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7월 제일세미나] 행인1, 주인공이 되다
2017.09.08 12:00 | CHEIL WORLDWIDE
‘Corporate Branding’이란 팀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 역시 다른 회사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팀 이름인 것 같습니다. 제가 속한 기업 브랜딩은 바로 광고제를 통해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번 7월 제일세미나에선 지난 6월에 끝난 2017 칸 라이언즈 광고제를 통해 제일기획의 위상과 함께 최근 트렌드를 함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Consumer Insight]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것
2017.08.22 12:00 | 광고계동향
이번 컨슈머인사이트에서는 지난 2015년 Bain & Company에서 발표했던 소비자 가치 모형인 “가치의 요소(THE ELEMENTS OF VALUE)”의 중요 부분을 번역해서 소개한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Bain & Company는 30여 년 동안 다양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얻은 소비자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30개의 가치 요소로 구성된 가치 피라미드 모형
[Consumer Insight] Biology to Buyology 2
2017.08.22 12:00 | 광고계동향
고정관념은 어떻게 활성화 되는가?   사실 광고업계에 있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항상 고정관념을 탈피해야만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왜냐하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있는 현업 전문가들이 실상 하는 일은 마케팅 타깃들에게 고정관념을 심어오는 역할이기 때문이다. 막상 브랜딩 관련 전문 도서들을 읽어보면, 브랜딩 또는 브랜드 관리가 고정관념을 만들거나 관리하는 작업임을 처음부터 끝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2017.08.18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7.08.18 12:00 | 광고계동향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Media Insight] Digital Creative
2017.08.18 12:00 | 광고계동향
옥외광고에서 말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는 OOH 공간에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브랜드의 특징을 전달하거나 소비자와의 교감을 통해 기업 선호도를 높일 수 있고 이용자의 참여가 가능한 인터렉티브 기능을 더함으로써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를 말한다.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이제 옥외광고는 새로운 기술이 가장 먼저 적용되는 뉴미디어로서의 지위를 갖게 되었다. 새로운 기술은 소비자에게 처음 경험하는 신선함을 줄 수 있으며 그러한 경험은
[News Brief] ABC마트 X TBWA, 국내 캠페인 최초로 '페이스북 어워드(Facebook Awards)' 수상
2017.08.17 01:19 | 광고계동향
TBWA코리아(대표이사 이수원)가 제작한 ABC마트의 ‘세상에 없던 신발(Shoes: Impossible)’ 캠페인이 ‘페이스북 어워드 2017(Facebook Awards 2017)’에서 본상(Global Winner)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페이스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전 세계 광고·마케팅 캠페인 중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실시되는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4개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현업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현재 광고 관련 업무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회 컨소시업교육사업팀(02-2144-0797/0786)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News Brief] 2017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작 21,530점 기록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2017 부산국제광고제의 출품작 수가 총 22개 부문 21,530편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8,063편에 비해 19.2% 증가했으며, 성장세도 뚜렷하다고 밝혔다. 광고제 측은 랭킹시스템 편입 및 AFAA(Asia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협약 등에 따른 인지도 상승으로 출품작 수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출품 작품은 전 세계 63개국 250여 명의 전문 광고인이 참여한 심사위
[News Brief] 한국온라인광고협회, 2017년 상빈기 대표자 회의 개최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목영도)는 지난 6월 29일(목) 노보텔엠베서더 강남에서 2017년 상반기 대표자 회의는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 등 회원사 대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의 상반기 사업 결과 및 하반기 계획 보고와 회원사 신규 서비스 소개가 진행되었다. 이날 상반기 대표자 회의에서는 협회 내실강화 및 외연확대를 위해 산업계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온라인광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정부 협혁, 산·학 협력체계 구축,
[Close Up] 기술의 힘에서 일상의 힘으로
올해 칸 라이언즈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기술에 다들 지친 걸까. 기술로 향하던 트렌드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왔다. 기술에 맞춘 아이디어 대신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쉽고 간결한 크리에이티브가 유독 눈에 많이 띄었다. 물론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감히 올해 트렌드를 논해 보자면 ‘Human’, ‘Story’, “Easy’ 이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
[Close Up] 수상작으로 보는 칸 라이언즈의 변화
2006년 6월, ‘칸 국제 광고제’ 첫 참관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메인 행사장인 ‘칸 팔레 드 페스티벌’ 앞에 섰던 그 날 이루 1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내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훌쩍 바뀌고 다시 찾은 칸은 여전했으며, 달려져 있었다.   푸른 바다, 끝내주는 날씨, 참관인 아이디 카드를 목에 걸고 열정적인 걸음으로 해변가와 팔레 곳곳을 누비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은 그때나
[Close Up] Creativity +-×÷ Technology
2017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가 지난 7월 본선에 오른 1,799편의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매년 세계 광고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던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역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을 통해 광고계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7 파이널리스트에 상위된 작품들은 금년 테마인 Creativity +-×÷ Technology와 상통했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작품 중 상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