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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MARKETING] 문자 이상의 힘, 한글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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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31 12:00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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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백 년의 완성도를 갖춘 글자, 한글
조선 초 세종대왕이 글을 모르는 백성을 위해 조정의 학자들을 밤새워 엄청난 야근을 시키며 한 땀 한 땀 만든 한글. 한글의 시초 '훈민정읍 해례본'을 처음 봤을 때 어찌 이렇게 감각적일까 하고 생각한 건 나뿐이었을까. 세모, 네모, 동그라미가 한자 사이에서 그 음을 떠올리게 하는 그 기하학적인 기호 같은 한글의 조형적 모양새는 동양은 물론 서양에서도 그 독창적인 아름다움과 효율성에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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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REPORT] 자동차업계 뒤집어보기: 테슬라 마케팅의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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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12 12:00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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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nny Durrant
제니 듀런트는 유럽법인의 시니어 미디어 매니저로 유럽 내 기아자동차 홍보 및 전략적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6년간 광고 홍보업게에 종사해왔으며 영국 Manning Gottlieb OMD와 독일 PHD Worldwide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자동차 업계 뒤집어 보기:
테슬라 마케팅의 시사점
TEXT. Jenny Durrant (INNOCEAN Worldwide Europe)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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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TREND]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가 된 이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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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09 12:00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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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케팅 트렌드가 된 이모지
이모지가 낯설다면 당신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니거나 비주얼 문자 사용을 거부하고 있는 문자 세대가 아닐까 싶다. '이모지'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90년대 후반이지만 최근 그 사용지 급증하고 보편화되면서 옥스퍼드 사전은 2015년 '올해의 단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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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4-MARKETING] Do you live Alone? 1인 가구 전성시대,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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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5 12:00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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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드라마 <심야식당>이 한때 큰 인기를 끌었고, 일본에 있는 1인 식당과 주점들이 관광명소가 되기도 했다. 당시에는 1인을 위한 공간이나 서비스가 생소하게 느껴졌지만, 지금은 우리의 이야기가 되고 있다.
TEXT. 박희정 차장 (AE, 5본부캠페인4팀), 소윤희 사원 (아트디렉터, 김기영ECD팀)
2016년 현재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약 506만 명으로, 1985년 6.9%에서 2015년 27.1%로 3.9배 증가했다. 우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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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5-BUSINESS] A Bright Future of Home Furnishing 홈퍼니싱의 밝은 미래, 아직 전성기는 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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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5 12:00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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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퍼니싱 시장은 다양한 업계를 빨아들이는 강력한 힘을 과시 중이다. 전통적인 홈퍼니싱 영역에 해당하는 가구업계부터 패션업계, 라이프스타일업계, 유통업계 등이 같은 시장을 두고 싸우고 있다. 그만큼 홈퍼니싱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져서이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만 그런 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TEXT.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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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REPORT] 점점 가벼워지는 얼굴, 얼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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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30 02:26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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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지금 피로한 이유
건축, 인테리어,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미니멀리즘 사조가 등장한 것은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미니멀리즘은 그 기세가 잠시 꺾일 때는 있었지만 사라진 적은 없었다. 하지만 미니멀리즘이 수차례 왔다 가는 동안에도 피부미용만큼은 미니멀리즘과 거리가 멀었다. 그 이유는 여자들의 화장품 소비문화는 주로 화장품 기업들의 판매 전략에 지배되어왔기 때문이다. 기초 4종 세트의 신화, 미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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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ople] Brave New Teens! 용감한 신인류가 창조하는 새로운 세상이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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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19 02:32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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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라는 영화를 기억할 것이다. 그리고 이 영화에 등장하는 절대권력의 편집장이 세계적인 패션잡지 미국판 <보그(Vogue)>지 편집장인 안나 윈투어(Anna Wintour)라는 실제인물을 모델로 했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패션에 관해서는 그 누구의 조언을 듣지 않기로 악명 높은(?) 그녀가 최근 유난히 귀를 기울이는 사람이 있다. 놀라운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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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ople] The Spirit from the Brave People ahead of the Times 마케팅 탐색자 박재항이 말하는, ‘에비’를 떨쳐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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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19 01:51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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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문학평론가는 1960년대 말에 발표한 글에서 한국을 ‘에비 문화’가 지배하는 사회라고 했다. ‘에비’란 무엇인가? 국어사전을 보면 에비는 ‘아이들에게 무서운 가상적인 존재나 물건’이다. 실제 존재하지도 않는데 뭔가 위해를 줄 수 있는 것을 ‘에비’라는 단어로 형상화했다. 마케팅적인 용어로 한다면 브랜딩을 한 것이다. 어린 애들이 무언가를 만지려 할 때 &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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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ople] Welcome to the Minority! 메이저를 결정하는 사소한 마이너리티의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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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19 12:00
| INNOCEAN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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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레토(Pareto)의 시대가 가고 롱테일(Long tail)의 시대가 온다는 말을 들은 지도 몇 년이 지났다. 80:20의 법칙으로 더 유명한 파레토의 법칙은 전체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 20%에 의해서 만들어진다는 이론이다. 이탈리아 전체 인구의 20%가 전체 부의 80%를 가지고 있더라. 전체 매출의 80%는 20%의 주 고객에서 나오더라 등등… 경제나 경영을 전공한 학생이라면 수업 시간에 배우는 이 이야기는 20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