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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Gallery] DAEHONG FACEBOOK
2018.04.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DAEHONG+] 이미지로 정보를 찾습니다. “네이버에 보여주세요” 캠페인
2018.03.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이미지로 정보를 찾습니다. “네이버에 보여주세요” 캠페인       
DAEHONG FACEBOOK
2017.10.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Six senses] BURNOUT SYNDROME
2016.01.18 03:2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너무 무기력하고 지쳐요. 아침에 눈을 떠서 출근하는 일이 너무 힘들어요.” 30대 중반의 회사원 A씨는 이렇게 호소를 하면서 한의원으로 내원하였습니다. 그의 가장 큰 고뇌는 아무리 쉬어도 피로가 회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시간이 갈수록 업무 부담감이 나날이 늘어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최근에 이처럼 피로와 무기력감을 크게 호소하는 회사원들이 늘고 있습니다. 불황이다 보니 회사는 더욱 바쁘게 돌아가야 하고, 회사
[six senses] BURNOUT SYNDROME 나를 태우는 불길, 번아웃 증후군
2016.01.1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너무 무기력하고 지쳐요. 아침에 눈을 떠서 출근하는 일이 너무 힘들어요.” 30대 중반의 회사원 A씨는 이렇게 호소를 하면서 한의원으로 내원하였습니다. 그의 가장 큰 고뇌는 아무리 쉬어도 피로가 회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시간이 갈수록 업무 부담감이 나날이 늘어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최근에 이처럼 피로와 무기력감을 크게 호소하는 회사원들이 늘고 있습니다. 불황이다 보니 회사는 더욱 바쁘게 돌아가야 하고, 회사
[AD keyword] MUSIC IS MY LIFE, MUSIC IS OUR CREATIVE
2015.11.17 02:1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에 있어 음악은 선택이지 필수가 아니다. 필자가 이번 호를 통해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광고 속 음악의 순기능이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음악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그 음악의 훌륭함에 우리 자신의 마음이나 육체의 소중한 일부를 위탁할 수 있다”고. 하루키의 말처럼 음악을 통해 광고가 감동을 준, 재미를 준, 울림을 준, 몰입을 준 대표적인 사례 몇 편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례를 찾기 위해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았다. 이 글을 쓰는 순간 내 가슴, 내 머리속에 머물고 있는 광고 음악들을 하나하나 꺼내보았다. 시인 이정록의 말에 최대한 충실하고자 했다. “곁에 있는 것 부터 마음 속에 데리고 살라”
[TREND DATA]SNS 시대, 인터넷 커뮤니티의 운명은?
2012.10.04 10:4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각 늘어나면서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티는 큰 인기를 끌어왔고, 마케팅에서도 중요한 매체로 활용했었다. 그러나, PC의 세대를 넘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세대로 들어오면서 인터넷 커뮤니티는 SNS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에 밀리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자.
[AD ISSUE] SNS활용 광고, 정보 교류? 광고행위?
2012.03.27 02:5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최근 언론을 통해 네티즌의 커다란 관심을 끈 사건부터 얘기하고자 한다. 바로 미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페이스북의 ‘스폰서 스토리’ 소송이다. 지난해 미국의 페이스북 유저들은 페이스북의 ‘스폰서 스토리’가 회원들의 퍼블리시티권 등을 침해한 위법 광고기법이라는 이유로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SPECIAL THEME] 미디어 융합 시대, 참여와 소통으로 완성되는 인터랙티브 광고의 진화
2011.11.22 03:47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생산자(producer)이자 소비자(consumer)인 프로슈머(prosumer), 더 나아가 창조자(creator)의 역할까지 하는 크리슈머(creasumer)까지, 현대의 소비자는 그 한계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능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런 소비자의 변화는 디지털화 그리고 미디어 간 융합과 맞물려 인터랙티브 광고의 활성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