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TBWA
대홍기획
제일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BRAND REPORT] 참여와 창조의 미학,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이우현 대표, STRADA Worldwide, bryan.lee@stradaww.com 참여와 창조의 미학,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필자가 생각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의 개념을 설명하기 이전에 미국에서 매년 열리는 버닝맨 페스티벌에 대해 먼저 소개하고자 한다. 21세기형 카니발이라 불리는 이 행사는 1년을 준비해서 모인 개인 및 그룹들이 다양한 구조물과 컨텐츠를 만들고 행사가 종료되
[BRAND REPORT] 융복합 한류, 新한류이자 브랜디드 콘텐츠
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박성현 전문위원,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yoko5306@gmail.com 융복합 한류, 新한류이자 브랜디드 콘텐츠 한류의 현주소 한류가 대세다. 한국대중문화로 시작된 한류는 이 제 관광한류, 전통한류, 음식한류, 패션한류, 미용 한류, 의료한류, 스포츠한류, 건설한류 등 해외시 장에서 선전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한류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만큼 한국대중문화의 세계적 인기를 동경하는 한국 내 분위기를 반영 하
[BRAND & COMMUNICATION] 새로운 빵의 시대를 열다
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정민영 차장, IMC Solution M/IMC PLANNING HQ, minyoung.jeong@oricom.com 새로운 빵의 시대를 열다 파리바게뜨 ‘세상에 없던 우리 천연효모빵’ 파리바게뜨의 새로운 도전 우리만의 천연효모를 찾아라 1945년 황해도 옹진에 문을 연 빵집 “상미당”.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빵집이었지만, “가장 맛있고 건강한 빵으로 세상을
[BRAND REPORT] 광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허물다
2016.07.0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전종우 교수,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jwjun@dankook.ac.kr 광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허물다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정의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광고의 형식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광 고가 아날로그 형식을 탈피하여 디지털화되어 가 고 있다는 것이고 전통적인 미디어를 통하지 않는 새로운 메시지 전달 방식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 이다. 또 한 가지는 매체가 다양해지고
[BRAND & COMMUNICATION] 상처엔 후~ 부채표 후시딘
2015.10.08 09:51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어린 시절 무릎이 남아 날일 없이 넘어지고 다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엄마가 발라주시던 후시딘! 어린 시절뿐 아니라 성인이 된 지금도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기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것이 바로 동화약품 부채표 후시딘이다.
[BRAND & COMMUNICATION] 나는 생명을 살리는 물이다
2015.10.07 05: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기네스북이 인정한 국내 최초의 등록상품, 한국 최고의 장수 브랜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소화제 부문 11년 연속).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다들 한번쯤은 먹어보았을, 바로 동화약품의 활명수이다.
[BRAND & COMMUNICATION] 두산그룹 기업PR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
2015.10.07 04:33 | 오리콤 브랜드 저널
2015년 두산그룹 기업PR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이 올해도 어김없이 젊은 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선보였다. 두산그룹의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은 2010년 처음 시작된 후 현재까지 매년 일관된 톤앤매너를 유지하며 젊은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아냄으로써 젊은이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아왔던 대표적인 기업PR캠페인으로 손꼽힌다.
[BRAND & COMMUNICATION] 집 안에 숨은 구름 찾기
2015.09.02 05:1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위닉스 뽀송 '제습공학' 캠페인   황선경 대리, IMC Unit J / IMC PLANNING HQ, sunkyung.hwang@oricom.com     눈에 보이지 않지만 매년 장마가 시작되면 우리 앞에 나타나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있다. 몇 날 며칠 말려도 축축한 빨래, 불면증을 부르는 꿉꿉한 시트, 얼룩덜룩하게 변해버리는 벽지...이러한 흔적의 주범인 습기로 인해 노이로제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의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2015년 위닉스 제
[BRAND & COMMUNICATION] 결국 사진, 결국 캐논 -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3
2015.09.02 04:5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최병학 부장, IMC Unit J/IMC PLANNING HQ, byunghak1.choi@oricom.com     과거 24장 혹은 36장 필름을 구매해서 사진을 찍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던 시절, 우리는 카메라 앞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해보고 다양한 앵글에서, 다양한 표정으로 여러 가지 고민을 한 끝에야 비로소 신중하게 셔터를 눌러 한 장의 사진을 얻곤 했다. 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지고 일상화 되면서 우리는 하루에도 수 십장,
[BRAND & COMMUNICATION] 본질의 힘으로 고객과 소통하다 - 파리바게뜨, ‘The 맛있는 프랑스빵’ 캠페인
2015.09.02 04:32 | 오리콤 브랜드 저널
한동철 차장, IMC Solution M/IMC PLANNING HQ, dongcheol.han@oricom.com     파리바게뜨는 전국 3,2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No.1 베이커리 브랜드이다. 2004년부터는 중국,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세계 여러 나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프랑스 파리 샤틀레 지역에 진출하여 빵의 본 고장에서 현지인들로부터 맛과 품질을 인정 받으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