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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참여와 창조의 미학,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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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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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현 대표, STRADA Worldwide, bryan.lee@stradaww.com
참여와 창조의 미학,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필자가 생각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의 개념을 설명하기 이전에 미국에서 매년 열리는 버닝맨 페스티벌에 대해 먼저 소개하고자 한다. 21세기형 카니발이라 불리는 이 행사는 1년을 준비해서 모인 개인 및 그룹들이 다양한 구조물과 컨텐츠를 만들고 행사가 종료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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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융복합 한류, 新한류이자 브랜디드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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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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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현 전문위원,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yoko5306@gmail.com
융복합 한류, 新한류이자 브랜디드 콘텐츠
한류의 현주소
한류가 대세다. 한국대중문화로 시작된 한류는 이
제 관광한류, 전통한류, 음식한류, 패션한류, 미용
한류, 의료한류, 스포츠한류, 건설한류 등 해외시
장에서 선전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한류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만큼 한국대중문화의
세계적 인기를 동경하는 한국 내 분위기를 반영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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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새로운 빵의 시대를 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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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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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민영 차장, IMC Solution M/IMC PLANNING HQ, minyoung.jeong@oricom.com
새로운 빵의 시대를 열다
파리바게뜨 ‘세상에 없던 우리 천연효모빵’
파리바게뜨의 새로운 도전
우리만의 천연효모를 찾아라
1945년 황해도 옹진에 문을 연 빵집 “상미당”.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빵집이었지만, “가장 맛있고 건강한 빵으로 세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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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광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허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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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0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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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종우 교수,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jwjun@dankook.ac.kr
광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허물다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정의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광고의 형식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광
고가 아날로그 형식을 탈피하여 디지털화되어 가
고 있다는 것이고 전통적인 미디어를 통하지 않는
새로운 메시지 전달 방식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
이다. 또 한 가지는 매체가 다양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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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상처엔 후~ 부채표 후시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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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08 09:51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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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시절 무릎이 남아 날일 없이 넘어지고 다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엄마가 발라주시던 후시딘! 어린 시절뿐 아니라 성인이 된 지금도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기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것이 바로 동화약품 부채표 후시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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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나는 생명을 살리는 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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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07 05: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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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네스북이 인정한 국내 최초의 등록상품, 한국 최고의 장수 브랜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소화제 부문 11년 연속).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다들 한번쯤은 먹어보았을, 바로 동화약품의 활명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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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두산그룹 기업PR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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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07 04:33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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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두산그룹 기업PR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이 올해도 어김없이 젊은 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선보였다. 두산그룹의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은 2010년 처음 시작된 후 현재까지 매년 일관된 톤앤매너를 유지하며 젊은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아냄으로써 젊은이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아왔던 대표적인 기업PR캠페인으로 손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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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집 안에 숨은 구름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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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02 05:1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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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닉스 뽀송 '제습공학' 캠페인
황선경 대리, IMC Unit J / IMC PLANNING HQ, sunkyung.hwang@oricom.com
눈에 보이지 않지만 매년 장마가 시작되면 우리 앞에 나타나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있다. 몇 날 며칠 말려도 축축한 빨래, 불면증을 부르는 꿉꿉한 시트, 얼룩덜룩하게 변해버리는 벽지...이러한 흔적의 주범인 습기로 인해 노이로제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의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2015년 위닉스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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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결국 사진, 결국 캐논 -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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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02 04:5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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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병학 부장, IMC Unit J/IMC PLANNING HQ, byunghak1.choi@oricom.com
과거 24장 혹은 36장 필름을 구매해서 사진을 찍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던 시절, 우리는 카메라 앞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해보고 다양한 앵글에서, 다양한 표정으로 여러 가지 고민을 한 끝에야 비로소 신중하게 셔터를 눌러 한 장의 사진을 얻곤 했다. 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지고 일상화 되면서 우리는 하루에도 수 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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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COMMUNICATION] 본질의 힘으로 고객과 소통하다 - 파리바게뜨, ‘The 맛있는 프랑스빵’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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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02 04:32
| 오리콤 브랜드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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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철 차장, IMC Solution M/IMC PLANNING HQ, dongcheol.han@oricom.com
파리바게뜨는 전국 3,2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No.1 베이커리 브랜드이다. 2004년부터는 중국,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세계 여러 나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프랑스 파리 샤틀레 지역에 진출하여 빵의 본
고장에서 현지인들로부터 맛과 품질을 인정 받으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