldwide
일본드라마 <심야식당>이 한때 큰 인기를 끌었고, 일본에 있는 1인 식당과 주점들이 관광명소가 되기도 했다. 당시에는 1인을 위한 공간이나 서비스가 생소하게 느껴졌지만, 지금은 우리의 이야기가 되고 있다. TEXT. 박희정 차장 (AE, 5본부캠페인4팀), 소윤희 사원 (아트디렉터, 김기영ECD팀) 2016년 현재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약 506만 명으로, 1985년 6.9%에서 2015년 27.1%로 3.9배 증가했다. 우리나
[VIEW5-BUSINESS] A Bright Future of Home Furnishing 홈퍼니싱의 밝은 미래, 아직 전성기는 멀었다!
2016.04.25 12:00 | INNOCEAN Worldwide
홈퍼니싱 시장은 다양한 업계를 빨아들이는 강력한 힘을 과시 중이다. 전통적인 홈퍼니싱 영역에 해당하는 가구업계부터 패션업계, 라이프스타일업계, 유통업계 등이 같은 시장을 두고 싸우고 있다. 그만큼 홈퍼니싱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져서이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만 그런 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TEXT.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ISSUE REPORT] 점점 가벼워지는 얼굴, 얼굴들
2014.06.30 02:26 | INNOCEAN Worldwide
당신이 지금 피로한 이유 건축, 인테리어,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미니멀리즘 사조가 등장한 것은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미니멀리즘은 그 기세가 잠시 꺾일 때는 있었지만 사라진 적은 없었다. 하지만 미니멀리즘이 수차례 왔다 가는 동안에도 피부미용만큼은 미니멀리즘과 거리가 멀었다. 그 이유는 여자들의 화장품 소비문화는 주로 화장품 기업들의 판매 전략에 지배되어왔기 때문이다. 기초 4종 세트의 신화, 미백,
[& people] Brave New Teens! 용감한 신인류가 창조하는 새로운 세상이 온다!
2014.06.19 02:32 | INNOCEAN Worldwide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라는 영화를 기억할 것이다. 그리고 이 영화에 등장하는 절대권력의 편집장이 세계적인 패션잡지 미국판 <보그(Vogue)>지 편집장인 안나 윈투어(Anna Wintour)라는 실제인물을 모델로 했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패션에 관해서는 그 누구의 조언을 듣지 않기로 악명 높은(?) 그녀가 최근 유난히 귀를 기울이는 사람이 있다. 놀라운 점은
[& people] The Spirit from the Brave People ahead of the Times 마케팅 탐색자 박재항이 말하는, ‘에비’를 떨쳐내자
2014.06.19 01:51 | INNOCEAN Worldwide
어느 문학평론가는 1960년대 말에 발표한 글에서 한국을 ‘에비 문화’가 지배하는 사회라고 했다. ‘에비’란 무엇인가? 국어사전을 보면 에비는 ‘아이들에게 무서운 가상적인 존재나 물건’이다. 실제 존재하지도 않는데 뭔가 위해를 줄 수 있는 것을 ‘에비’라는 단어로 형상화했다. 마케팅적인 용어로 한다면 브랜딩을 한 것이다. 어린 애들이 무언가를 만지려 할 때 &ld
[& people] Welcome to the Minority! 메이저를 결정하는 사소한 마이너리티의 등장
2014.06.19 12:00 | INNOCEAN Worldwide
파레토(Pareto)의 시대가 가고 롱테일(Long tail)의 시대가 온다는 말을 들은 지도 몇 년이 지났다. 80:20의 법칙으로 더 유명한 파레토의 법칙은 전체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 20%에 의해서 만들어진다는 이론이다. 이탈리아 전체 인구의 20%가 전체 부의 80%를 가지고 있더라. 전체 매출의 80%는 20%의 주 고객에서 나오더라 등등… 경제나 경영을 전공한 학생이라면 수업 시간에 배우는 이 이야기는 20세기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