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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홍기획 기업문화_#3 인사이트 트립
2020.01.07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에서는 해외 주요 도시를 방문해 광고인으로서의 크리에이티브를 깨우고 새로운 트렌드를 읽는 인사이트 트립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업문화, 대답, 대홍TV 등 다양한 TF에 참여해 DCG 조직문화 발전에 기여한 임직원을 선발해 해외 주요 도시의 다양한 조직문화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도록 하는 제도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DCG 임직원 15명이 대만 타이베이로 인사이트 트립을 다녀왔다. 우리나라에서
실존적 기업의 정체성 만들기
2020.01.0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업의 정체성은 제품과 서비스,디자인 로고는 물론 미션이나 비전, 직원 채용과 훈련,대표자의 강연,인사와 경영등 모든 곳에 반영된다. 기업문화는 기업의 정체성이 확립되고 나서 그 정체성이 오랜 기간 실현된 끝에 나타나는 결과물이다.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2019.12.3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박노해 시인이 쓴 시의 제목을 빌려와 마지막 이야기를 시작한다. 난 이 문장을 건축가 승효상 씨의 책 제목으로 처음 접했다. 승효상 씨가 이 문장을 건축학적 관점에서 확장했다면, 이번에는 이 귀한 문장을 크리에이티브의 세계로 초대해본다.
3-Cushion 데이터 분석으로 본 동인비 진에센스 캠페인 전략
2019.12.3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한국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건강기능식품 홍삼. 그중에서도 120년 전통으로 6년 재배 제품만을 오롯이 사용하는 정관장 홍삼은 소비자들에게 절대적 신뢰를 받는 브랜드다. 그리고 정관장 홍삼이 주원료로 활용되어 성분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 높은 격과 신뢰, 기능성을 제공하는 화장품 브랜드가 있으니 정관장 동인비가 그것이다. 동인비는 정관장 홍삼을 고스란히 담아 스킨케어 기술과 접목되어 피부를 밀도있게 관리해준다는 밀도케어 능력을 브랜드 에센스로 내세우고 있고 소비자에게 점점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2019 전국체전 홍보 캠페인
2019.12.3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이번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홍보 캠페인은 100년의 역사를 지닌 전국체육대회의 가치와 의미를 어떻게 정립해 이슈화할 것인지를 기본 목표로 삼았으나 현실의 벽은 너무나 높았다.
런던국제광고제2019 CREATIVE LIAisons에 가다
2019.12.3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살면서 서구권이라곤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아시아 촌놈이 미국에 다녀왔다. 그것도 Sin City라 불리는 라스베이거스에. 런던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는 매년 전 세계 영 크리에이터를 모아 다양한 종류의 강의와 교류의 장을 마련해주는 Creative LIAisons 프로그램을 주최한다. 지난 10월, 2019 Creative LIAisons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고, 운좋게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승부보다 중요한.
2019.11.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지난달 프리미어 리그가 개막했다. 20대 초반 스페인 국가대표에 흠뻑 빠져 밤새 유로2012를 시청하던 시절 이후로, 축구 리그를 이토록 기다려본 건 오랜만이다. 올 시즌은 내게 특별하다. 축구의 본고장 영국으로 떠나기 때문. 아마 이번 호 사보가 한창 만들어지고 있을 때면 나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뜨거운 열기에 한껏 취해있을지도 모른다.
“생각을 화학하다 미래로 나아간다” <롯데케미칼> 기업 PR 캠페인
2019.11.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애플의 “Think different”, 나이키의 “Just do it”, 지프의 “Don’t hold back”. 모두가 최고라고 인정하고 사랑받는 기업은 멋진 슬로건과 철학을 담은 기업 PR 캠페인 사례를 가지고 있다. 잘 만든 기업 철학과 캠페인은 기업의 무기가 된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여러 이슈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돈 잘 버는 기업’이 아닌, 내부직원, 이해관계자, 대중에게 ‘사랑받는 기업’이라는 쉽게 무뎌지지 않는 무기 말이다. “세상과 함께 성장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가진, 사랑받는 기업이 되자”. 2019년 롯데케미칼의 새로운 기업 PR 캠페인은 이러한 관점에서 시작됐다.
신흥시장에서의 역혁신(Reverse Innovation) 전략
2019.11.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가격을 낮추면 빈곤층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이는 사회에 대한 기여로 연 결된다.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혁신이라면 역혁신이 대표적이다. 역혁신 이란 신흥시장의 저비용 비즈니스 모델을 선진국시장에도 적용하는 것을 의 미한다. 과거에는 선진국의 고급제품을 단순화시켜서 신흥시장을 공략했다. 그러나 제품 사양을 아무리 떨어뜨려도 가격을 절반 이하로 낮추기 어렵다. 신흥시장에서 보기에는 여전히 높은 가격이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선진국 시장 대비 가격 15%, 품질 50%’인 제품이다. 이런 제품은 절대 선진국에선 만들 수 없다. 관점을 바꿔야 한다. 신흥시장에 걸맞는 제품을 먼저 내놓고 이 를 선진국의 저가시장으로 연결시키겠다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펫팸족’ 1,000만 시대 빅데이터에서 찾은 ‘펫 프렌들리’ 인사이트
2019.11.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견생역전! 애완의 대상에서 반려의 동반자로 최근 들어 반려견 동반 호텔이나 레스토랑, 개를 위한 전용 TV 채널 등이 등 장하면서 ‘견권’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상상하지 못했던 애견 관련 콘텐츠나 상품이 흔히 눈에 뜨이고 있다. 
[Awards]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또한, 특별상 수상작은 △표현기법광고 <야놀자 ‘초특가 정신 캠페인’(SM C&C)> △해외집행광고 , △이노베이션광고 <스타필드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이노션)> △정부광고-중앙정부 <보건복지부 ‘금연본능, 금연의 가치’(TBWA코리아)> △정부광고-지방자치단체 <서울시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 ‘100년의 응원, 100년의 열정’(대홍기획)> △정부광고-공기업 및 기타 <금연치료 ‘끊자병법’(한국언론진흥재단)>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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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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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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