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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il's Up] 스마트워치야? 패션시계야? 둘 다!
2017.01.24 12:00 | CHEIL WORLDWIDE
스마트워치에 대해 호의적이었던 2015년과 달리 2016년은 전혀 그렇지 않았다. IT/경제 분야의 주요 이슈 목록에 오르지도 못했을뿐더러 소비자의 반응도 차가웠다. 그런 상황에서 기어 S3는 기존 스마트워치의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화법을 찾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과 감성적 연대를 이룰 수 있었다.   2015년의 성공   2015년, 스마트워치는 IT/경제 분야의 주요 키워드였다. 다수의 IT 전문가가
[Big Step] '트렌드'가 아니라 '트랜스'를 읽어라
2017.01.23 12:00 | CHEIL WORLDWIDE
브랜딩에 대한 담론은 포화 상태다. 그렇다고 브랜딩의 중요성을 소홀히 할 수 있을까? 브랜딩은 단순히 수많은 마케팅 기법 중 하나가 아니라 마케팅의 본질에 가깝다.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에 어떠한 인식을 심어주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엇갈리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 같은 트랜스 시대에는 기업이 기민하게 변화를 수용함으로써 소비자의 니즈를 넘어서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야 한다. 따라서 트랜스 시대의 브랜딩 전략은 트랜스 현상을 파악하고, 이를 어떻게 수
[마케팅 레시피] 소비자와 브랜드, 그리고 상품의 연결
2016.04.04 12:00 | CHEIL WORLDWIDE
소비자와 브랜드, 그리고 상품의 연결 대부분의 가정에 한 대씩은 구비된 체중계를 한번 떠올려 보자. 혹시 그 체중계의 브랜드가 기억나는가? 구입한 체중계가 어떤 회사 제품인지, 모델명이 무엇인지 대부분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그것은 그 제품, 그리고 그 제품을 만든 제조사와 연결돼 있지 않기 때문이다. 소비자와 연결돼 있지 않으면 언제든 대체될 수 있으며 지속 존재하기 어렵다. 반면 소비자와 완전히 연결돼 있는 제품과 브랜드는 잊히지 않으며,
[몽타주] 펑타이, 중국 진출의 관문이 되다
2015.08.27 12:00 | CHEIL WORLDWIDE
인터뷰이 최원준 펑타이 한국 지점장 / 정리 편집실 / 사진 허동욱       제일기획의 중국 디지털 자회사인 펑타이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지난해 중국 톱 3 에이전시로 자리 잡았다. 1위와 2위가 로컬 기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외자(外資) 기업으로는 1위인 셈이다. 뛰어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펑타이와 제일기획이 어떤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까? 최원준 한국 지점장을 만나 펑타이의 디지털 역량을 비롯해 중국 시장 진출
[Cheil’s Up l] 에쓰-오일을 채우는 건 행복도, 사랑도 채운다는 것! -에쓰-오일 '채우세요' 캠페인
2015.07.28 12:00 | CHEIL WORLDWIDE
저렴한 주유소, 가까운 주유소만 찾는 시장의 판도를 바꾸기 위해 ‘가고 싶은 주유소’로 에쓰-오일이 다시 한 번 거듭나다!     1. 에쓰-오일의 ‘채우세요’ 캠페인은 에쓰-오일을 채우라는 의미를 넘어 행복과 사랑 같은 가치까지 채우라는 중의적 의미가 담겨 있다.   주유 시장 불변의 법칙 정유사 브랜드 간 품질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더욱이 소비자가 직접 품질의 차별성을 체험하
[Cheil’s Up ll] 눈부시게. 모든 것을 새롭게.- 삼성 갤럭시 S6 I S6 엣지 캠페인
2015.07.28 12:00 | CHEIL WORLDWIDE
소비자들에게 스마트폰은 더 이상 특별한 기기로 인식되지 않는다. 갤럭시 S6와 S6 엣지 론칭 캠페인은 그러한 인식을 불식하고 소비자에게 새롭게 다가서기 위해 ‘낯설게 하기’를 핵심 전략으로 삼았다. ‘갖고 싶은 갤럭시’로 자리매김하게 한 이번 론칭 캠페인을 총 정리해본다.     권태를 깨트려라 3년 전만 해도 친구가 새로 산 스마트폰에 눈길이 갔다. 빠른 속도, 선명한 디스플레이, 어두운 실내에서도
[Special lll] 이제 피곤한 아침은 '안대'! - 버거킹 '아침은 왕처럼' 캠페인
2015.06.30 12:00 | CHEIL WORLDWIDE
OECD 통계에 의하면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49분으로 가입국 중 가장 짧지만, 평균 통근 시간은 58분으로 OECD 국가 중 가장 길다고 합니다. 현대인의 행복에 중요한 요소인 수면과 통근 시간, 과연 매일 매일의 아침이 안녕하고 좋기만 할까요? 오늘 여러분의 출근길은 어떠셨나요?       진짜 ‘안녕’한 아침을 만들어 보자! 버거킹은 맛있는 햄버거뿐만 아니라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을 고객에게 맛보이기
[Cheil’s Up ll] 새로운 언어로 S6의 디자인을 말하다
2015.06.03 12:00 | CHEIL WORLDWIDE
    글 캠페인 8팀, BE 액티베이션 5팀      지난 3월 24일 2015 F/W 서울패션위크에서 <갤럭시 S6 퍼스트 룩: 눈부시게. 모든 것을 새롭게.>가 개최됐다. 갤럭시 S6와 S6 엣지가 패션으로 재해석돼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만들어낸 이 자리는 ‘눈부시게, 새롭게 변화된’ 갤럭시 S6의 디자인을 세상에 알린 강렬하고도 화려한 오프닝으로 기억될 것이다.     패션 모티브로 다시 태어나다
[special 2] 한국 내 작은 통일을 만나다
2015.04.14 12:00 | CHEIL WORLDWIDE
글동무는 남북한 언어 차이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탈북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제일기획의 재능과 기술 기부로 교육 NGO 드림터치포올과 탈북 학생들이 함께 제작한 살아 있는 사전입니다.
[Special3]코카-콜라, 행복을 찍다
2014.06.26 12:00 | CHEIL WORLDWIDE
브랜드가 팬덤을 형성하려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약속이 필요하다.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선한 존재로서 의무를 다하면 소비자는 구매로써 이를 지지한다는 상호 약속 말이다. 코카-콜라는 변함없는 메시지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해 팬덤을 만들어온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최근 한국 소비자의 팬심을 행복하게 만든 캠페인이 진행돼 소개한다. 행복한 순간을 기록하는 프로젝트 코카-콜라의 메시지는 심플하다. 코카-콜라를 마시는 모든 사람이
[Awards]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또한, 특별상 수상작은 △표현기법광고 <야놀자 ‘초특가 정신 캠페인’(SM C&C)> △해외집행광고 , △이노베이션광고 <스타필드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이노션)> △정부광고-중앙정부 <보건복지부 ‘금연본능, 금연의 가치’(TBWA코리아)> △정부광고-지방자치단체 <서울시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 ‘100년의 응원, 100년의 열정’(대홍기획)> △정부광고-공기업 및 기타 <금연치료 ‘끊자병법’(한국언론진흥재단)>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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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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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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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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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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