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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평판과 사회공헌의 개념을 바꾸다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평판과 사회공헌의 개념을 바꾸다 스마트폰과 급격한 기술의 진화, 페미니즘과 새로운 습관은 많은 것을 바꾸고 있다. 옛 관행은 급격하게 사라지고 있지만 새로운 시간은 아직 합의되지 않았다. 그래도 한 가지는 분명하다. '지금 여기'라는 다른 시대를 옛 경험으로 지배할 수는 없다. 과거 오너가 경험한 세계, 회사 선배가 익숙한 시간은 이미 지나간 시간일 뿐이다. 오늘 이 시간은 새로운 규칙이 있을 뿐이다.  세상이 바뀌었다.
[Special] 착한 기업이 오래간다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착한 기업이 오래간다 CSV인가, CSR인가? 우리는 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말하는가? 그냥 불법 안 저지르고 돈 잘 버는 것도 벅찬 일인데 사회적 책임까지 챙기라니? 기업에 과도한 책임을 지우는게 아닌가 하는 볼멘 소리도 있긴 하다. 하지만 기업이 존재하고 성장하는 텃밭인 사회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고 있으니 그에 대한 'Give and Take'는 있어야하지 않을까? 그런데 'Give and Take&'
[Special] 플랫폼 기반으로 지속성 확보해야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플랫폼 기반으로 지속성 확보해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대의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을 활용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단순히 기업이 비영리 기구나 인도주의 활동 기구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가치가 있는 대의명분 실현을 위해 기업의 제품 판매나 마케팅 활동에 공익활동을 연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 및 고객의 대의마케팅에 대한 선호도가
[Special] 갑질, 아니 꼴값짓이 드디어 수면 위로 올랐다 따뜻한 손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는 CSR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갑질, 아니 꼴값짓이 드디어 수면 위로 올랐다따뜻한 손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는 CSR 만화 <개구리 왕눈이> 속, 연못 깊은 곳에서 투투에게 갑질하던 메기 악당을 기억하는가? 메기는 위압적인 큰 덩치를 무기 삼아 압박과 위협을 일 삼았다. 이처럼 갑질은 갑자기 튀어나온 신조어가 아니다. 오래전부터 쉬쉬해왔던 미성숙 문화, 촌스러운 관례 중 하나였다. 권선징악 사회적 분위기가 드디어 조성되면서 곳곳에서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TREND] 뮤지컬의 양대 산맥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뮤지컬의 양대 산맥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 미국에서 성서 다음으로 많이 읽힌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는 소설은 마거릿 미첼(Margaret Mitchel)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라고 한다. 이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뮤지컬이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7월 29일까지 공연된다. 미국 타임지가 뽑은 '최고의 영문소설 100'에 선정 된 원작은 1939년 영화화되어 아
[TREND] 통계로 알아보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통계로 알아보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 2018년 대한민국 청소년(9~24세)의 현주소는 어디인가? 그들의 인구통계학적 지표는 물론 그들의 생활과 의식의 일단을 살펴보자.   
[TREND] 신조어로 알아보는 생활문화 트렌드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신조어로 알아보는 생활문화 트렌드 트렌드를 반영하는 신조어를 통해 우리의 사회 현상이나 생활문화를 짐작할 수 있다. 2018 대한민국 생활문화의 한 단면을 살펴보자.       
[DAEHONG+] ALOHA! 2018 LOTTE CHAMPIONSHIP IN HAWAII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ALOHA! 2018 LOTTE CHAMPIONSHIP IN HAWAII 지난 4월 8일, 미국 하와이 오아후의 코올리나 골프클럽에서 제7회 미국여자 프로골프(LPGA) 투어 롯데챔피언십이 개최됐다. 일주일간의 대회 기간 동안 여자 골프 선수 144명, 프로암 참가자 2백여 명, 스태프 및 자원봉사자 6백여 명 등 약 1천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와이의 강한 바람을 뚫고 캐나다의 브룩 헨더슨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Creative Gallery] DAEHONG FACEBOOK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DAEHONG FACEBOOK 대홍기획 페이스북에서 페친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컨텐츠를 소개합니다. 대홍기획 페이지를 좋아요 하면 마케팅, 트렌드 정보가 매일 여러분의 뉴스피드에 배달됩니다. https://www.facebook.com/DAEHONGCOMM       
[SPECIAL THE ISSUE 1] 대한민국 다양성 보고서
2018.04.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과거 90년대에, 모두가 판박이였던 10인1색을 넘어 '10인10색 시대'라는 말이 돌았다. 그 속도감으로라면 20여년이 훌쩍 지난 현재는 1인10색은 돼야 할 것 같지만 과연 그럴까? 아직도 자동차는 흰색 아니면 블랙이고 겨울철 패션은 검은색 롱 패딩 일색이다. 골목길, 벽화마을이 뜨긴 하는데 그들 간에는 거의 비슷하다. 지역은 '괸당 문화' 가 지배하고 있어서 여전히 "우리가 남이가?"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Special Report]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퍼포먼스 광고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한다고 가정해 보자. 캠페인 목표는 '우리 브랜드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상품을 알리고 구매를 일으키는 것이다.' 브랜드가 상업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인지도'와 '최종 소비자의 Action(대개는 구매) 유도'라는 두가지 목표를 늘 포함한다. 캠페인 광고물은 주로 영상 및이미지의 형태도 구성될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Report]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퍼포먼스 광고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한다고 가정해 보자. 캠페인 목표는 '우리 브랜드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상품을 알리고 구매를 일으키는 것이다.' 브랜드가 상업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인지도'와 '최종 소비자의 Action(대개는 구매) 유도'라는 두가지 목표를 늘 포함한다. 캠페인 광고물은 주로 영상 및이미지의 형태도 구성될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Report]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퍼포먼스 광고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한다고 가정해 보자. 캠페인 목표는 '우리 브랜드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상품을 알리고 구매를 일으키는 것이다.' 브랜드가 상업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인지도'와 '최종 소비자의 Action(대개는 구매) 유도'라는 두가지 목표를 늘 포함한다. 캠페인 광고물은 주로 영상 및이미지의 형태도 구성될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