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2018 DCA] 작품부문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작품부문 수상작 01 <대상> 가을여행주간/한국관광공사 진짜 가을을 찾아 떠나세요 
[2018 DCA] 기획서부문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획서부문 수상작 01 <대상>피츠 수퍼클리어 시점을 뒤집어버릴 Fitz 
[TREND AD KEYWORD]수상한 바람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바야흐로 가을이다. 40도에 육박하던 열대야가 언제였냐는 듯 가을바람이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고 나섰다. 뺨을 스치는 선선한 가을 바람에 가만히 순응하다 보면 어른이 되는 방법도, 자유를 찾는 방법도 오직 바람만이 답을 알고 있다는 밥 딜런의 라는 곡이 떠오른다. 2016년 10월, 밥 딜런은 수많은 문학계의 거장들을 제치고 노벨문학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의 가사에 담긴 시적인 표현들이 세계인들에게 문학적 감동을 선사해줬다는 것이 파격적인 수상의 이유였다.  
[TREND] 오프라인 매장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진화한다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1990년대 말, MIT 교수인 니콜라스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는 기술융합(Technological Convergence)이라는 혁신적인 개념을 소개했다. ‘모든 미디어는 디지털 형태로 변화하고 디지털화된 미디어와 ICT기술은 이 모든 것을 보다 개인화된 플랫폼으로 융합할 것’이라고 했다
[TREND] IT기술, 문화예술,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창의적인 삼자 관계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우리는 지난 2월 9일 평창 밤하늘을 수놓은 드론의 ‘오륜기’와 ‘마스코트 수호랑’ 등 환상적인 조명쇼를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다. 평창올림픽 개막식을 밝힌 환상적인 불빛은 “CG가 아니냐”는 착각까지 불러일으킬 정도였다. 외신들도 최첨단 기술을 예술적으로 승화한 쇼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평창올림픽 오륜기 조명쇼는 1218개의 드론이 완성했다.
[TREND] 통계로 알아보는 2018 대한민국 여성의 삶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최근 우리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통계청에서도 1997년 이후 매년 여성의 모습을 부문별로 조명하는 ‘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을 작성해오고 있는데, 그들의 인구통계학적 지표는 물론 생활과 의식의 일단을 살펴보자. 자료원:통계청, 여성가족부 ‘2018 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
[DAEHONG+] 롯데카드 디네앙블랑 서울 2018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1988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디네앙블랑(D?ner en Blanc)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 해마다 비공개 초대를 통해 전세계 25개국 80여개 도시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즐기는 화이트 디너로, 한국에서는 2016년 서울에서 시작되어 올해로 3년째 롯데카드가 공식후원하고 있다. 올해도 역시, 수많은 게스트들이 모여 늦은 여름 저녁 순백의 만찬을 즐겼다. 2016년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디네앙블랑에는 몇가지 규칙이 있다. 첫째,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이트 의상을 입고 참가할 것. 둘째, 디너 장소가 당일까지 철저하게 비공개 된다는 점. 셋째, 참가자가 자신이 즐길 만찬의 테이블과 의자, 음식과 테이블장식 등을 모두 준비하는 BYO(Bring your own) 방식. 넷째, 이 모든것이 “리더”라는 커뮤니티의 자원봉사자를 통해 안내되고 운영된다는 점이다. 평소 입지 않는 화이트 의상을 한껏 차려입고, 어딘가 비밀스러운 장소로 이동하여, 나의 테이블을 정성스럽게 꾸미고, 가장 소중한 사람들과 때로는 자연을 벗삼아, 평소 식사를 해볼 수 없는 특별한 공공공간에서의 저녁은, 참가자들에게 잊 1 을 수 없는 매력적인 경험과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Creative Gallery] DAEHONG FACEBOOK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 페이스북에서 페친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대홍기획 페이지를 ‘좋아요’ 하면 마케팅, 트렌드 정보가 매일 여러분의 뉴스피드에 배달됩니다.
DAEHONG NEWS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이 예비광고인 아이디어 공모전 ‘DCA 대학생광고대상’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을 발표했다.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광고를 통해 아이디어의 창의성을 겨루는 대한민국 대표 대학생 광고 공모전 중 하나이다. 올해는 2800여 명의 예비 광고인들이 참가해 총 1100여 편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1·2차 예비 심사와 학계·광고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됐다. 대홍기획은 지난 9월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제35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시상식을 열고 수상자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에는 ▲피츠 수퍼클리어 ‘시점을 뒤집어버릴 Fitz’ (기획서 부문), ▲한국관광공사 ‘진짜 가을을 찾아 떠나세요’ (작품 부문)가 꼽혔으며 그 외 금상 2편, 은상 4편 그리고 동상 6편 등 총 19편의 작품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Special] Authentic Marketing의 진정한 힘
2018.09.2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최근 들어 곳곳에서 ‘진정성 마케팅(Authentic Marketing)’의 중요성을 강조 하는 목소리가 늘고 있다. 진정성 마케팅이 주목받게 된 배경은 우리 곁에 정 보가 너무 많아졌다는 데서 찾을 필요가 있다. 허위 과장 광고나 마케팅 메시 지, 가짜 뉴스 등 정보가 범람해 소비자들이 질려버린 것이다. 진정성 마케팅 은 이전의 마케팅 패러다임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기세로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진정성 마케팅이 유행하는 것은 소비자의 수준이 이전에 비해 급격히 높아졌기 때문이다. 똑똑한 소비자들은 너무 많은 정보가 오히려 불편하고, 자기자랑만 늘어놓는 마케팅 메시지에 반발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마케팅에서 진정성이 왜 중요하며, 진정성의 ‘진정한’ 힘은 무엇인지 그 의미를 짚어보기로 하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