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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평판과 사회공헌의 개념을 바꾸다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평판과 사회공헌의 개념을 바꾸다 스마트폰과 급격한 기술의 진화, 페미니즘과 새로운 습관은 많은 것을 바꾸고 있다. 옛 관행은 급격하게 사라지고 있지만 새로운 시간은 아직 합의되지 않았다. 그래도 한 가지는 분명하다. '지금 여기'라는 다른 시대를 옛 경험으로 지배할 수는 없다. 과거 오너가 경험한 세계, 회사 선배가 익숙한 시간은 이미 지나간 시간일 뿐이다. 오늘 이 시간은 새로운 규칙이 있을 뿐이다.  세상이 바뀌었다.
[Special] 착한 기업이 오래간다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착한 기업이 오래간다 CSV인가, CSR인가? 우리는 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말하는가? 그냥 불법 안 저지르고 돈 잘 버는 것도 벅찬 일인데 사회적 책임까지 챙기라니? 기업에 과도한 책임을 지우는게 아닌가 하는 볼멘 소리도 있긴 하다. 하지만 기업이 존재하고 성장하는 텃밭인 사회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고 있으니 그에 대한 'Give and Take'는 있어야하지 않을까? 그런데 'Give and Take&'
[Special] 플랫폼 기반으로 지속성 확보해야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플랫폼 기반으로 지속성 확보해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대의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을 활용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단순히 기업이 비영리 기구나 인도주의 활동 기구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가치가 있는 대의명분 실현을 위해 기업의 제품 판매나 마케팅 활동에 공익활동을 연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 및 고객의 대의마케팅에 대한 선호도가
[Special] 갑질, 아니 꼴값짓이 드디어 수면 위로 올랐다 따뜻한 손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는 CSR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갑질, 아니 꼴값짓이 드디어 수면 위로 올랐다따뜻한 손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는 CSR 만화 <개구리 왕눈이> 속, 연못 깊은 곳에서 투투에게 갑질하던 메기 악당을 기억하는가? 메기는 위압적인 큰 덩치를 무기 삼아 압박과 위협을 일 삼았다. 이처럼 갑질은 갑자기 튀어나온 신조어가 아니다. 오래전부터 쉬쉬해왔던 미성숙 문화, 촌스러운 관례 중 하나였다. 권선징악 사회적 분위기가 드디어 조성되면서 곳곳에서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TREND] 럭셔리 명품 브랜드조차 디지털을 안고 갈 수밖에 없는가?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럭셔리 명품 브랜드조차 디지털을 안고 갈 수밖에 없는가? 럭셔리 명품 브랜드의 부진 110년의 전통의 미국 고급 백화점 체인인 니만마커스(Nieman Marcus)가 실적부진을 이겨내지 못하고 최근 매각설에 휩싸였다. 니만마커스의 실적부진은 럭셔리업계 전반의 성과부진, 고객 세대 교체의 실패, 그리고 럭셔리 명품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유통 플랫폼의 등장 등이 주된 요인이라고 월스트리트저 (WSJ)이 보도했다. 컨설팅 업체인 베
[TREND] 뮤지컬의 양대 산맥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뮤지컬의 양대 산맥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 미국에서 성서 다음으로 많이 읽힌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는 소설은 마거릿 미첼(Margaret Mitchel)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라고 한다. 이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뮤지컬이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7월 29일까지 공연된다. 미국 타임지가 뽑은 '최고의 영문소설 100'에 선정 된 원작은 1939년 영화화되어 아
[TREND] 통계로 알아보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통계로 알아보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 2018년 대한민국 청소년(9~24세)의 현주소는 어디인가? 그들의 인구통계학적 지표는 물론 그들의 생활과 의식의 일단을 살펴보자.   
[TREND] 신조어로 알아보는 생활문화 트렌드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신조어로 알아보는 생활문화 트렌드 트렌드를 반영하는 신조어를 통해 우리의 사회 현상이나 생활문화를 짐작할 수 있다. 2018 대한민국 생활문화의 한 단면을 살펴보자.       
[DAEHONG+] 진짜 크리에이티브는 진심에서 나온다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진짜 크리에이티브는 진심에서 나온다 안세훈 CⓔM이 광고를 시작한지 어느덧 19년. 발빠르게 변하는 업계의 수 많은 변화와 굴곡을 겪어낸 그는 여전히 광고가 어렵다고, 여전히 좋은 광고를 만들고 싶다고 말한다. 변치 않는 진심으로 진짜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티브솔루션2팀 안세훈 CⓔM를 만났다.
[DAEHONG+] 너의 부드러운 목소리, 생크림처럼 샤르르~ “HEALING MOMENT” 롯데제과 몽쉘
2018.07.1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너의 부드러운 목소리, 생크림처럼 샤르르~"HEALING MOMENT"롯데제과 몽쉘 태생이 다른 生크림 파이 몽쉘, 속을 보고 고르세요 몽쉘은 마시멜로가 들어있는 파이와는 태생이 다른 생크림이 들어있는 고급 케이크이다. 이에 기존 캠페인은 '파이를 고르는 기준, 생크림'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6년 만에 선보이는 몽쉘 캠페인의 출발점은 무엇보다 파이 시장의 독보적인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